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 인생 신탁’ 서비스 출시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KB 인생 신탁’ 서비스 출시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7.0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증권은
KB증권은 종합재산신탁 서비스 'KB 인생 신탁' 서비스를 선보인다. ⓒKB증권

KB증권, ‘KB 인생 신탁’ 서비스 출시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종합재산신탁 서비스인 ‘KB 인생 신탁’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B 인생 신탁’은 상속세 절세, 가족 생계 보장, 상속 분쟁 방지 등 자산 승계와 관련된 이슈에 대해 해결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B 인생 신탁’ 서비스의 특징은 금전·유가증권·부동산 등 수탁 가능한 자산 유형에 제한이 없으며 신탁으로 위탁된 자산에 대해 상속, 증여, 후견 등 자산승계플랜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의 니즈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계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효율적인 자산관리와 함께 사전에 상속 분쟁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변호사와 세무사, 부동산 전문가, 전문 상담인력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부터 솔루션 제공까지 원스탑 서비스로 진행되며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일대일 맞춤형 솔루션도 가능하다.

특히 해외에 머물며 국내 부동산 관리가 어렵거나 고령이라 직접 관리가 어려운 경우 및 부동산 신축과 리모델링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 유형으로는 상속 분쟁을 예방할 수 있는 유언대용신탁, 재산을 물려준 이후에도 증여재산에 대해 지속적으로 통제·관리할 수 있는 증여관리신탁, 증여세 면제 혜택을 활용해 장애인 가족을 보살필 수 있는 장애인부양신탁 등이 있다. 향후에는 고령자를 위한 시니어헬스케어신탁, 미성년과 장애인 후견을 위한 복지형 신탁 등 비금융서비스도 확장할 계획이다.

KB증권 고객자산운용센터장 김유성 상무는 “고객과 가족의 인생을 끝없이 지켜드린다는 서비스 모토처럼,‘당신의 인생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신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래 전부터 준비해왔다”며 “KB증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더욱 많은 개인과 기업고객들이 경험하셨으면 좋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탁 서비스는 자유롭게 계약 기간을 설정하고 연장도 가능하며, 중도해지 및 계약 변경이 가능하다. 단, 개별 상품별 중도해지 제한 및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신탁 서비스의 수수료는 고객과 합의하여 징수하며, 자산가격 변동 등에 따른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신한금융투자, 지역기반 리테일 채널 개편… 조직개편 단행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 도약하기 위해 자산관리 비즈니스 고도화 및 혁신적인 디지털 신사업 추진에 중점을 둔 정기 조직개편 및 인사를 1일자로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특징은 크게 △영업본부 전면 개편 △자산관리서비스본부 신설 △블록체인부 신설 등 3가지다.

먼저 신한금투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지역기반의 리테일 채널을 전면 개편한다. 이는 고객중심 채널 혁신의 일환으로 지역 기반의 영업본부를 자산관리 기능 중심으로 전환한다. 이에 따라 기존 자산관리영업본부, 재경영업본부, 영남영업본부, 호남충청영업본부를 자산관리1~4본부로 전면 재편한다.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 부유층 대상 영업을 집중하기 위해 프리미어센터를 신설한다.

또한 IPS그룹(Investment Product & Service) 내 자산관리서비스본부를 신설한다. 자산관리서비스본부는 고객중심의 고품격 자산관리 영업을 지원하는 본사 전문가 조직이다. 리서치 기능과 포트폴리오 전략, 세무와 부동산, 고객 투자자문, 해외주식 투자솔루션 등 통합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디지털전략본부 내 블록체인부를 신설한다. 이를 통해 신한금융그룹 내 블록체인 후견인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디지털 자산 수탁사업을 비롯한 STO,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금융 신사업을 집중 추진한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른 임원, 부/점장 인사는 능력과 전문성 중시, 전사전략방향 추진력 유지, 성과 창출을 지속 견인하기 위한 방향으로 진행됐다.

신한금투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 핵심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자산관리 시장과 디지털 사업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직을 구축하는데 있다”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유진투자증권 챔피언스라운지 금융센터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클래식 와인 콘서트 ‘With You Concert’가 열린 가운데 콘서트에 참여한 고객들이 음악 공연을 감상하고 있는 모다.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챔피언스라운지, ‘클래식 와인 콘서트’ 성료

유진투자증권의 강남지역 대형고급화 점포인 챔피언스라운지 금융센터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클래식 와인 콘서트 ‘With You Concert’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챔피언스라운지 금융센터 1층에서 지난 6월30일 오후 5시부터 7시30분까지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는 신청을 희망한 2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피아노 4중주와 소프라노 공연팀인 ‘아트워크’가 정통 클래식 레퍼토리와 영화 OST 등 다양한 연주를 선보였다.

이어 5대 샤토 중 하나로 꼽히는 '샤토 라피트 로칠드'의 이민우 한국대표가 추천한 와인을 시음하는 시간도 가졌다.

‘문화 특화 종합자산관리센터’를 표방하며 2020년 출범한 유진투자증권은 숙박여행 플랫폼 ‘야놀자’와 함께 프리미엄 문화공간 ‘크리에이터스 뮤지엄’을 운영하는 한편, 강남구청에서 주관하는 예술 경연 및 전시행사인 ‘아트프라이즈 강남 로드쇼’에 2년 연속 참여하는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여 왔다.

챔피언스라운지 금융센터는 코로나 환경 변화를 맞아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문화 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다. 현재 챔피언스라운지 금융센터는 ‘고객님의 꿈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하반기부터 미술품 전시회, 아트펀드 강연, 인문 교양 세미나 등 다양한 문화행사 시리즈를 준비 중이다.

유진투자증권 챔피언스라운지 조희선 금융센터장은 “챔피언스라운지 금융센터는 수준 높은 전문 자산관리서비스와 더불어 고객들의 일상에 다양한 가치를 더하는 파트너를 지향하고 있다”면서 “그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방역규제로 아쉽게도 다양한 문화컨텐츠 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했지만, 올해부터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풍성하게 하는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