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성료…혼다, 쿼터급 어드벤처 스쿠터 ‘ADV350’ 출시[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성료…혼다, 쿼터급 어드벤처 스쿠터 ‘ADV350’ 출시[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7.1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모비스 본사에서 열린 알고리즘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본사에서 열린 알고리즘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2022 알고리즘 경진대회’ 성료

현대모비스는 올해 4회 째를 맞은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가 대학생과 일반인 등 4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서울 역삼 본사에서 조성환 사장과 대회 참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대회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각 부문 1등에게는 상장과 함께  현대차 투싼이 수여됐다. 1등을 포함한 수상자 100명에게는 1억5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졌다.

대회 참가자들은 지난 한 달간 온라인으로 예선과 본선을 치렀다. 4가지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 제한 시간 내 문제를 풀고 소스 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실력을 겨뤘다. 1차 예선에 4000명이 참가했고, 예선 상위 100명이 본선에 올라 최종 순위를 정했다.

현대모비스는 SW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대회 취지에 따라, 이번 대회 우수 성적자들에게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더불어 현대모비스는 자기주도적 개발 문화 확산과 SW개발 역량 내재화를 위해 하반기 중 SW 톱 탤런트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우디 코리아, 동대문 전시장 확장 이전 오픈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공식 딜러사 고진모터스가 동대문 전시장을 확장 이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우디 동대문 전시장은 총면적 4347.17㎡ 규모로 조성됐으며, 1~2층에 총 11대를 전시할 수 있는 넓은 전시공간과 쾌적한 고객 라운지를 갖추고 있다. 

전시 공간과 고객 프라이빗 라운지에는 차량 맞춤형 옵션을 3D 디지털로 구현할 수 있는 DRM(Digital Retail Module)을 마련했다. 고객 주차공간에는 2대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해, 전기차 보유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동대문 전시장의 확장 이전으로 서울 동북권 고객들에게 고객 중심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방침이다. 

혼다코리아, 쿼터급 어드벤처 스쿠터 ‘ADV350’ 출시

혼다코리아는 오는 19일 도심·교외 주행을 아우를 수 있는 쿼터급 어드벤처 스쿠터 'ADV350'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ADV350은 '뉴 어반 어드벤처'(New Urban Adventure)라는 콘셉트로 개발돼 세련된 어드벤처 스타일링과 350cc 클래스 스쿠터의 효율성, 오프로드 라이딩이 가능한 균형감있는 주행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워 유닛엔 뛰어난 출력 특성의 Forza350용 eSP+엔진을 채택함으로써 최고 출력 29.4마력을 실현했다. 38km/ℓ의 연비 효율도 제공한다. 실용성과 우수한 주파성을 양립했다는 평가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ADV350은 혼다의 쿼터급 스쿠터가 계승해 왔던 사용 편의성과 우수한 주행 성능에 매력적인 어드벤처 스타일링을 더한 새로운 모터사이클"이라고 전했다. 

ADV350은 실버, 맷 그레이, 맷 레드 3가지 색상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 841만 원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