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자회사 ‘LF인베스트먼트’ 설립…한국콜마, 보호소년 직업훈련 후원 [패션뷰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F, 자회사 ‘LF인베스트먼트’ 설립…한국콜마, 보호소년 직업훈련 후원 [패션뷰티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LF인베스트먼트 CI
LF인베스트먼트 CI ⓒLF

LF, 자회사 ‘LF인베스트먼트’ 설립

LF는 신규 자회사 ‘LF인베스트먼트’를 설립해 혁신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동반 성장 체계 구축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LF는 지난 14일 100% 자회사(설립자본금 110억 원)로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 등록을 위한 LF인베스트먼트를 설립했다. LF인베스트먼트는 현재 금융감독원에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로 등록을 추진 중이며, 절차가 마무리되면 투자 규모를 확대해 벤처캐피탈사로서 유망 스타트업 기업과 벤처기업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와 지원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LF인베스트먼트는 LF가 영위하는 패션·뷰티·e커머스·식품 등 소비 트렌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뿐만 아니라 디지털, 테크 기반의 플랫폼 기업이나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할 예정이다. LF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영역을 기반으로 기존 사업의 밸류체인을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미래사업을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급변하는 소비 시장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서는 내부 개발뿐만 아니라 외부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개방형 혁신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LF는 그 동안 사업다각화를 위해 내부 조직을 중심으로 M&A를 추진해 왔으나, 향후에는 신설되는 전문투자회사를 중심으로 이를 추진하고 LF를 비롯한 각 계열사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분야에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한국콜마, 보호소년 직업훈련 후원

한국콜마가 지난 18일 안양에 위치한 정심여자중고등학교(안양소년원, 이하 정심)에서 보호소년들의 건전 육성 지원·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콜마는 정심 보호소년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취업·진로 탐색을 지원한다. 또 정심에서 운영하고 있는 피부미용반 학생들의 직업 훈련에 필요한 스킨·앰플·클렌징 등의 기초화장품을 전달하기로 했다.

한국콜마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보호소년을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앞서 6월에는 지난해 후원을 시작한 미평여자학교(청주소년원)에 현장 실습을 위한 색조화장품을 지원했다.

한국콜마는 향후 전문 강사 특강과 외부 체험 활동 등 지원을 확대하고, 보호소년들의 사회 복귀 후 경제적 자립을 위한 후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 ‘피지오겔 파운데이션 쿠션’ 출시

LG생활건강 피지오겔(Physiogel)이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디펜스 파운데이션 쿠션’을 19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지오겔 DMT 크림’의 핵심 성분을 포함했으며 톤 보정과 피부 커버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지오겔의 항산화 앰플인 ‘데일리뮨 앰플’에 포함된 페룰릭 애씨드 성분을 함유했다. 해당 쿠션은 피지오겔 공식몰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애경 에이솔루션, ‘여름철 피부 고민 솔루션’ 이벤트 진행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데일리 더마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이 오는 31일까지 ‘여름철 피부 고민 솔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에이솔루션은 ‘아크네 클리어 토너패드’, ‘아크네 세이프 스팟 트리트먼트’ 등으로 구성된 한정 세트 구매 시 최대 40% 가격 할인 혜택과 1만 원 상당의 휴대용 3종 키트를 제공한다. 첫 구매 감사 선물 혜택도 제공한다. 에이솔루션 제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아크네 세이프 리페어 선(SPF50+/PA++++)’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에이솔루션 온라인 플래그십 몰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