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학술복지재단, 최영아 전문의 성천상 수상…동아제약 필리더스, 배우 강유석 모델 발탁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중외학술복지재단, 최영아 전문의 성천상 수상…동아제약 필리더스, 배우 강유석 모델 발탁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중외학술복지재단, 최영아 전문의 제10회 성천상 수상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제10회 성천상 수상자로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내과전문의(52세)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중외학술복지재단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제10회 성천상 수상자로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내과전문의(52세)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중외학술복지재단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제10회 성천상 수상자로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내과전문의(52세)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최영아 씨는 '의사는 가장 병이 많은 곳에 가야한다'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대학병원의 교수직 제의도 사양하고 20여 년간 노숙인들을 위한 희생과 봉사의 삶을 살면서 생명존중의 정신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성천상을 받게 됐다고 재단 측은 전했다. 시상식은 오는 9월 21일 JW중외제약 본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성천상은 JW중외제약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사회에 귀감이 되는 참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음지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인류 복지 증진에 공헌한 참 의료인을 매년 1명씩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 10회를 맞았다.

동아제약 필리더스, 배우 강유석 모델 발탁

동아제약은 남성 바디 케어 브랜드 '필리더스'가 배우 강유석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필리더스는 남성의 피부 상태와 TPO(time·place·occasion, 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개발된 남성 전용 바디 케어 브랜드로 스포츠 쿨링 바디 워시 등 기능별로 세분화된 5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동아제약은 이번 모델 발탁에 대해 "강유석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세련되고 트렌디한 이미지와 부합돼 선정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강유석은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고 스타일리시한 MZ 세대의 이미지를 가진 필리더스의 뮤즈로 활동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성료

대웅제약은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대학생 봉사단 5기 수료식을 지난 1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자신이 겪는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돕는 대웅제약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194명의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5기 봉사단은 사전 교육을 마친 후,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전국 복지관 36곳 및 공동생활 가정의 느린학습자 멘티 178명을 대상으로 1:1 쉬운 글 독서 교육을 주 1회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지난 5개월간 투입된 멘토링 시간은 800여 시간이 넘는다. 수료식에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리더십을 발휘한 최우수 봉사자 26명, 우수봉사자 26명이 선발됐다.

갑을녹산병원, 코로나19 대응 공로 인정받아 부산시장 표창장 수상

KBI그룹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녹산병원은 코로나19 확산 대응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부산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2020년부터 급속히 유행한 코로나19의 국가적인 위기상황에서 갑을녹산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국민안심병원과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받아 코로나19 24시간 재택치료, 선별진료소, 코로나백신접종센터, 코로나확진자 입원 병동을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치료와 확산 방지 등 지역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한편 갑을녹산병원은 인공신장센터, 관절·척추 클리닉, 소아성장클리닉뿐만 아니라 올해 5월 신경과를 신규 개설 및 운영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한양행, 국산 폐암 신약 렉라자® 출시 1주년 

유한양행은 자사의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이하 EGFR) T790M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렉라자®(영문제품명: LECLAZA®, 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가 출시 1주년을 맞아 임직원 대상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을 통해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렉라자® 개발부터 출시까지의 과정과 출시 후 1년간 축적해온 성과를 되짚어보고 향후 글로벌 혁신 치료제로 나아가기 위한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렉라자®는 EGFR T790M 저항성 변이에 높은 선택성을 갖는 경구형 3세대 EGFR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Tyrosine Kinase Inhibitor, 이하 TKI) 계열 약제다. 2021년 1월 이전에 EGFR-TKI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 EGFR T790M 변이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치료를 목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허가를 받았다. 같은 해 7월 T790M 변이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환자 치료시 2차 약제로 급여가 적용됐다. 렉라자®는 급여 출시 1년만에 80여 개 의료기관 약사위원회(Drug Committee; DC)를 통과해 처방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