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굿윌스토어, 업무협약 체결…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 소담한상’ 출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락앤락-굿윌스토어, 업무협약 체결…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 소담한상’ 출시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락앤락-굿윌스토어, 업무 협약 체결

㈜락앤락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이하 굿윌스토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이하 굿윌스토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이하 굿윌스토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후원 물품을 활용해 발달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만들고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 시설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락앤락과 굿윌스토어는 물품 기부 및 자원 재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취약 계층의 자활 의지를 도울 예정이다.

향후 락앤락은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가 가능한 물품을 정기 기증 및 후원하고, 굿윌스토어는 락앤락 판매 공간을 개설·운영함으로써 장애인 및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상호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세븐일레븐, 이색 아이스크림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여름 성수기를 맞아 이색 아이스크림 신상품 2종 '아이스샤구르트', '우퐁미'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스샤구르트는 샤인머스캣과 요구르트를 더한 파우치형 샤베트 아이스크림으로, 생유산균이 1억 마리 이상 함유된 파스퇴르 요구르트를 사용한 게 특징이다. 우퐁미(우유퐁당미숫가루)는 미숫가루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시킨 레트로 콘셉트 상품이다. 1등급 국산 우유 34%에 국산 오곡미숫가루를 더했으며, 아이스크림 안에 찹쌀떡이 들어가 있다.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말까지 이번 신상품 아이스샤구르트, 우퐁미에 대해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한다

이케아, '홈 프라이드 홈' 캠페인 진행

이케아는 '홈 프라이드 홈'(Home Pride Hom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홈 프라이드 홈은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집에서와 같은 편안함을 느끼고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을 담은 이케아의 글로벌 캠페인이다. 누구나 성적 지향 및 성 정체성에 관계 없이 포용받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마련됐다. 

이에 이케아 코리아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향한 발걸음에 동참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2022 제23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파트너로 참여한다. 오는 16일 열리는 서울퀴어퍼레이드에서는 부스를 설치해 포용의 메시지를 전하고, 수익금 일부를 성소수자 인권 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무지개색 '스토르스톰마'(STORSTOMMA) 가방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프레시웨이, 간편한 케어푸드 담은 '헬씨누리 소담한상' 출시

CJ프레시웨이는 케어푸드 간편식 세트 '소담한상'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소담한상은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가 개발한 케어푸드를 다양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맞춤형 건강식 세트로 △균형 잡힌 영양 △소화 및 흡수촉진 △저작활동 용이 △상온 보관 4가지 핵심 요소를 바탕으로 기획했다.

소담한상은 필요한 영양분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튼튼한상'(칼슘), '고기한상'(단백질), 총 2종으로 출시됐다. 소담한상은 요양원, 복지관 등 노인시설에 공급할 예정이며, CJ프레시웨이 공식 스마트스토어, CJ더마켓 등 온라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배민, 인천공항 로봇배달 서비스 개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18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실내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천공항 로봇배달 서비스는 공항 이용객이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 각 게이트에서 빵이나 음료를 주문하면 앉은 자리까지 배달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주문은 게이트 앞 좌석마다 비치된 QR코드로 가능하다. 배민 앱 내 QR 코드 리더 기능을 통해 가게와 메뉴를 정하고 결제하면 배달로봇이 주문 장소로 배달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8시간이다. 로봇은 제1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내 각각 동편과 서편 탑승구 통로 중앙지역에 배치된다. 입점 가게는 동편 통로의 배스킨라빈스 인천공항 에어점과 던킨 인천공항 1호점, 서편 통로의 던킨과 파리바게뜨 인천공항 에어점으로 총 4곳이다. 로봇은 6대가 배치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와의 협의를 통해 입점 가게와 로봇을 점차 늘린다는 계획이다. 시범운영 기간인 만큼 가게는 수수료나 배달비를 부담하지 않는다.

여기어때, '구글 싱크 앱스 2022' 참여

여기어때는 '구글 싱크 앱스(Google Think Apps) 2022'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구글 싱크 앱스는 구글이 주최하는 마케팅 세션으로, 매년 성공한 기업 마케팅 사례를 발표한다. 여기어때는 올해 행사에서 '여행할 때 여기어때' 캠페인의 전략과 성과를 공개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겨울부터 음악을 콘셉트로 여행할 때 여기어때 캠페인을 진행했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4650만을 기록했고, 이중 재시청자의 비율은 36% 이상 달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