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 ‘2022 블루리본 컨설턴트’ 2415명 선정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손해보험협회, ‘2022 블루리본 컨설턴트’ 2415명 선정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본현대생명, ‘소셜아이어워드 2022’ 2개부문 대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손해보험협회 로고
손해보험협회는 지난 2011년부터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과 보험설계사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손해보험사에 소속된 보험설계사 중 계약유지율이 높고 불완전판매가 없는 보험설계사에 대해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 12번째 인증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손해보험협회 로고

손해보험협회, ‘2022 블루리본 컨설턴트’ 2415명 선정

손해보험협회는 지난 2011년부터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과 보험설계사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손해보험사에 소속된 보험설계사 중 계약유지율이 높고 불완전판매가 없는 보험설계사에 대해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 12번째 인증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손해보험협회는 13회차 계약유지율 95% 이상 등 블루리본 컨설턴트 선정기준을 충족하는 전속 보험설계사들을 선발했다. 2022년도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원은 총 2415명으로 전체 손해보험 전속설계사의 약 2%에 해당되며, 전년도 인원(2373명) 대비 소폭 증가(1.8%)했다.

올해에는 엄장식(메리츠화재 센트럴본부 소속), 이덕자(현대해상 진주중앙지점 소속) 컨설턴트가 2011년부터 12회 연속으로 블루리본 컨설턴트에 선정됐고, 이들은 12회 연속 블루리본 컨설턴트에 선정된 비결에 대해 “실적과 소득보다는 고객신뢰를 최우선으로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도영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제공
푸본현대생명은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페이스북 부문 특별대상, 인스타그램 보험분야 대상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푸본현대생명 제공

푸본현대생명, ‘소셜아이어워드 2022’ 2개부문 대상 수상

푸본현대생명은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페이스북 부문 특별대상, 인스타그램 보험분야 대상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이 평가위원단으로 참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SNS플랫폼 서비스를 선정하고 수상한다.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기타분야 등 총 5개 플랫폼 분야에 259개사 318개 채널이 참여했다.

푸본현대생명의 페이스북은 금융∙보험정보를 스토리텔링화한 차별화된 콘텐츠 구성과 소통채널로서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현재 구독자는 6만1533명을 넘어서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의 인스타그램은 캐릭터인 ‘푸니&보니’가 고객들과 소통하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고객 참여형 콘텐츠 중심으로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유튜브 영상 ”푸니보니TV“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2030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2년 연속 SNS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고객들과의 친밀한 소통을 해온 노력의 결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과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