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순창군, 회문콩 순자르기 노하우 전수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군산시,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순창군, 회문콩 순자르기 노하우 전수 [전북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22 09: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기획예산과]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 준비 완료
군산시가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군산시

군산시,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군산시가 지난 21일 공약사업 추진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분야별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방안과 문제점을 국별로 보고한 뒤 국소장 토론을 거쳐 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교육자치 △행정혁신 △산업경제 △골목상권 △농수산업 △문화관광 △환경안전 △보건복지의 8대 분야, 28개 부서, 60여 개의 공약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 △공공학습앱 공부의 명수 개발 △4차 산업 지식산업센터 건립 △중·고등학생 시내버스 무상요금 도입 등 주요 공약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이밖에도 교육하기 좋은 도시, 청년 창업 수도 군산 건립을 위해 다양한 공약사업의 실천방안이 논의됐다. 향후 공약사업 추진계획은 시민들로 구성되는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순창군, 순창콩 ‘회문’ 순자르기 노하우 전수

순창군이 올해 보급한 순창 ‘회문’콩의 건전한 재배를 위한 올바른 순자르기(적심) 재배기술 현장 지도에 나섰다. 

22일 군에 따르면 적절한 순자르기는 곁가지의 발생을 촉진시키고 웃자람과 쓰러짐을 방지해 수확량의 약 10% 이상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군은 회문 콩의 다수확을 위해 이달 말까지 11개 읍면 81농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현장 지도를 할 계획이다.

콩 순자르기는 5~7번째 복엽이 발생하는 시기에 적심기 등을 이용해 원줄기 끝 순을 잘라 튼튼한 콩이 자라게 해준다. 특히 촘촘하게 심거나 거름ㆍ비료를 많이 주었거나 장마철에 비가 많이 와서 웃자랐을 경우 순자르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순자르기의 강도와 횟수를 통해 콩의 키를 조절하고 쓰러짐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1 2022-07-22 13:35:29
사무실용으로 쓰려고 지산 직거래카페 지직카 가보니 지역마다 매물차가 심해보여요. 한번 가서 비교부터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