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NH디지털 매니저’ 출범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 ‘NH디지털 매니저’ 출범식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농협 제공
조소행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앞줄 오른쪽 여섯 번째)가 19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NH디지털 매니저' 출범식에서 임직원과 NH디지털 매니저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농협 제공

농협 상호금융은 19일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소외계층 교육 전담인력인 ‘NH디지털 매니저’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NH디지털 매니저는 총 11명으로, 최근 금융기관의 연이은 지점 폐쇄로 금융서비스 이용의 어려움, 디지털 수준 격차 등 사회적 문제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농협은 디지털 소외계층을 돕고자 올해 교육 전문인력을 도입했다. 향후 지역별로 고령층·농업인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찾아가 현장 교육에 나선다.

대표로 위촉 소감을 밝힌 충북 지역 담당 김현정 매니저는 “단순한 교육을 넘어 사회 구성원 간 디지털 역량 격차 해소에 일조하는 데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사회 누구나 디지털금융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고객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매니저들의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져 농촌 등 디지털금융 소외지역의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지역금융기관인 농협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