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연세대 K-NIBRT 사업단, 업무협약 체결…유디치과, 저소득층 아동 대상 무료 치료 지원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C녹십자-연세대 K-NIBRT 사업단, 업무협약 체결…유디치과, 저소득층 아동 대상 무료 치료 지원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0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 연세대 K-NIBRT 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GC녹십자는 지난 4일 연세대학교 융합과학기술원 K-NIBRT사업단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GC녹십자
GC녹십자는 지난 4일 연세대학교 융합과학기술원 K-NIBRT사업단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GC녹십자

GC녹십자는 지난 4일 연세대학교 융합과학기술원 K-NIBRT사업단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본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4년간 △바이오의약품 전반에 관한 신규 채용인력 양성 △플랫폼 제조 기술에 특화된 맞춤형 재직자 교육 △미래 비즈니스 모델에 필요한 협력 연구 모델 구축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의 성장을 위한 학위 과정의 구축 △교육과정 개발 운영의 자문 및 상호 강사 인력 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건강의 벗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

유한양행은 자사가 운영하는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이 최근 구독자 10만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건강의 벗은 1960년 1월 유한양행이 발행한 '가정생활'이 그 전신이며, 1969년 1월부터 건강의 벗으로 제호를 변경해 지금까지 52년간 발행돼 왔다. 

지난 2019년부터는 SNS 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으로 확장해 새로운 독자층 확보와 폭넓은 건강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건강의벗 페이스북은 현재 팔로워 45만8000명, 인스타그램은 1만여 명으로 구독자 수가 성장했다. 특히 유튜브는 2019년 5월 개설돼 3년여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넘어섰다.

GC녹십자웰빙, '2022 한국식품과학회’ 참가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GC녹십자웰빙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더욱 강조되고 있는 호흡기 면역 균형과 유산균 보충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4년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 'GCWB1001'에 대한 연구 결과도 공개할 예정이다.

GCWB1001는 김치에서 자체 분리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Lactobacillus plantarum) 균주다. 이 균주의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알러지 또는 천식 완화'에 도움을 주는 효과와 관련된 동물실험 결과는 지난 2020년 SCI급 국제학술지 '라이프'(Life)에 게재됐으며, 국내특허 등록 및 국제특허출원(PCT)도 완료된 상태다.

유디치과, 저소득층 아동 대상 무료 치과치료 지원

유디안성치과의원은 지난 4일 안성시 드림스타트의 추천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김 모양(7세)을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구강검진 및 치료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관내 모든 아동의 동등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고자 만0세(임산부)부터 만12세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안성유디치과의원과 연계해 치과치료가 필요한 아동을 우리 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했다.

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

대웅제약은 지난 4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55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황정호 향남생산관리팀 잡매니저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은 국내 안전보건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한 공이 큰 산업안전보건 업무 종사자를 포상함으로써 사기 진작 및 사회적 관심을 제고해오고 있다.

17년의 제조업 안전보건분야 경력을 보유한 황정호 잡매니저는 지난 1월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해 대웅제약 향남공장 만의 독창적인 안전보건관리 모델 14종을 개발 및 도입했다. 이를 통해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대웅제약 향남공장의 무재해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공적심사위원회로부터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 선봬

광동제약은 동의보감 처방을 현대화한 자양강장제 '광동 경옥고'의 '20포 패키지' 제품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는 '복약순응도'를 높여 꾸준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용량을 조절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 대비 컴팩트한 크기의 상자에 자석 뚜껑을 적용, 책상 등 일상공간에 두고 개별 포장된 스틱포 약제를 하나씩 꺼내 섭취할 수 있다. 제제 한 상자는 한약의 전통적 포장 단위인 한 제(20첩)에 해당하는 20포로 구성됐다.

동국제약, '2022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 후원

동국제약은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의 출전권이 걸린 '2022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Little League Asia-Pacific & Middle East Tournament, 이하 2022 APT 대회)를 후원했다고 5일 밝혔다.

2022 APT 대회는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지역 국가가 한자리에 모여 야구를 통한 교류와 우정을 나누는 국제대회로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에 출전할 대표팀을 결정한다. 우리나라는 2016년에 장충리틀야구장에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화성드림파크에서 대회를 유치했다. 우리 대표팀은 지난 2016년부터 4년 연속 우승하며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 본선에 진출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