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로 중소기업과 상생…KGC인삼공사, 젊은 아이디어 경영전략에 흡수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로 중소기업과 상생…KGC인삼공사, 젊은 아이디어 경영전략에 흡수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이트진로 사진자료] 진로 두꺼비 냉장고
진로 두꺼비 냉장고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로 중소기업과 상생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이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두꺼비 캐릭터는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의 모델이다. 

하이트진로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과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현재까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 펀딩은 총 12차례 진행됐으며, 누적 모집금액은 7억8000만 원에 달한다. 펀딩을 통해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갈바닉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지난 4월 펀딩 금액 5억 원을 돌파한 ‘진로 디스펜서’는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최근에는 냉장고 전문 제조사와 ‘진로 두꺼비 냉장고’를 개발해 펀딩을 진행 중이다. 오픈 후 현재까지 3억 원 이상의 펀딩금을 달성했다. 다음달 8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MZ세대 아이디어 경영전략에 흡수

KGC인삼공사가 지난 28일 KGC인삼공사 인재개발원에서 2030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메타(META)주니어리더스’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메타주니어리더스는 Move(변화와 혁신), Extend(확장), Trendy(시장·고객 친화), Assist(희생과 존중)의 의미를 담고있는 KGC인삼공사의 핵심 경영철학인 ‘메타(META)’ 경영실천을 위한 MZ세대 리더들의 모임이다. ‘건강한 조직문화 만들기’를 목표로 다양한 구성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경영진과의 소통을 주도한다.

KGC인삼공사 구성원의 약 36%는 MZ세대다. 회사는 미래를 이끌어 갈 이들의 생각을 경영전략에 이식하기 위해 메타주니어리더스를 운영한다. 20세부터 39세 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내 공모를 통해 글로벌·마케팅·전략·R&D·제조·원료·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4명이 선발됐다. 각 분야의 2030세대를 대표해 조직문화를 진단하고 메타(META) 경영의 전략적 실행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맡는다.

동원F&B, 배우 정해인 모델 ‘양반김’ TV CF 공개

동원F&B가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한 ‘양반김’의 신규 TV CF를 29일 공개했다.

이번 CF는 ‘잘 키운 생김, 잘생김’이라는 콘셉트로, 깨끗한 바다가 키운 양반김 고급 원초의 품질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고 모델은 배우 정해인이 선정됐다. 동원F&B는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의 모델로 배우 정해인을 선정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CF와 연계한 기획상품을 다음달 한 달간 선보인다. 동원F&B는 기존 양반김 제품들의 제품명을 응용해 ‘양반 잘생김(들기름김)’, ‘양반 참잘생김(참기름김)’, ‘양반 더잘생김(더바삭한김)’, ‘양반 잘생김부각(김부각)’, ‘양반 잘생김자반(김자반)’ 등을 출시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라이브 방송

매일유업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방송을 연다. 

다음달 1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어메이징 오트 190ml(48입) 제품과 톤28 손바를거리로 구성된 특별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상품은 200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됐다. 방송에서는 구매인증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귀리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빨대를 부착했고, 톤28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종이 패키지를 적용했다. 어메이징 오트와 톤28 손바를거리 모두 비건 인증 제품이기도 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