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영업이익 흑자전환…삼성물산패션, ‘구호 골프’ 정식 라인으로 출시 [패션뷰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킨푸드, 영업이익 흑자전환…삼성물산패션, ‘구호 골프’ 정식 라인으로 출시 [패션뷰티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킨푸드 보도자료 이미지] 스킨푸드 영업이익률 추이
스킨푸드 영업이익률 추이 ⓒ스킨푸드

스킨푸드, 9년 만에 영업이익 흑자전환

스킨푸드가 9년 만에 흑자전환했다.

스킨푸드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22억 원, 영업이익률은 13.5%를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은 162억9500만 원을 달성했다.

스킨푸드는 재도약을 위해 판매·마케팅 채널과 매체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고객 요구에 즉각 대응하는 등 성공적으로 자립하기 위한 적극적인 전략을 펼쳐왔다고 설명했다.

흑자전환의 가장 큰 요인은 올리브영·국내 온라인·해외 CBT(온라인 해외 수출·Cross-border trade) 등 판매 채널 강화와 임직원의 팀워크 강화로 인한 경영 시스템 안정화로 분석했다. 이 외에도 일명 당근 패드로 대표되는 캐롯 카로틴 라인과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라인의 미나리 패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칠링 에센스 등 신제품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삼성물산패션, ‘구호 골프’ 정식 라인으로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구호(KUHO)는 2022년 가을겨울 시즌 골프 라인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구호는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과 올해 봄여름 시즌에 골프 캡슐 컬렉션(capsule collection, 급변하는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위해 제품 종류를 줄여 작은 단위로 발표하는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다.

첫 캡슐 컬렉션에서 점퍼, 니트 카디건, 부츠컷 팬츠 등 필드와 일상에서 입기 좋은 스타일들이 완판됐고, 올해 봄여름 시즌 캡슐 컬렉션에서는 에어저지 티셔츠와 니트 베스트, 조거 팬츠, 선 바이저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구호는 오는 가을겨울 시즌부터 골프웨어를 정식 라인으로 전개한다.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대비 상품 수와 공급규모를 2배 이상 늘렸다. 판매처도 일부 주요 매장에서 전국 매장으로 확대했다.

아모레퍼시픽, 아시아나항공과 공동 이벤트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휴가철을 맞아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 모어 뷰티풀 플라이트'(A MORE BEAUTIFUL FLIGHT)라는 콘셉트의 이번 이벤트는 25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공식몰인 ‘아모레몰’과 오프라인 뷰티라운지인 ‘아모레성수’를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모레몰과 아모레 성수에서 7만 원 이상 결제 시 트래블 키트와 100마일 적립, 유럽노선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12만 원 이상 구매하면 여행용 캐빈파우치와 설화수 베스트 5종 샘플을 비롯해 200마일 적립, 유럽노선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별도 제작한 트래블 키트는 설화수, 라네즈, 헤라, 프리메라, 마몽드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에서 여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샘플 크기로 골라 담았다. 양사 사명에 공통으로 들어간 영문자 ‘A’를 모티브로 패키지와 항공기 보딩 패스를 닮은 품목 설명서 등을 디자인했다.

이랜드 로이드, 토이스토리 콜라보 스트랩 출시

이랜드의 주얼리&워치 브랜드 로이드가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와 협업한 스마트워치 스트랩을 25일 출시했다.

로이드는 토이스토리의 캐릭터 우디와 버즈, 제시 외에도 알린, 포키 등 인기 캐릭터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스마트워치 스트랩 10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앱송 패턴의 가죽을 사용한 제품과 친환경 TPU 소재의 잴리 스트랩으로 구성된다. 토이스토리의 주요 캐릭터가 프린팅돼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