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비비고,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과 ‘따뜻한식당’ 오픈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비비고,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과 ‘따뜻한식당’ 오픈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2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풀무원이 ‘K-만두의 세대교체’를 외치며 지난 5월 출시한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고기한상, 남도식 김치)
풀무원이 지난 5월 출시한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고기한상, 남도식 김치) ⓒ풀무원

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풀무원식품은 지난 5월 말 출시한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이 출시 1개월여 만인 7월 중순 기점으로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얄피꽉찬 한식교자는 풀무원 ‘얄피만두(얇은피 꽉찬속 만두)’ 라인업의 새로운 제품이다. 바삭하고 촉촉한 얇은피 구현, 10가지 한식 재료, 자사 두부왕교자 대비 10% 더 꽉 찬 만두소 등의 장점을 극대화했다는 게 풀무원의 설명이다.

풀무원은 앞으로 해당 제품 판매망을 온라인 채널로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널은 오프라인의 낙수효과가 이어지는 채널로 오프라인에서 우선 흥행한 뒤에 온라인 구매로 이어지는 경향을 보인다. 얄피꽉찬 한식교자는 현재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경로를 늘려가고 있다. 

소비자 접점 마케팅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한다. MZ 세대가 즐겨 찾는 외식업체와 협업 메뉴를 만들고, 신제품 추가 출시로 라인업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비비고,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과 ‘따뜻한식당’ 오픈

CJ제일제당 비비고는 미쉐린 2스타 ‘주옥’의 신창호 셰프와 함께 원테이블 팝업 레스토랑 ‘따뜻한식당’을 한정 기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전 이벤트를 통해 사연을 응모하면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5일까지 따뜻한식당에 초대받아 프리미엄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따뜻한식당은 한 번에 한 팀만 이용할 수 있도록 원테이블 레스토랑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식사는 신창호 셰프가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특별 레시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 셰프는 새로운 한식의 가능성을 연구하고 본인만의 정체성을 음식에 표현해내는 셰프로 알려져 있다. 비비고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정성 가득한 메뉴를 선보이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제과, ‘쉐푸드 블렌딩 카레’ 활용 게임 선봬

롯데제과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Chefood(쉐푸드)’ 브랜드 게임 세 번째 에피소드 ‘카레_이싱’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쉐푸드 카레_이싱 게임은 최근 출시한 쉐푸드 블렌딩 카레를 주제로 한 레이싱 게임으로, 로블록스에 마련된 쉐푸드 브랜드 공간에서 카레와 함께 자동차 경주를 즐기는 스토리다. 유저들은 쉐푸드 블렌딩 카레를 완성하기 위해 코스 위에 놓인 다채로운 향신료 아이템들을 모으며 레이싱을 진행해야 한다. 획득한 향신료 수와 레이싱 기록을 따져 이벤트 응모와 대회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의 참여와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실시간 대회도 다음달 중으로 개최할 예정으로, 다음달 21일까지 예선전 진행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방법은 게임 완주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채널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참여 신청자 중 상위 기록자 16명을 선발해 본선 경기를 실시한다. 대회는 인기 로블록스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스미후루코리아, ‘감숙왕송’ 라디오 광고 이벤트 진행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감숙왕송’ 라디오 광고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라디오 광고는 스미후루코리아의 중독성 있는 감숙왕송 음원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 발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프리미엄 바나나 감숙왕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광고는 MBC FM4U △이석훈의 브런치카페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4시엔 윤도현입니다 △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 등 4개의 공중파 라디오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광고에 나오는 감숙왕송을 듣고 ‘감숙왕’이란 단어가 몇 번 나오는지 맞히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스미후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2명)와 감숙왕 1팩(20명)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오레오 ‘시나몬 번 샌드위치 쿠키’ 출시

동서식품은 ‘오레오 시나몬 번 샌드위치 쿠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디저트 시나몬 번 맛을 구현한 비스킷이다. 시나몬 분말을 넣은 오레오 쿠키 사이에 아이싱 맛 크림을 더했다. 

제품 패키지는 오레오를 상징하는 파란색에 시나몬 번이 연상되는 황금색을 더해 제품의 맛과 특징을 강조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SNS 채널을 통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