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전유성점 리뉴얼 오픈…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선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전유성점 리뉴얼 오픈…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선봬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유성점_신선농장 과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유성점 신선농장 과일 ⓒ홈플러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전유성점 리뉴얼 오픈

홈플러스는 대전 봉명동 소재 홈플러스 대전유성점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비(非)수도권 지역에서는 첫 메가푸드마켓이다.

2003년 처음 문을 열고 영업을 시작한 홈플러스 대전유성점은 현재 전국 매출 순위 10위권에 근접한 고매출 매장 중 하나다. 연 면적은 6만5583㎡(약 2만평) 규모로 전국 홈플러스 중 세 번째로 넓으며, 영업면적은 약 2만3000㎡(약 6950평)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 평균의 2배 수준이다. 대전유성점은 지역적으로 유성구뿐만 아니라 서구 월평동과 갈마동, 만년동부터 넓게는 대덕구와 중구 일부 지역 고객까지 흡수가 가능한 광역상권으로 배후 세대 규모가 풍부하다는 게 홈플러스의 설명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광역상권 흡수가 가능한 포맷으로 재단장해 대전 중심부로의 상권 확장을 노린다는 방침이다. 우선 지역 상권 특성에 맞춰 간편식과 델리(즉석식품) 등 1~2인 가구에 특화된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베이커리와 델리, 샐러드바 등을 매장 전면에 배치시켰다.

‘더 와인 셀러’는 가성비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전 세계 17개국 1400여 종의 와인과 위스키를 집중 진열해 전국 홈플러스 최대 규모의 와인 매장으로 조성했다. 특히 홈플러스 최초로 와인매장 전체를 최적의 온도로 관리하는 고급 ‘룸 셀러’로 선보인다.

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오픈

11번가가 자정 전 주문 상품 익일배송으로 직매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11번가는 ‘슈팅배송’ 탭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슈팅배송은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기존 ‘쇼킹배송’을 리뉴얼하면서 빠른 배송을 직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쏜다는 의미의 '슈팅'(shooting)을 사용해 새로운 이름으로 선보이게 됐다.

새로 오픈하는 슈팅배송 탭에서는 매일 새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데일리 특가’ 상품과 11번가 MD가 추천하는 할인 상품 그리고 각 브랜드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 가입 고객은 슈팅배송 상품 구매 시 무료반품 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는 누적된 고객 구매데이터를 분석해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직매입으로 확보했다. 1인 가구를 위한 화장지, 물티슈 등 생활용품, 다양한 간편식, 소형 계절가전과 생활가전, 음향가전·다양한 디지털 제품 등이다. 여기에 가성비 높은 11번가 공동기획브랜드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일부 상품과 최근 오픈한 애플 브랜드관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워치, 애플TV 등 애플 정품까지 슈팅배송으로 주문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올해 새롭게 확보한 인천과 대전 지역 물류센터와 함께 판매자 물류센터를 활용하는 방식(벤더 플렉스, Vendor Flex)을 통해 슈팅배송 가능 상품과 물량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중점 사업으로 직매입 중심의 리테일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 해양수산부와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

이마트가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7월 6일까지 2주간 국내 인기 수산물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2022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해수부의 1인당 1만원 한도 20% 할인 지원에 이마트의 자체 할인을 더해 인당 한도 없이 품목별로 최대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먼저 23~29일까지 1주차 행사로 오징어, 고등어, 참조기, 전복, 장어, 멸치 등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30일부터 7월 6일까지 2주차 행사로는 제주 은갈치, 고등어, 굴비, 바지락, 새우, 멸치 등으로 품목을 변경해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수산대전 1주차 대표 상품으로는 인기 보양식인 전복과 장어를 할인 판매한다. 어획량 감소로 가격이 오른 국산 생오징어도 25% 할인 판매한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역시 23일부터 7월 6일까지 2주간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장애인 여행 활성화 MOU 체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기아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추진하는 장애인 여행 활성화 프로그램 ‘초록여행’에 동참한다. 초록여행 프로그램은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과 함께 오는 9월부터 매월 32명(장애인 가정 8개 가구)에게 국내 인기 관광지의 숙박과 교통편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각 기업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해운대, 제주 숙박 이용권(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장애인 전용 차량(기아), 제주 왕복 항공권(제주항공), 강릉·부산 철도 이용권(코레일) 등을 지원한다. 오는 7월부터 초록여행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15년부터 1000여 개의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주중 유휴 객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즐거운 에너지 나눔’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여행에 대해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가진 사회취약계층에게 8000여 개의 객실을 제공해 삶의 질을 높이려 노력했다. 이번 MOU를 통해 객실 외에도 다양한 이동 수단까지 포함돼 취약계층의 여행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