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개최…LF 라푸마X킨,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 참가 [패션뷰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콜마,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개최…LF 라푸마X킨,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 참가 [패션뷰티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고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고 ⓒ한국콜마

한국콜마,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개최

한국콜마가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국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선다. 해당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퍼시스가 공동 개최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퍼시스)로 나눠서 공모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되고, 각 상격별로 국제 학생 디자인 워크숍 참가비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기업 분야 본상 수상자에는 현업 체험 기회와 채용연계형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콜마는 기업 분야에서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Sustainable Packaging for Cosmetics) 작품을 오는 8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에 한하며,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 가능하다. 

본상인 골드(Gold), 실버(Silver),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한 개인·팀의 디자이너 1명에는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 기간 동안에는 전담 멘토와 함께 화장품 용기 디자인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추후 공개 채용 시 서류 전형도 면제된다. 

LF 라푸마X킨, 캠핑 페스티벌 ‘2022 고아웃 캠프’ 참가

생활문화기업 LF가 선보이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와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2022 고아웃 캠프’에 참가한다.

약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제 13회 고아웃 캠프는 캠핑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체험 요소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의 캠핑·아웃도어 축제다.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솔밭가족캠프촌, 양양 오토캠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 라푸마와 킨은 두 브랜드가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주제로 ‘탐험’을 선정하고, ‘도시의 탐험가’를 테마로 꾸민 협업 부스를 운영한다. 협업 부스 현장에서는 캠핑장을 찾는 캠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특색 있는 포토존과 풍성한 경품을 마련했다.

먼저 웰컴 키트에 포함된 리플릿을 가지고 부스를 방문하면 라푸마 멀티 마스크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부스 방문, 포토존 촬영, 리플릿 꾸미기, 링 던지기로 구성된 네 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선착순으로 라푸마 니삭스, 액세서리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2인 15팀)으로 접수가 가능한 모닝 플로깅 캠페인도 진행한다. 

K2, 장마철 대비 ‘레인코트’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23일 레인코트를 출시했다.

K2 레인코트는 사파리형 스타일의 ‘경량레인코트’와 망토 스타일의 ‘판초우의’ 두 가지로 출시됐다. 나일론 원단을 적용했으며 별도의 패커블 주머니에 접어 수납할 수 있다.

경량레인코트는 등산 배낭을 메고 우의를 착용해도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도록 등판에 입체형 패턴이 적용됐다. 평상시에는 스냅버튼과 허리 라인에 적용된 스트링으로 코트 핏을 조절해 착용할 수 있다.

판초우의는 경량성이 우수한 나일론 소재에 판초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착용이 편리하며, 방수성이 뛰어나 장마철 산행과 아웃도어 활동 시 간편하게 착용하기에 좋다. 앞면에는 내부 포켓을 적용해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출시

LG생활건강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새치커버까지 가능한 탈모샴푸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를 23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를 완료한 탈모증상 완화기능성에 뿌리볼륨케어와 새치커버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더한 올인원 샴푸다. 수차례의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크게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이 ‘탈모증상’, ‘힘없는 모발’뿐만 아니라 ‘새치로 인한 잦은 염색’에 있다는 점에 착안한 제품이다. 

큐티클을 열어 그 안에 염모제 성분을 집어넣는 산화염색 방식이 아닌 모발 표면에 영양성분과 색상만 생체결합시키는 원리가 적용됐다. 색상은 자연갈색과 흑갈색 2종으로 출시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