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ESG임팩트 사업’ 공모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KB ESG임팩트 사업’ 공모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7.0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은행은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ESG임팩트 사업’ 공모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역사회 환경·사회 문제 해결 지원을 위한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은 KB국민은행이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년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의 환경·사회 문제를 해결해 지역사회 활력을 제고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공모주제는 환경 또는 사회 분야 중 선택 가능하다.

환경 분야의 공모주제는 △탄소배출저감활동 △환경오염개선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지원 △지속가능한 식량자원 생산 등이 있다. 사회 분야의 공모주제는 △지역사회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창업 지원 △교육격차 완화 △인권·다양성 존중 △양성평등 △글로벌 가정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대표 및 구성원이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 50%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8월3일 오후 3시까지 KB ESG임팩트 공모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개 프로젝트는 사업 실행을 위한 지원금 최대 5000만원 및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컨설팅, 교육 및 프로젝트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하는 의미있는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에 ‘ESG자가진단 Tool’ 제공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ESG경영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IBK ESG자가진단 Tool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IBK ESG자가진단 Tool의 특징은 모바일을 통해 진행돼 ‘접근은 편리’하고 중기 특화형 지표로 ‘진단은 차별화’되며 기업 ESG 경영수준의 ‘진단결과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서비스 이용대상은 중소‧중견기업 누구나 가능하며, 자가진단은 ESG종합·분야별 등급 및 이슈별 진단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한 결과물로 개별 기업의 ESG 관리포인트와 개선방향을 제시하여 중소기업의 ESG경영 전환을 위한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i-ONE뱅크(기업)에서 배너를 통해 ‘ESG자가진단 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하며 사업장정보 등록만 하면 간단하게 자가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IBK ESG자가진단 Tool을 통해 중소기업이 ESG경영의 첫 걸음을 IBK기업은행과 함께 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ESG교육, ESG정밀진단, 심화컨설팅 등 단계별 ESG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경영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씨티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웰컴씨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씨티은행 고객대상 이벤트… 0.3%p 우대금리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씨티은행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의 원활한 거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예금 신상품 출시와 함께 ‘웰컴씨티’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씨티은행 이용 고객 중 우리은행 정기예금 미보유 고객이 신상품 ‘WON플러스 예금’을 가입하면 0.3%포인트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웰컴씨티’ 금리우대 쿠폰 사용 시 최고금리 연 3.40%(7월 7일 기준)이며, ‘웰컴씨티’ 쿠폰은 예금 금액 총 1조원 한도까지 제공된다. 한도가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씨티은행 이용 여부는 ‘우리WON뱅킹’ 오픈뱅킹에 씨티은행 계좌를 등록해 확인 가능하며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실시간으로 대상 고객 여부를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다.

아울러 씨티은행을 이용 중인 고액자산가를 위한 이벤트도 병행한다.

씨티은행 PB고객이 ‘우리WON뱅킹’이나 영업점에서 예금, 펀드, 신탁 등 금융상품에 가입하면 가입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올해 초 씨티은행에서 우리은행 TCE시그니처센터로 영입한 스타급 PB 13명이 자산관리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씨티은행 이용 고객이 편리하게 우리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은행은 모바일 뱅킹앱 하나원큐에서 하나 FX 마켓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 ‘하나 FX 마켓’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뱅킹앱 ‘하나원큐’에서 누구나 쉽게 외화 매매를 통한 환테크를 경험할 수 있는 ‘하나 FX 마켓’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고의 외국환전문은행인 하나은행에서 선보이는 ‘하나 FX 마켓’은 최근 환율의 등락폭이 확대됨에 따라 환테크에 대한 니즈를 가진 손님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환테크를 경험하고 높은 우대환율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하나 FX 마켓’을 통해 △외화 즉시 및 예약 매매 거래 △외화바꾸기(이종통화간 매매 거래) △환율 알림 △외환 주요뉴스 △FX커뮤니티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타은행·증권사 원화계좌와 하나은행의 외화계좌간 별도의 수수료 없이 외화 매매거래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의 위젯 기능을 통해 외화거래 시 실제 적용되는 환율을 앱 실행 없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나 FX 마켓’에서 거래 가능한 통화는 미국달러화(USD), 유럽유로화(EUR), 일본엔화(JPY)등 총 27개 통화이며, 외환시장 마감 이후에도 미국달러화, 유럽유로화, 일본엔화는 23시50분까지 외화 매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그 외 통화는 20시까지 거래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하나 FX 마켓’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9월말까지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FX마켓 누적 거래금액 상위 3명 아이패드에어 △이벤트 기간 거래손님 1000명 추첨 1만 하나머니 △SNS에 ‘FX마켓 거래인증’ 손님 100명 추첨 달러북 △FX마켓 가입 시 미 달러화 기준 80%, 일본엔화 기준 50% 이상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타임세일, 출석체크 등 환율우대를 파격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 예정이다.

 

NH농협은행은 쌀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 장려를 위해 SNS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SNS서 쌀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재고 과잉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쌀 농가를 돕기 위한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농민을 응원하는 따뜻한 밥상’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쌀 농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고 본인의 SNS 계정에 ‘우리 집 밥상’ 인증샷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유기농 농협 쌀(4kg)을 제공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쌀은 예로부터 우리 국민의 식탁을 책임져 온 가장 중요한 식량자원이다. 그러나 최근 소비가 감소하여 쌀 농가의 시름이 깊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쌀 농가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적극적인 쌀 소비 운동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