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김해 신세계점’ 오픈…롯데칠성음료, 펩시·펩시 제로슈거 아이유 에디션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김해 신세계점’ 오픈…롯데칠성음료, 펩시·펩시 제로슈거 아이유 에디션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붙임2]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김해 신세계점’ 전경 이미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김해 신세계점’ 전경 ⓒ아웃백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김해 신세계점’ 오픈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김해 신세계점’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아웃백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지리적인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 매장을 몰 또는 백화점 등으로 재배치하고 있다. 김해 신세계점 역시 아웃백의 새로운 출점 전략의 일환으로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내에 자리했다. 아웃백 김해 신세계점은 백화점 입점을 통해 쇼핑, 문화, 휴식을 한 번에 누릴 수 있으며 여유로운 주차 공간, 김해여객터미널과 연결된 높은 접근성이 특징이다.

해당 매장은 약 160석 규모로 조성됐으며, 2인석부터 6인석까지 구성된 프라이빗한 독립 부스 설계가 적용됐다. 가족 모임과 비즈니스 미팅 등 소규모 모임을 위해 프라이빗한 개별룸도 구성했다. 매장 입구, 내부에는 와인 저장고를 연상케 하는 오크통을 비치했으며, 아웃백의 상징인 부메랑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소재를 활용했다.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아웃백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펩시·펩시 제로슈거 아이유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의 이미지를 담은 한정판 '펩시'와 '펩시 제로슈거'를 7일 출시했다.

펩시 아이유 에디션은 올해 1월부터 펩시 브랜드의 프리미어 파트너로 활약 중인 아이유의 모습을 페트병 라벨에 담았다. 해당 에디션은 펩시 600mL와 펩시 제로슈거 500mL 페트병 제품에 적용돼 오는 8월 말까지 한정 생산된다. 

펩시는 대표 상징색인 파란색이 라벨과 뚜껑에 적용되고 다양한 아이콘 이미지와 함께 아이유의 모습이 담겼으며, 펩시 제로슈거는 검은색을 대표색으로 네온사인과 아이유의 이미지가 적용됐다. 펩시 아이유 에디션은 펩시 2종, 펩시 제로슈거 2종으로 구성돼 있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첫 제품 만두·볶음밥 출시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첫 번째 제품으로 냉동만두 ‘한식교자’ 2종(표고야채, 두부김치)과 냉동볶음밥 신제품 ‘식물성 철판 제육볶음밥’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식물성 지구식단 한식교자는 식물성 한식 재료의 만두소, 표면의 수분 함량을 높인 만두피를 사용했다. 특히 쪘을 때는 촉촉하고 구웠을 때는 더욱 바삭해지는 ‘다가수(多-加水) 만두피’를 활용해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려 했다. 식물성 지구식단 한식교자는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해외 시장까지 확장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

식물성 냉동볶음밥도 2종도 함께 선보였다. 철판 제육볶음밥은 제육볶음 스타일의 전용 대체육이 들어간 제품이다. 철판 불고기볶음밥은 식물성 대체육을 넣고 7가지 채소와 함께 철판에 볶았다. 볶음밥 2종에 사용된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을 소재로 풀무원기술원이 연구 개발해 육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했다. 

풀무원은 이번 식물성 지구식단 냉동만두와 냉동볶음밥 출시를 시작으로 떡볶이, 짜장면, 피자, 파스타, 브리또 등 다양한 간편식을 식물성 제품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롯데GRS, 중부 하남드림 복합휴게시설 개발 사업협약

롯데GRS는 공항이나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다수의 식음료 브랜드를 유치해 운영·관리를 하는 컨세션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GRS는 전날 경북 김천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 환승형 복합휴게시설 개발 민자유치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롯데GRS는 휴게소의 상공형 구조적 특징을 활용한 식음시설, 하남시 입지의 지리적 소재지를 통한 판매시설, 키즈테마파크·하늘광장 등 테마시설, 이용객·환승 교통 서비스 등 편의시설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동부건설·신한은행·KH에너지 총 4개사의 롯데GRS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시행자로 참여해 약 30%의 지분 투자를 통해 2027년 오픈을 목표로 앞으로 25년간 하남드림휴게소 환승형 복합 휴게 시설의 운영을 맡게 된다.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는 중부고속도로 통영기점 364Km 지점에 본선상공형으로 설치되는 휴게시설로, 2020년 기준 일 평균 약 15만대의 교통량으로 상·하행선 모두 휴게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상공형 휴게소다.

하이트진로, ‘테라X와릿이즌’ 의류컬렉션 진행

하이트진로는 여름 시즌을 맞아 ‘와릿이즌’과 협업해 ‘테라X와릿이즌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이고, 셔츠, 모자 등 의류 8종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테라X와릿이즌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에서는 ‘우리의 여름을 위해 건배!(CHEERS FOR OUR SUMMER!)’라는 슬로건 아래, 티셔츠 5종과 모자 2종, 에코백 1종을 선보였다.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과 와릿이즌을 대표하는 ‘엔젤’ 캐릭터가 어우러진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했다. 

와릿이즌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테라X와릿이즌의 그래픽이 들어간 맥주잔, 스푸너 등 굿즈를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