정관장 지니펫, 고양이 사료시장 진출…‘나뚜루X담꽃’, 협업 팝업스토어 운영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관장 지니펫, 고양이 사료시장 진출…‘나뚜루X담꽃’, 협업 팝업스토어 운영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정관장 지니펫 밸런스업 더캣 2종
정관장 지니펫 밸런스업 더캣 2종 ⓒKGC인삼공사

정관장 지니펫, 고양이 사료시장 진출

정관장은 프리미엄 반려동물 건강전문 브랜드 지니펫(GINIPET)이 강아지 사료에 이어 고양이 사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반려묘를 위한 첫 제품은 홍삼담은 '그레인 프리'(Grain Free) 고양이 사료 ‘밸런스업 더캣’ 시리즈다. 밸런스업 더캣은 엄선된 홍삼 성분과 고품질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반려묘의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전 연령대의 고양이가 먹을 수 있으며 ‘더캣 연어&닭고기WITH홍삼’과 ‘더캣 닭고기&오리WITH홍삼’ 2종으로 구성됐다.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별 포장했으며, 전 연령의 반려묘가 부담 없이 먹기 좋도록 사이즈(0.9cm)를 최적화했다.

밸런스업 더캣은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 Associaotion of America Feeding Control Officials)에서 제시하는 영양성분별 모든 기준을 충족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곡물로부터 유래하는 식이성 알러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곡물을 사용하지 않고 고구마, 당근, 호박 등 유기농 원료를 담았다. 또한 정관장의 6년근 홍삼을 함유하고 있으며, 풍부한 섬유소로 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헤어볼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나뚜루X담꽃’, 협업 제품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제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한식 디저트 브랜드 담꽃과의 협업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담꽃 매장과 연계한 팝업 스토어를 오는 9월 18일까지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는 담꽃 안녕인사동점과 파미에점에 마련됐다. 이곳에는 나뚜루와 담꽃이 공동 개발한 제품 ‘눈꽃 위드 레드빈’을 판매하며, 제품을 활용한 매장 전용 메뉴인 팥빙수와 구움찰떡 디저트도 즐길 수 있다. 이 메뉴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매일 10명씩 눈꽃 위드 레드빈 파인트를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눈꽃 위드 레드빈은 전통 한식 디저트라 할 수 있는 팥빙수의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이다. 오숙경 명장이 직접 개발한 국산 특제 팥을 사용하고 풍부한 밀크아이스크림과 잘 어우러지는 최적의 배합을 찾았으며, 쑥떡과 통팥 토핑 들어 있다.

나뚜루는 지난달 담꽃과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홍보에 대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담꽃(담장 옆에 국화꽃)은 떡 명장으로 유명한 오숙경 대표가 설립한 한식 디저트 카페에서부터 시작된 브랜드다. 팥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상그룹,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 오픈

대상그룹이 MZ세대 직원들을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를 22일 오픈했다.

우주라이크는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이 주축이 돼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만들었다. 대상그룹은 우주라이크를 통해 MZ세대 직원들 간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즐거운 경험과 자발적 참여 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명칭에는 소통하기 좋은 우주 공간에서 함께 활동하자는 권유의 표현인 ‘Would you like?’와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이 좋아하는 소통 프로그램을 모두 모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명칭은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에게 직접 공모해 정해졌다. 기획 단계부터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상됐으며, MZ세대 직원들이 중심이 돼 직접 운영한다.

우주라이크에는 대상그룹 전체 임직원 중 후기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즉 89년생 이하만 가입할 수 있다. MZ세대 직원들은 우주라이크에서 사용할 닉네임과 캐릭터를 정하고 익명으로 활동한다. 대상홀딩스는 취미와 자기계발 소모임을 위한 클럽 플래닛, 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는 피플 플래닛, 이벤트·타운홀·교육 등이 진행되는 커뮤니케이션 홀과 컬처 라운지로 우주라이크를 구성했다. 대상그룹은 향후 우주라이크를 통해 이뤄지는 MZ세대 직원들의 교류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공간 마련, 프로그램 제공 등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bhc 족발상회, 여름 신메뉴 3종 출시 

bhc가 운영하는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는 ‘와사비톡 냉채족발’, ‘매콤냉칼국수’,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 등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첫 번째 신메뉴는 ‘와사비톡 냉채족발’이다. 기존 냉채족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겨자 소스 대신 생 와사비를 접목해 톡 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소스 제공 방식도 독특하다. 기존 냉채족발과 달리 접시에 두른 냉채소스 위에 얇게 썬 족발을 넓게 펼쳐 올려 소스가 고루 스며들게 했다. 여기에 참나물, 양파, 오이, 고추(청양고추, 홍고추), 마늘 등의 고명을 얹었다.

매콤냉칼국수는 족발상회 인기 메뉴인 ‘어탕칼국수’의 부추생면을 활용했다. 부추생면에 살얼음을 띄운 냉면 육수를 부어 쫄깃함과 시각적 재미를 모두 잡았다.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는 매콤냉칼국수와 보쌈이 더해진 세트 메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