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소비자 보호 아이디어 발굴 ‘소담소담’ 캠페인 진행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흥국생명, 소비자 보호 아이디어 발굴 ‘소담소담’ 캠페인 진행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생명, 남산원 어린이들과 초복 맞이 삼계닭 만들기·기부금 전달식 진행
롯데손해보험, ‘let:smile 종합건강보험’ 라인업 확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흥국생명 제공
흥국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1년을 맞아 이달부터 소비자 보호 캠페인 ‘소담소담(소비자의 소중한 소리를 담다)’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흥국생명 제공

흥국생명, 소비자 보호 아이디어 발굴 ‘소담소담’ 캠페인 진행

흥국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1년을 맞아 이달부터 소비자 보호 캠페인 ‘소담소담(소비자의 소중한 소리를 담다)’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됐으며, 임직원들은 소담(우수 제안), 소행(소비자보호 활동 실천), 소통(소비자 보호 관련 우수사례 공유) 등 총 3가지 부문에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회사는 우수 아이디어를 실제 소비자 보호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흥국생명은 반기별로 소비자 보호 우수직원과 우수부서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우수직원으로 선정된 직원은 ‘자랑스러운 흥국인’ 시상의 고객만족 부문 수상 후보자로도 추천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의 공감도를 주요 지표로 수상자를 선정해 평가 과정에도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증진시켜 소비자 권익 보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 문화에 대한 임직원 간의 공감대를 더욱 넓히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시도를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DGB생명 제공
DGB생명보험은 초복을 맞아 지역사회 보육시설인 ‘남산원’ 어린이들과 삼계닭 만들기와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DGB생명 제공

DGB생명, 남산원 어린이들과 초복 맞이 삼계닭 만들기·기부금 전달식 진행

DGB생명보험은 초복을 맞아 지역사회 보육시설인 ‘남산원’ 어린이들과 삼계닭 만들기와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남산원은 지난 1952년 4월 6.25 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군인과 경찰 유자녀 69명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돼 현재까지 운영 중인 사회복지법인이다. 이번 행사에는 DGB생명 김성한 대표가 임직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DGB사회공헌 재단에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서 DGB생명 임직원 10여명은 초복을 맞이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대표 보양식인 삼계닭과 화채를 함께 만들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여름맞이 대청소와 환경 정비를 진행하는 한편, 최근 코로나 19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고 있는 상황에 대비해 아이들이 사용하는 책상과 장난감을 깨끗이 닦고 소독을 실시했다.

이날 기부와 봉사활동은 하절기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층 지역민들에게 시원한 바람같은 나눔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DGB금융그룹 ‘'BLUE WIND'’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시기가 되면 DGB생명뿐만 아니라 DGB대구은행 등 DGB금융지주 계열사들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폭염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난해부터 인연을 이어온 이 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롯데손보 제공
롯데손해보험은 주력 보험서비스인 ‘let:smile 종합건강보험’의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롯데손보 제공

롯데손해보험, ‘let:smile 종합건강보험’ 라인업 확대

롯데손해보험은 주력 보험서비스인 ‘let:smile 종합건강보험’의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 판매되던 let:smile 종합건강보험(더끌림) 대신 남성·여성 전용 보험상품인 ‘let:smile 종합건강보험(더끌림 포맨)’과 ‘let:smile 종합건강보험(더끌림 포우먼)’이 신규 출시됐다.

두 보험상품은 각 성별에 맞는 특화 담보를 추가해 보장을 강화했다. ‘더끌림 포맨’은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 수술비를 신규 탑재하고, ‘더끌림 포우먼’은 중증루프스신염진단비·특정류마티스관절염진단비·여성난임진단비·하이푸수술비 담보가 추가됐다. 더끌림 포우먼은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을 완료한 고객에 한해 보험료를 2% 할인한다.

아울러 프리미엄 보험상품인 ‘let:smile 종합건강보험(for VIP)’를 새롭게 선보였다. 

전속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let:smile 종합건강보험(for VIP)는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보험상품으로, 3·5·7·10·15년납 등 납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어 단기간 내에 보험료 납입을 완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간병인사용입원비(체증형)· 다빈치로봇암수술비·양성뇌종양진단비 등 신규 담보를 탑재해 경쟁력을 높였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주력 건강보험인 let:smile 종합건강보험의 라인업을 다양화해 보장을 강화하고 선택권을 제고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기보장성보험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