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홈앤스마일’ 장학생 선발…CJ온스타일, ‘시그니처 이태리 통가죽 소파’ 론칭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장학생 선발…CJ온스타일, ‘시그니처 이태리 통가죽 소파’ 론칭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장학생 선발

홈앤쇼핑은 미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4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미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4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미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택배업(CJ대한통운, 롯데택배, 한진택배)에 1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택배기사 본인 또는 그 자녀에게 약 8300만 원 규모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4년제 및 전문 대학교 재학생이 조건이며 전공대, 대학원대, 방송통신대, 원격대, 사이버대, 기능대, 평생교육원은 제외된다.

공영홈쇼핑, 최상위 고객 대상 'S.VIP' 프로그램 신설

공영홈쇼핑은 14일부터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최상위 등급 'S.VIP'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S.VIP 고객의 혜택을 강화해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의 판매를 더욱 늘리기 위해서라는 게 공영홈쇼핑의 설명이다. 기존 VIP·골드·패밀리·웰컴의 4개 등급에서 S.VIP 신설로 인해 총 5개 등급으로 나눠 더욱 세분화됐다. S.VIP는 상·하반기 연 2회 선정하며, 6개월 기준 주문건수 10회 이상과 주문금액 100만 원 이상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S.VIP 고객은 전체 주문내역으로 산정하며 적립금을 포함한 복합구성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VIP에 선정되면 6개월간 매달 4만 원 상당의 쿠폰팩과 적립금 3000원이 지급된다. 쿠폰은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쿠폰 1장, 식품/비식품 전용 1만 원 쿠폰 각 1장, 5000원 할인 쿠폰 2장 총 5장이다.

CJ온스타일, '시그니처 이태리 통가죽 소파' 론칭

CJ온스타일은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JAKOMO)와 협업해 '자코모 시그니처 이태리 럭스 통가죽 소파'(이하 자코모 시그니처 소파)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자코모의 제작 전문성과 CJ온스타일 e생활사업팀의 판매 노하우를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팔걸이 각도 조절이 모두 가능해 눕거나, 기대는 등 고객 기호에 따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코모 시그니처 소파는 오는 19일 오후 7시 CJ온스타일의 대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더엣지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 

론칭을 기념해 하루 동안 최대 45% 할인, 최대 3만 원의 10% 적립금 지급, 카드 즉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 1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 원권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하반기에는 추가 라인업을 선보이고 올 10월 열리는 가구 박람회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야놀자,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테라핏' 도입

야놀자는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테라핏'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테라핏은 직장인들이 겪고 있는 신체 통증에 대한 원인을 파악해 통증 완화와 체형 개선을 지원하는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결과, 참여 직원 94% 이상이 만족해 공식 복지 프로그램으로 도입했다.

야놀자는 사옥 내 테라핏 센터를 정식 오픈하고, 전문 테라피터와 함께 정기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문 체형 측정 장비를 활용해 통증 및 체형 변형의 원인을 분석하고, 근막 이완 마사지와 교정 스트레칭·운동 등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임직원들의 테라핏 참여를 적극 장려해 건강 관리와 업무 효율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바로고, 경기대 빅데이터센터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MOU' 체결

바로고는 경기대학교 빅데이터센터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대학교는 2018년 빅데이터센터 설립 후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바로고와 경기대학교 빅데이터센터는 이번 협력을 통해 외식업계 소상공인이 배달 시장에 보다 쉽게 안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바로고 데이터 분야 전문 인력과 경기대학교 빅데이터센터 연구원은 바로고의 배달 관련 데이터를 종합 분석할 예정이다. 배달 주문 메뉴, 지역, 시간대 등의 정보를 활용해 소상공인이 효율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도출한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와 건강한 급식 문화 선도

CJ프레시웨이는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와 영유아의 건강한 급식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지역 소재 어린이집의 급식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고, 소속 원아를 대상으로 하는 식생활 교육 기회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인적자원과 정보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흥시 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은 460여 개에 해당한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지역 어린이집에 고품질의 건강한 식재료 유통을 확대하는 동시에,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쿠킹클래스 등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영양 관리, 편식 개선 지도법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지원할 계획이다. 나아가 개별 어린이집이 더 나은 급식 서비스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인력, 기술, 자원을 적극 후원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국민체육진흥공단, '그리팅오피스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그리팅오피스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체급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영양사의 일대일(1:1) 영양상담 후 개인별 맞춤형 케어푸드 식단을 제공하는 '그리팅오피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현대그린푸드 본사를 비롯해, 직원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사의 단체급식 사업장 총 5곳에서 한 달간 시범 운영된다.

사업장별로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 30명씩 총 150명을 모집해, 현대그린푸드 영양사들의 영양 및 식습관 상담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개인별 1차 체력 측정을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맞춤형 운동 처방을 해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