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6.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1주년 기념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여름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여름 바캉스 이벤트 진행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 사전등록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했다.

'포토모드'는 검은사막 월드를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콘텐츠다. '포토모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 단축키(Ctrl+U)를 설정했으며, 필터 효과, 블러, 감마와 대비 등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시간대, 날씨 효과를 조절하는 기능과 캐릭터 동작을 느리게 재생하는 슬로우 모드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형태로 다양한 연출을 해 검은사막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5월 등장한 '고드아이드' 주무기에 이어 보조무기도 선보였다. '고드아이드 무기'는 검은별 무기의 새로운 버전으로 유(VI) 등급 검은별 보조무기를 교환해 획득 가능하다. 

6월 23일 시작한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2주차를 맞아 새로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하이델 지역에 위치한 NPC '카쿠오'에게 의뢰를 수주해 완료 시 세계지도가 그려진 [이벤트] 그들이 사는 세상 가구와 △[이벤트]흑정령 지구본 △[이벤트] 함께한 모험의 회상 등 인테리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주부터 진행 중인 대규모 핫타임 2주차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용자는 전투 500% 기술 50%, 생활 50%, 아이템 획득 확률 50% 핫타임 버프를 활용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을 얻을 수 있는 시즌서버 사냥 이벤트를 진행해 보다 빠른 장비 강화가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9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1주년 기념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9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는 ‘오딘’의 지난 1년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린 '서버 이전'이 최초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 생성 제한으로 같은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없었던 친구와 한 곳에 모여 성장해 나갈 수 있다.

또한 각 클래스별로 전설 등급의 신규 액티브 스킬 8종이 추가됐다. 해당 액티브스킬들은 7월 6일까지 ‘스킬북 상인’으로부터 획득할 수 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새로운 스킬 조합으로 다채로운 스타일의 전투를 전개해 나갈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년간의 플레이를 의미 있게 만들어줄 푸짐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레벨별 지원 꾸러미’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출석 이벤트, 꾸준한 접속으로 획득 가능한 ‘오딘의 아바타/탈 것 쿠폰’ 및 스페셜 보상인 ‘오딘의 특별 상자’ 등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들이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을 빛낸 전사들’ 이벤트를 통해 지난 1년간의 플레이 내역 바탕으로 특별한 이용자들을 선정해 상품 및 인게임 보상도 지급할 예정이다. 선발된 이용자들은 1주년 기념 한정판 홀로그램 피규어뿐만 아니라 출시부터 지금까지 매일 출석한 이용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LG전자의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및 게이밍스피커도 증정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도 개최 예정이며, 오는 7월 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딘’을 즐기는 유명 BJ 4인과 이용자가 함께 팀을 구성해 ‘발할라 리그’에 도전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생방송 쿠폰 및 시청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청자 모두가 즐기는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여름맞이 특별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이벤트 필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여름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여름맞이 특별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이벤트 필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여름을 맞아 특급 혜택으로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여름 타파 이벤트’, ‘꼬리별 해변 이벤트’, ‘이열치열 여름나기 이벤트’ 등으로 오는 7월말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여름 타파 이벤트’는 출석과 던전 클리어 등의 간단한 미션 완료시 ‘무료 직업 변경권’, ‘빛나는 전설 장신구 제작 도안’, ‘전설 수호신령’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 ‘꼬리별 해변 이벤트’는 신규 이벤트 필드인 꼬리별 해변에 등장하는 몬스터 처치시 ‘꼬리별 주화’를 제공한다. ‘꼬리별 주화’는 신규 수호령인 ‘고래 수호령’, ‘이벤트 수영복 의상 도안’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열 치열 여름 나기 이벤트’는 ‘수박 화채’ 버프 아이템 등 여름 콘셉트의 시즌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신규 주간 던전, 신규 수호신령 등의 콘텐츠도 공개했다. 신규 주간 던전 ‘홍문 무투 대회’는 무공 최강자를 가리는 콘셉트로 ‘투왕 진금룡’을 상대로 승리하면 캐릭터 성장 요소인 ‘홍문진기’의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수호신령의 인연효과를 개편하고 ‘어린 설희’, ‘헬리나’, ‘에르나’ 등 신규 수호신령 3종과 고대 등급 장비를 추가했다. 나아가 ‘신령의 탑’을 9층으로 확장하고 홍문진기 잠재력 강화 등의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여름 맞이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여름 바캉스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여름 맞이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바캉스 이벤트는 오는 7월 28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 재료 ‘조개’를 모아 ‘산호의 해변 테마’, ‘조개 램프’, ‘이벤트 친구’, ‘여름 특별 코스튬’ 등 이벤트 기간 동안만 획득 가능한 45종의 한정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휴식 시설 ‘바캉스’가 추가됐다. 해당 시설에서는 여름 테마에 맞춰 고양이들이 선베드에 누워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고양이 ‘아비시니안 믹스’도 선보인다. 가슴에 하트 무늬를 띄고 있으며 스타를 꿈꾸는 매력 넘치는 고양이다.

한편, 미니룸을 통해 ‘졸림’, ‘삐침’, ‘놀람’ 등 고양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3종의 모션도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여름 맞이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 사전등록을 29일 시작한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 사전등록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 사전등록을 29일 시작한다.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는 7월 12일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럽게 터져 나온 온천수로 인해 대규모 온천장을 운영하게 된 ‘227호 특별반’ 학생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7월 11일까지 공식 커뮤니티 내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온천 입욕권을 제출하면 사전등록에 참여할 수 있고,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7월 12일 업데이트 이후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총 ‘600 청휘석’과 ‘230만 크레딧 포인트’를 지급하는 ‘온천 업데이트 전야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선도부’ 소속 신규 학생 ‘아코’도 추가했다. ‘아코’는 서포터 캐릭터이며, 아군 1명의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를 일정 시간 증가시키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7-9월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3장’과 함께 이벤트 스토리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아루(새해)’, ‘와카모’, ‘치히로’ 등 다양한 신규 캐릭터들을 추가하고,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에 인세인 난이도를 추가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