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은 공공의 적? [한컷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명은 공공의 적? [한컷오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2.07.2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당대회 앞둔 민주당…‘1강’ 이재명에 쏟아지는 견제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시사오늘 김유종
ⓒ시사오늘 김유종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권 레이스가 본격 개막하면서, 독보적 ‘1강’으로 평가되는 이재명 의원에 대한 반명(反明·반 이재명) 후보들의 견제도 강해지고 있다. 이들은 대선·지선 패배 책임론에 더해 민주당의 분열 가능성까지 거론하며 이 의원을 공격하고 나섰다.

먼저 97그룹(90년대 학번·70년대생)으로 분류되는 강병원 의원은 “이재명 의원이 우리당의 대표가 되실 때 (우리 당은) 신뢰를 회복할 수도 없고 책임지지 않는 정당으로 낙인찍힐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다른 97그룹 일원인 강훈식 의원도 “제가 모든 걸 걸었던 대선후보는 연고도, 명분도 없는 지역의 보궐선거에 출마했다”며 이 의원을 겨냥했고, 박용진 의원 역시 “저는 이재명 의원은 혁신의 주체이기보다는 쇄신의 대상이라고 생각한다”고 힘을 보탰다.

이낙연계로 꼽히는 설훈 의원 또한 7월 21일 KBS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 ‘이재명 의원이 당대표가 되면 공천 학살을 할 거라고 보나’라는 질문에 “그런 시각이 굉장히 많다”며 “그렇기 때문에 그걸 못하게 하고 막아야 한다는 게 많은 사람들이 주장했던 부분”이라고 했다.

586(50대·80년대 학번·60년대생) 주자인 김민석 의원도 BBS <전형신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공천 학살은 없다’고 한 이재명 의원에 대해 “그런 이야기가 나온다는 것 자체가 리더십의 공명정대함에 대한 의구심이 존재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