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약국 전용 ‘락토핏 생유산균 팜’ 출시…조르단 코리아, 친환경 칫솔 ‘울트라라이트’ 내놔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종근당, 약국 전용 ‘락토핏 생유산균 팜’ 출시…조르단 코리아, 친환경 칫솔 ‘울트라라이트’ 내놔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2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한양행, 준법경영·부패방지경영 ISO 국제표준 통합 인증 획득

유한양행은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의 통합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의 통합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의 통합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표준 규격이다.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준법·부패방지에 대한 리스크 예방과 대응 체계를 갖추고, 해당 프로세스가 정상 작동됨을 확인받았다는 의미를 갖는다.

유한양행은 이번 통합인증을 계기로 자발적인 컴플라이언스 문화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종근당, 약국 전용 프로바이틱스 '락토핏 생유산균 팜' 출시

종근당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의 약국 전용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팜'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 출시되는 락토핏 생유산균 팜은 장내 생존률을 높인 코어 강화 유산균에 식물성 셀렌과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프롤린 특허 공법을 적용해 균주의 내산성, 내담즙성, 안정성을 향상시켰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파라다이스넛에서 유래한 100% 식물성 셀렌이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필수 미네랄인 아연도 함유됐다.

조르단 코리아, 친환경 칫솔 '울트라라이트' 출시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친환경 칫솔 '울트라라이트'를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울트라라이트는 핸들 부분에 육각형의 구멍이 나 있어 일반 칫솔 형태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50% 줄였으며, 핸들에는 100%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무게도 8.7g으로 가볍다.

조르단 울트라라이트는 동아제약 공식 몰인 '디몰'(:Dmall)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7월부터 올리브영, 조르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GC셀, T세포 림프종 혁신신약 도전

GC셀은 최근 T세포 림프종 치료제 후보물질 'CT205A'(CD5 CAR-NK)를 자사 파이프라인에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CT205A는 T세포 림프종에서 발현하는 CD5를 타깃하는 키메라 항원 수용체(Chimeric Antigen Receptor, CAR)를 장착한 동종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다.

GC셀의 독자 CAR-NK플랫폼을 활용한 CT205A는 자가 CAR-T치료제와 비교해 제조공정이 효율적이고 예상되는 부작용이 적다는 측면에서 차별화된 장점을 지닐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골절학회, 제 4회 상지 골절 심포지엄 개최

대한골절학회는 내달 2일 이화여대 의과대학 계림홀에서 제4회 상지 골절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골절학회 상지골절위원장 겸 이대서울병원 정형외과 신상진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해 총 9개의 섹션으로 진행된다. 심포지엄에는 오종건 회장과 신상진 위원장을 비롯해 여러 병원 및 의대 전문의와 전공의들이 학술 교류를 위해 함께할 예정이다. 

오는 7월 2일 토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이어지는 이번 심포지엄은 학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대한골절학회로 하면 된다. 

보령, '온실가스 인벤토리 제3자 검증' 자발적 이행 완료

보령(구 보령제약)은 글로벌 경영품질전문기관인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사업장 온실가스 배출량 및 에너지 사용량 보고서'(온실가스 인벤토리)에 대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개년 동안, 보령의 본사, 안산캠퍼스, 예산캠퍼스 3곳의 모든 온실가스 배출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직접배출원(Scope1)과 간접배출원(Scope2)에 대해서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의 배출량 보고 및 인증에 관한 지침'(환경부고시 제2021-278호)과 '2006년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2006 IPCC,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가이드라인'을 준수했다.

보령은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또는 목표관리제 등의 온실가스 검증·감축의무는 없으나,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온실가스 배출 관리 능력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검증을 진행했다.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온실가스 감축 요구 등 환경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구상이다.

보령은 앞으로 매년 정기 온실가스 인벤토리에 대한 제3자 검증을 실시할 계획이다.

케미렌즈 "선글라스 구매 시, 디자인과 건강 요소 고려"

안경렌즈 종합 메이커사 케미렌즈는 선글라스 구매 시, 디자인과 함께 건강 예방 요소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28일 밝혔다.

케미렌즈에 따르면 선글라스를 고를 때 가장 큰 오해가 햇빛을 차단해 눈부심을 줄여주는 용도로만 알고 있는 것이다. 눈부심을 줄여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글라스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햇빛에 포함돼 투과되는 유해광선인 자외선 차단이다. 즉, 자외선 최고 파장대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차단이 가능한 지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선글라스 관리 역시 중요하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야외활동이나 여름 물놀이 후 틈틈히 세척후 전용 클리너로 닦아주고 차 안에 선글라스를 오래 두면 온도가 상승해 모양이나 렌즈에 변형이 생길 수 있어 반드시 하드케이스에 보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