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현카연구소 오픈… 디지털 서비스 발굴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카드, 현카연구소 오픈… 디지털 서비스 발굴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현대카드는 디지털 서비스 발굴을 위한 실험공간인 '현카연구소'를 오픈했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현카연구소 오픈… 디지털 서비스 발굴

현대카드는 지속적인 디지털 서비스 발굴을 위한 실험 공간 ‘현카연구소’를 현대카드 앱 내에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카연구소는 그동안 현대카드에서 제공되지 않던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공간으로, 사용자들과 함께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카드 앱 사용자들은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고 의견을 남길 수 있으며 이렇게 모인 사용자들의 의견은 서비스 개선 및 신규 디지털 서비스 출시에 지속적으로 반영된다.

현대카드는 현카연구소 오픈과 함께 ‘소비 캘린더’와 ‘두근 결제 in 애플워치(이하 두근 결제)’도 함께 선보였다.

소비 캘린더는 ‘맞춤형 가계부’ 서비스다. 일반적인 가계부 앱처럼 미리 설정된 카테고리나 색상 구분을 따르지 않고 고객이 직접 카테고리 및 색상을 설정할 수 있는 자율성이 소비 캘린더의 특징이다. 메모 기능을 활용해 간편결제 내역 등 사용처 구분이 힘든 소비 내역도 정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현대카드는 고객이 설정한 카테고리 별로 월별 소비 리포트도 제공해 고객의 소비 관리를 돕는다.

두근 결제는 애플워치가 제공하는 심박수 데이터와 현대카드 결제 승인 앱 푸시(push)를 연동시킨 서비스다. 고객이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결제 순간의 심박수를 기록해 위트 있는 콘텐츠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두근 결제 이용 고객은 카드 분실 시 간편하게 카드 결제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락(Lock)’ 서비스도 애플워치에서 터치 한 번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올 하반기 중 여러 쇼핑몰에 흩어진 장바구니 내역을 한 데 모아 조회하고 결제할 수 있는 ‘위시리스트’, 앱의 필수 기능만 모아서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LITE 모드’, 계획한 소비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소비 시 알림을 제공하는 ‘나에게 보내는 알림’ 등을 현카연구소에 탑재할 예정이다.

현카연구소는 현대카드 앱 내 메뉴로 이동 후 우측 상단 플라스크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검색 창에 ‘현카연구소’를 입력해 해당 메뉴로 접속 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가 진행하는 NU 해외여햅 통합 이벤트 중 하나인 '우리카드-트립닷컴'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 ⓒ우리카드

우리카드, 최대 10만원 혜택 담은 NU 해외여행 통합 이벤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크게 늘고 있는 해외 여행 수요에 맞춰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오는 8월 말까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앱 여행몰을 통해 모두투어 해외여행 상품 결제 시 최대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우리카드-트립닷컴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호텔 예약 시 14% 즉시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외 현지에서 결제한 한 달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50달러 이상 이용하는 고객 100명을 추첨해 5만 꿀머니를 증정한다.

캐시백 이벤트는 내달에 연장 운영할 예정이다. 삼성페이 해외이용을 등록하고 100달러 이상 결제하면 추가 1만원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해외이용금액 결제 부담을 덜 수 있는 최대 5개월 무이자할부 전환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해외 노선 확대 및 입출국 관리 완화, 휴가 성수기 시즌을 맞아 해외여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해외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우리카드와 함께 즐거운 휴가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 4월 대표 브랜드 New&Unique ‘NU(뉴)’를 론칭했다.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향후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같은 달 신상품 2종 ‘NU Uniq(뉴 유니크)’·‘NU Blanc(뉴 블랑)’을 출시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