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게임 특화 혜택 담은 PLCC ‘넥슨 현대카드’ 출시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카드, 게임 특화 혜택 담은 PLCC ‘넥슨 현대카드’ 출시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현대카드와 넥슨이 손잡고 출시한 PLCC ‘넥슨 현대카드’의 플레이트 디자인 9종. ⓒ현대카드

현대카드, 게임 특화 혜택 담은 PLCC ‘넥슨 현대카드’ 출시

현대카드와 넥슨은 게임 유저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손을 잡고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인 ‘넥슨 현대카드’를 30일 출시했다.

특히 이번 ‘넥슨 현대카드’는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리워드 시스템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에 기반한 혜택을 제공한다. 적립한 포인트는 넥슨 홈페이지 내 회원 전용상점인 ‘넥슨 현대카드샵’에서 게임 쿠폰을 구매하거나 넥슨 캐시로 전환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넥슨 현대카드’는 신용카드인 ‘넥슨 현대카드’ ‘넥슨 현대카드 UNLIMITED’ 2종과 체크카드 ‘넥슨 현대카드 CHECK’ 1종 등 총 3종류로 출시됐다.

먼저 ‘넥슨 현대카드’는 결제 금액의 최대 2%를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0.5%의 기본 적립은 한도 없이 주어지며,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시 추가로 1.5%를 쌓아준다. 추가 적립의 경우 월 이용금액 1000만원 한도로 제공된다.

‘넥슨 현대카드 UNLIMITED’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신용카드이다. 결제 금액의 최대 3%를 한도 없이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연 6만 포인트 바우처와 생활 편의 영역 6만원 할인, PC방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컴퓨터박물관 메가티켓 2매를 청구 할인 방식으로 무료 제공한다. 넥슨 현대카드 UNLIMITED 회원들은 메탈 플레이트를 신청해 발급 받을 수 있다.

‘넥슨 현대카드 CHECK’는 국내 가맹점 결제 금액의 0.5%를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적립 한도는 월 이용금액 50만원까지다.

‘넥슨 현대카드’는 ‘바람의나라: 연’,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의 대표 IP를 모티브로 한 총 9종의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보였다. 발급 패키지에는 넥슨 IP 캐릭터 스티커도 함께 제공된다. 연회비는 ‘넥슨 현대카드’가 1만원, ‘넥슨 현대카드 UNLIMITED’가 15만원, ‘넥슨 현대카드 CHECK’가 2000원이다.

한편, 현대카드와 넥슨은 ‘넥슨 현대카드’ 런칭을 기념해 특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현대카드’ 발급 시 제휴 선택에 동의하면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할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푸드나무가 출시한 PLCC ‘랭킹닭컴 신용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PLCC ‘랭킹닭컴 신용카드’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주식회사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와 손 잡고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특화 혜택을 담은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랭킹닭컴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카드는 랭킹닭컴 이용 시 20% 할인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5000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5000원까지 결제 시 할인된다.

또 △골프 △골프연습장 가맹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0%가 결제 시 할인되며,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구독서비스(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5000원 범위내에서 결제 금액의 10% 가 할인된다.

카드 연회비는 신용카드는 1만5000원이며, 카드 발급은 랭킹닭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7월말까지 카드 출시를 기념해 ‘랭킹닭컴 신용카드’로 랭킹닭컴 멤버십 서비스인 ‘오렌지멤버스’ 가입 및 결제 시 멤버십 연회비 3만원을 100% 캐시백 제공하며, 최근 6개월간 모든 KB국민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회원이 ‘랭킹닭컴 신용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 시 10만 원을 캐시백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헬스, 다이어트, 피트니스 등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고객을 타겟으로, 국내 최초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 PLCC를 출시하게 됐다”며 “랭킹닭컴 이용 시 높은 특화 혜택을 집중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조좌진 대표이사(왼쪽)는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오른쪽)과 함께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ESG 경영실천 강화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 강화를 위해 UNGC(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UNGC 가입증서는 29일 열린 행사를 통해 전달됐다. 이날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대 분야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기업과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려는 취지로, 2000년에 발족한 UN 산하기구다. 현재 전 세계 160여개국서 1만9000여개 기업 및 기관이 UNGC에 참여하고 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이번 가입은 UNGC 10대 원칙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EGS 경영의 수준을 글로벌 기준에 맞추려는 것”이라며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 발전 목표)에 대한 이행 상황을 매년 UNGC에 보고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사회 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하는 롯데카드의 UNGC 가입을 환영한다”며 “이제 UNGC의 일원으로써 유엔 지속가능 발전 달성에 기여하고, ESG 경영활동을 고도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롯데카드만의 진정성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사회적 가치를 창조하는 로컬 크리에이터와 신인 작가, 발달 장애인 아티스트 등 잘 알려지지 않은 히든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ESG 캠페인 띵크어스를 올해 5월부터 진행 중이다.

또 지난 3월에는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온 국가대표 선수단의 노고와 희생에 경의를 표하고 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자는 의미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카드’도 선보였다. 카드 이용금액의 1%를 롯데카드가 사회공헌기금으로 마련해 스포츠 꿈나무 장학금 지원, 생활체육복지사업, 자선대회 등 스포츠 사업 발전 및 불우 가정 지원에 활용하고 있다

이밖에도 소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한 지원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