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제10회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 개최…엔카닷컴, 홈페이지 누적 방문자 수 20억 명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아, 제10회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 개최…엔카닷컴, 홈페이지 누적 방문자 수 20억 명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6.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0회 기아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 실기 평가 진행 모습. ⓒ 기아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0회 기아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 실기 평가 진행 모습. ⓒ 기아

기아, 제10회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 개최

기아는 해외 우수 정비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10회 기아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기아 전세계 정비사 경진대회에는 각국·지역 예선을 뚫고 올라 온 47개국, 58명의 정비사가 참가했다. 행사는 물리적인 이동 여건이 쉽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원격 진단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결선 진출자들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실기 평가를 실시했다. 기아는 종합 점수 기준으로 금·은·동 수상자와 각 종목별 성적 우수자 등 총 9명에게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했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세계 딜러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카닷컴, 홈페이지 누적 방문자 수 20억 명 돌파

엔카닷컴은 홈페이지 누적 방문자 수가 업계 최초로 20억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엔카닷컴 누적 방문자 수는 지난 2001년 엔카 출범 후 올해 6월까지 약 22억 명을 넘어섰다. 지난 2016년 누적 10억 명을 돌파한 이후 약 6년 만에 두 배 이상 가파르게 성장했다.

이러한 배경에는 최근 중고차에 대한 높아진 관심, 엔카의 다양한 신뢰 서비스, 경쟁사를 앞서는 브랜드 인지도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엔카닷컴에 등록된 차량 등록대수도 업계 최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누적 등록대수는 올해 6월 기점으로 1200만 대를 넘었다. 연간으로는 국내 중고차 거래대수의 40%에 해당하는 약 100만 대가 꾸준히 등록되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닷컴은 20년 이상 축적한 업계 인사이트와 IT 기술력을 통해 중고차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투명한 정보와 만족도 높은 신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폭스바겐 유카로오토모빌, 울산현대와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폭스바겐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은 지난 19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K리그 울산현대축구단과 2022 시즌 공식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북현대와의 홈경기 당일 진행된 체결식에는 김광국 울산현대축구단 대표와 김주택 유카로오토모빌 폭스바겐 세일즈 본부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유카로오토모빌은 홈구장인 문수월드컵경기장에 3면 LED 광고를 진행하며, 울산현대축구단은 경기장 방문 관중을 대상으로 광고, 소셜미디어 프로모션 등 K리그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마케팅을 전개한다.

유카로오토모빌은 지난 2021 시즌 울산현대축구단과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올해도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축구팬들에게 폭스바겐 브랜드의 가치와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