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서 문화 콘텐츠 선봬…이마트, ‘시즌 대표 먹거리’ 최저가 판매 선언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서 문화 콘텐츠 선봬…이마트, ‘시즌 대표 먹거리’ 최저가 판매 선언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고객들이 영화 한산 용의 출현 대형 연등 전시를 즐기고 있다.
고객들이 영화 한산 용의 출현 대형 연등 전시를 즐기고 있다.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서 문화 콘텐츠 선봬

롯데월드타워가 잔디광장을 도심 속 ‘문화 바캉스’ 명소로 만든다. ‘한여름의 낭만과 휴식’을 주제로 여름밤 버스킹, 영화 캐릭터 조형물·연등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우선 오는 16일부터 매주 토요일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롯타 버스킹’을 진행한다.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두 팀의 아티스트가 출연한다. 누구나 잔디밭에 앉아 관람할 수 있고, 무대와 객석 구분이 따로 없다.

오는 20일 개봉을 앞둔 영화 <미니언즈2>의 주인공도 만날 수 있다. 6m 크기의 미니언즈 조형물 ‘미니언즈크쥬’를 오는 24일까지 선보이며,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미니언즈2, #미니언즈크쥬, #롯데월드타워)와 함께 인증샷 업로드 시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매주 금요일과 주말에는 월드파크를 돌아다니는 미니언즈 코스튬도 만날 수 있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 개봉을 기념한 연등 전시도 다음달 7일까지 월드파크에서 진행된다. 약 5m 높이의 이순신 장군 연등과 약 8m 길이의 거북선 연등 등 대형 연등을 설치한다.

이마트, ‘시즌 대표 먹거리’ 최저가 판매 선언

이마트는 시즌 대표 상품 가격을 내려 오는 26일까지 2주간 최저가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일 ‘가격의 끝’을 선언하며 40대 품목 상품 상시 최저가를 개시한 데 이어 프로젝트를 확대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이마트몰(점포배송상품 기준)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이마트는 2주 간격으로 시즌별 핵심 상품을 선정해 최저가로 판매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상품에는 생닭, 활전복 등 초복과 중복용 먹거리가 포함됐다. 양파는 지난 6월 말 판매가격의 반값인 990원에서 추가 인하해 960원에 판매한다. 감자와 자두 등 계절 특성상 가격 변동폭이 커진 식재료들도 최저가로 공급한다.

이마트는 2주간 최저가 상품들을 주로 계절 수요가 큰 신선식품으로 정했다.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 중 단기간에 가격이 크게 오르거나 오를 가능성이 큰 상품의 가격을 내려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다.

위메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티켓 단독 오픈

위메프가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티켓을 단독 오픈한다.

위메프는 아시아 최대 영화음악 축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티켓을 14일 오후 2시부터 단독 판매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11일부터 6일간 열린다. 12일 시작하는 음악 프로그램은 원 썸머 나잇, 필름콘서트, 스페셜 콘서트 3개로 구성된다.

필름콘서트에서는 영화 ‘봄날은 간다’, ‘마당을 나온 암탉’, ‘E.T’에 삽입된 음악을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로 들을 수 있다. 대표 인기 프로그램인 ‘원 썸머 나잇’에는 가수 사이먼 도미닉, 로꼬, 선우정아, 이무진 등이 참여한다. 13일에는 ‘라라랜드’, ‘위플래쉬’의 음악감독 저스틴 허위츠가 직접 지휘를 맡아 스페셜콘서트를 개최한다.

롯데면세점, 라이브방송서 괌 여행 상품 선봬

롯데면세점의 라이브커머스인 'LDF 라이브(LIVE)'가 14일 저녁 8시 롯데제이티비의 괌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LDF LIVE에서 여행 패키지를 소개하는 것은 처음이다. 특히 롯데호텔 괌이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룸을 선보여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이 기획한 이번 패키지는 오는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일 출발하는 3박 4일 일정으로 진에어 항공편을 이용한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40분에 출국하고, 괌 국제공항에서 오후 4시 5분 귀국하는 황금시간대로 구성됐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 롯데호텔 괌의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룸을 최초 공개한다. ‘베이비룸’과 ‘풀사이드클럽룸’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객실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로 꾸며져 있다. 투숙 어린이에겐 스티커 색칠놀이도 기념품으로 선물한다.

괌 여행 패키지 이용 고객을 위한 면세쇼핑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 10만 원과 롯데인터넷면세점 드림머니 최대 120달러를 증정한다. 

SSG닷컴, '스마일클럽' 전용 신용카드 출시

SSG닷컴은 현대카드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인 ‘SSG.COM카드 Edition2’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SSG닷컴이 현대카드와 PLCC를 출시한 것은 2019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SSG닷컴이 이번에 선보이는 카드의 특징은 SSG닷컴과 G마켓·옥션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이용하는 기존, 신규 고객 모두에게 특화된 혜택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카드 발급 고객은 스마일클럽에 자동으로 가입된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공용 혜택인 장보기 5% 적립, 최대 12% 할인쿠폰, 스타벅스 사이즈업 등과 함께 쓱닷컴 전용 혜택인 장보기 무료배송, 비장보기(라이프스타일) 할인 쿠폰을 제공받게 된다. 여기에 전월 사용 실적 기준(월 30만 원)을 달성한 고객은 스마일클럽 월 이용료 3900원을 전액 면제받는다.

장보기 구매 금액의 최대 12%까지 SSG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는 카드 전용 혜택도 있다. 스마일클럽 전용 장보기 상품(쓱배송, 새벽배송) 5% 적립 혜택과 별개로, 카드 서비스를 통해 월 최대 1만 원까지 최대 7% 추가 적립 가능하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