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사운드하운드’와 차량용 AI 음성인식 솔루션 MOU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美 ‘사운드하운드’와 차량용 AI 음성인식 솔루션 MOU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7.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할 AI 음성인식 솔루션 공동개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미국 AI 음성인식 솔루션 기업 ‘사운드하운드’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할 음성인식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미국 AI 음성인식 솔루션 기업 ‘사운드하운드’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할 음성인식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미국 AI 음성인식 솔루션 기업 ‘사운드하운드’(Soundhound)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할 음성인식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운드하운드는 컴퓨터로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AI 음성인식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자동차 △모바일 △스마트홈 △로봇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날 차량용 음성인식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핵심 기술로 평가 받고 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에 양사가 개발한 AI 음성인식 솔루션을 적용하기 위해서다. 

양사는 ‘실시간 사용자 음성 의미 분석’과 ‘사용자 음성 핵심 의미 이해’ 등 사운드하운드의 독자적인 AI 기술을 통해 복잡한 음성 명령을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차량 안에서 콘텐츠 재생, 차량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서비스, 사물 인터넷(IoT) 기기 등과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LG전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운드하운드의 전문화된 AI 기반 음성인식 기술이 결합되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LG전자 VS사업본부는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주력 판매하고 있다. 최근엔 유럽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일본 메이저 완성차 업체로부터 수주에 성공한 바 있다. 

은석현 VS사업본부장은 “차별화된 성능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선사하고, 완성차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