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제9기 시청자평가원 모집…BGF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알파 쇼핑, 제9기 시청자평가원 모집…BGF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알파 쇼핑, 제9기 시청자평가원 모집

KT알파 쇼핑은 고객 중심의 시청자평가원 9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KT알파 쇼핑
KT알파 쇼핑은 고객 중심의 시청자평가원 9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KT알파 쇼핑

KT알파 쇼핑은 고객 중심의 시청자평가원 9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2015년부터 운영해온 시청자평가원을 통해 KT알파 쇼핑의 방송, 상품, 배송 등에 대한 고객들의 솔직한 의견을 청취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제9기 시청자평가원은 신규상품 평가 및 선정을 중점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매주 상품선정위원회에 상정된 방송상품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특장점 및 구성 만족도, 가격대 수용도 등 전반적인 상품 매력도를 평가하고 상품에 대한 의견을 개진해나간다. 

KT알파 쇼핑은 오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보름 동안 제9기 시청자평가원을 모집한다. 만 40세 이상의 여성 고객이라면 누구나 KT알파 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제9기 시청자평가원은 내년 6월까지 약 12개월 동안 활동하며, 월별 활동 적립금, 임직원 할인, 우수 평가원으로 선정 시 추가 적립금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호세요양원서 셰프 특식 이벤트 진행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7일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호세요양원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격무에 시달린 요양보호사와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셰프 특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호세요양원은 4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양시설이다.

이번 이벤트는 CJ프레시웨이의 복지 및 요양시설 식자재 유통 전담 인력으로 구성된 '헬씨누리팀'의 고객 서비스 중 하나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셰프가 호세요양원 직원 150명에게 소갈비찜, 오리주물럭, 국내산육회 등 20여 가지 메뉴를 제공했다. 

또한 CJ프레시웨이 임직원뿐 아니라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한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호세요양원 구성원들을 위한 배식활동에 직접 나서기도 했다.

GS25, 첨단 오프라인 DX 연구하는 미래형 편의점 오픈

GS리테일은 최첨단 리테일테크(Retail과 Technology의 합성어로 소매 유통 사업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것)가 총동원된 편의점 GS25 DX LAB(Digital Experience LAB: 디지털 경험 연구소)점을 오는 30일 역삼동에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GS25 DX LAB점에는 △안면 인식 결제 솔루션 △AI 점포 이상 감지 시스템 △무인 운영점  방범 솔루션 △영상 인식 디지털사이니지 △디지털미디어월 △주류 무인 판매기 △라테아트 기기 등 19가지의 가맹점 운영 편의 솔루션과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기술이 적용됐다. 내부 약 190㎡의 전용 면적에는 각종 솔루션들과 연계된 21개의 스마트카메라와 200여개의 센서가 사용됐다.

점포 내부 약 40㎡ 면적에는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커피 등을 즐길 수 있는 셀프존(ZONE) △카페라테 아트 기기 △텀블러 세척기 △리유저블(다회용)컵 반납기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첨단 카페25 공간도 마련됐다. GS25는 DX LAB점 운영을 통해 여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전환) 시나리오 별로 각종 리테일테크를 실증, 확산 여부를 검토하고 미래형 편의점의 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BGF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BGF그룹은 다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Better world, with Good Friends'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좋은 친구'(Better world, with Good Friends!)라는 제목으로 지주사인 BGF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각각 발간했다.

BGF그룹은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와 중대성 평가로 도출된 핵심 이슈를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기술하고, ESG경영 성과를 PLANET(환경), PARTNER(동반성장), PEOPLE(노동·인권) 3가지 관점으로 소개했다.

세븐일레븐-미디어로그, 열무비빔국수 도시락 나눔 활동 진행

세븐일레븐은 미디어로그와 서울지역 쪽방촌과 아동복지시설에 열무비빔국수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은 'U+ 알뜰 유심칩' 출시 기념으로 마련됐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4월 U+ 알뜰모바일을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로그와 U+ 알뜰 유심칩을 출시했다. 양사는 유심칩 출시 기념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전달하기로 뜻을 모았다.

세븐일레븐과 미디어로그는 어르신들과 아이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쪽방촌 3곳(남대문, 영등포, 돈의동)과 은평천사원에 세븐일레븐과 종가집이 손잡고 만든 '종가집 열무비빔국수' 총 4000개를 전달했다.

교원그룹 여행이지, 유튜브 웹 예능 '심야여행' 공개

교원그룹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는 웹 예능 콘텐츠 '심야여행'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를 시작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웹 예능 심야여행은 방송인 장영란이 매회 출연해 토크 형식으로 꾸며진다. 2050세대 고객의 사연을 공모 받아 그들의 고민과 위로를 나누며 여행이 필요한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장영란이 직접 요리한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즐기고, 고민 해결에 적합한 여행 상품을 추천해준다.

지난 24일 처음 공개된 신혼부부 편에서는 '우리의 첫 출발을 기록할 순간이지'를 주제로 신혼여행이 고민인 신혼부부의 고민 상담을 풀어나갔다. 총 4회로 구성된 콘텐츠는 이번 신혼부부 편을 시작으로 가족편, 솔로편, 인생편을 매주 금요일 여행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GS프레시몰, 복날 물가 대응 프로젝트 돌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은 릴레이 초복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초복(7월16일) 2주전인 내달 5일까지 '미리 맛보는 초복' 콘셉트로 1차 행사를 열고 초복을 즈음해 2차 행사를 연이어 개최해 치솟는 복날 먹거리 물가를 조기 안정화 하고 보양식 구매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춰가겠다는 방침이다. 내달 5일까지 1차로 열리는 초복 행사 상품은 전복, 장어, 생닭 등 보양식 대표 식재료와 보양식 밀키트, 건강기능 식품 등을 포함한 총 196종이며 최대 할인율은 90%에 달한다. 

주력 행사 상품으로 내놓은 '하림 생닭500g'의 가격은 정가 대비 32%할인된 3720원이며,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준비한 '동물복지 1등급 닭800g'은 30% 할인된 8180원에 판매된다. 600g~2kg까지 다양한 중량으로 구성된 '영광 민물장어'의 경우 최대 35%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완도전복200g(대, 4마리)'은 1만2800원으로 운영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