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컬링 간판 ‘팀 킴’에 에스컬레이드 ESV 지원…현대차 아이오닉5, 미국 IIHS 충돌평가 ‘TSP+’ 획득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캐딜락, 컬링 간판 ‘팀 킴’에 에스컬레이드 ESV 지원…현대차 아이오닉5, 미국 IIHS 충돌평가 ‘TSP+’ 획득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7.0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캐딜락은 여자 컬링팀 '팀 킴'(강릉시청)에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ESV를 지원한다. ⓒ 캐딜락코리아
캐딜락은 여자 컬링팀 '팀 킴'(강릉시청)에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ESV를 지원한다. ⓒ 캐딜락코리아

캐딜락, 컬링 간판 ‘팀 킴’에 에스컬레이드 ESV 지원

캐딜락은 2018 평창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월드클래스 여자 컬링팀 '팀 킴'(Team Kim, 강릉시청)에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ESV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캐딜락은 '팀 킴'이 국내에선 생소한 스포츠였던 컬링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캐딜락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잘 표현하고 있다고 판단, 이번 차량 지원을 결정했다.

특히 캐딜락은 팀 킴이 5명으로 구성된 것을 고려해, 팀원 모두가 불편함 없이 탑승하고 개인 장비 등을 적재할 수 있도록 에스컬레이드 ESV를 지원 차량으로 선택했다.

최은영 캐딜락코리아 마케팅 담당 부장은 "에스컬레이드 ESV는 럭셔리함과 압도적인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는 플래그십 SUV 모델로팀 킴을 안전하게 에스코트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캐딜락이 추구하는 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혀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아이오닉5, 미국 IIHS 충돌평가 ‘TSP+’ 획득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30일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 시험 평가에서 아이오닉 5가 최고 안전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오닉 5는 6개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good)을 받은 것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탁월함(superior)’ 등급을 획득했다. 전조등 평가에서는 전 트림에서 양호함·훌륭함 등급을 받았다.

지금까지 현대차에서 TSP+ 등급을 받은 차종은 아이오닉 5를 포함해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 △넥쏘 등 5개 모델이다. TSP 등급은 △아반떼 △쏘나타 △베뉴 △싼타크루즈 등 4개 차량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처음 적용한 아이오닉 5가 이번 결과를 통해 최고 안전성을 입증해 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로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일반인·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는 일반인·대학생을 대상으로 ‘브리지스톤 코리아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서포터즈는 2030년을 향한 지속가능한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과 여덟 가지 핵심 가치인 ‘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는 브리지스톤 브랜드와 E8 커미트먼트를 온·오프라인에서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다.

신청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고, 기획 업무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이달 10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리지스톤 코리아 홈페이지 내 서포터즈 모집 게시글을 참고하면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