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성장 시스템 ‘원석’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성장 시스템 ‘원석’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유튜브 채널 ‘키티포포’ 구독자 50만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등장 및 강림토벌 ‘흑뢰의 폐룡’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성장 시스템 '원석'과 260레벨 신화 세트 장비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성장 시스템 '원석'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성장 시스템 '원석'과 260레벨 신화 세트 장비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원석'은 원석을 통해 다양한 옵션을 얻어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이다. 원석은 지역마다 고유의 원석이 존재하며, 4~7개 옵션을 갖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니블노츠 원석’이 공개됐다. 원석은 분해 또는 세공이 가능하고, 세공하면 원석이 보유한 옵션 중 하나의 레벨이 상승한다.

260레벨 신화 배경 세트 장비가 추가됐다. 신화 배경 세트 장비는 전설 배경 세트 장비와 동일하게 세트 변경·세트 전환이 가능하며, 베이스 장비와 동일한 장착 레벨, 같은 부위의 전설 배경 세트 장비가 재료로 필요하다. 이와 함께, 티어7 신화 세트 변경서와 티어7 유물이 새롭게 들어간다.

또한 길드가 성을 보유하는 동안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공성전 세금 분배 시스템을 새로이 도입했다. 새롭게 추가된 상점 내 공성전 상품을 통해 누적된 세금이 점령 길드에 지급되며, 길드 마스터가 길드원에게 세금을 분배할 수 있다.

넷마블은 260레벨 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이차원의 화랑' 시즌4도 시작한다. '이차원의 화랑'은 매주 주말 5개 유형 던전이 순서대로 오픈, 던전마다 총 5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돼 파티간 세밀한 공략이 필요한 PvE 콘텐츠로 던전 완료 기록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넷마블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혜택을 제공하는 '여름 이겨내기' 7일 출석 이벤트를 내달 25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원석 아이템, 영웅 강화 축복 주문서, 전설 포쿠 질풍의 열매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일차별 미션을 달성하면 혜택을 받는 '데네루 달성 이벤트', '성소&사도 달성 이벤트'가 오는 8월 25일까지 열리며, '리뉴얼 OX퀴즈', '연전연승 가위바위보', '보물탐험대'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의 공식 유튜브 채널 ‘키티포포(kittypawpaw)’가 구독자 5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유튜브 채널 ‘키티포포’ 구독자 50만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의 공식 유튜브 채널 ‘키티포포(kittypawpaw)’가 구독자 5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키티포포’는 고양이와 스프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 인게임 영상과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플레이리스트 등 다양한 종류의 영상들을 업로드하고 있다. 지난 2월 채널 개설 후 10일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한 뒤 약 5개월 만에 구독자 50만 명을 넘어섰다.

이를 기념해 ‘한정 코스튬’, ‘천문대 티켓’, ‘한정 가구’, ‘보석’ 등 60여 종의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가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접속만 해도 최대 4종의 특별 보상들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프 끓이기’와 ‘주스 만들기’, ‘볶음 만들기’ 등 조리시설 팝업의 UI(이용자환경)가 리뉴얼됐다. 또, 시설 내 스킨과 램프, 타이머 등의 스킨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고, 시설 효과음 조정 및 다양한 램프를 시설별로 설치하여 아름다운 고양이 숲을 꾸밀 수 있도록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이 외에도 고등어 줄무늬가 특징인 신규 고양이 ‘고등어 태비’와 함께 산골과 툇마루를 풍경을 가진 신규 가구 ‘여름날 툇마루 컨셉’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특히, 많은 이용자에게 인기를 받았던 아이템 ‘킥보드’를 재구성한 ‘씽씽 달려라’와 ‘야옹 시설 스킨’ 패키지도 업데이트됐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하고 강림토벌 ‘흑뢰의 폐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등장 및 강림토벌 ‘흑뢰의 폐룡’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하고 강림토벌 ‘흑뢰의 폐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한정 캐릭터 ‘★5 [하얀 꽃의 안드로이드 레지스]’를 포함한 신규 캐릭터 4종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5 [하얀 꽃의 안드로이드 레지스]’는 새로운 보디를 장착한 안드로이드 신사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레이저포를 쏘아 뇌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또, ‘★4 [등을 좋아하는 모험가 비비]’는 낯을 가려 다른 사람의 등 뒤에 있을 때만 안심하는 여성 모험가로, 부딪친 적을 추격해 수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부딪친 적을 시술하여 광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무차별 치료자 멕]’, 의복을 만들어 파티 전체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3 [행복을 가져다주는 재봉사 릴리안]’이 함께 등장한다.

이와 함께 오는 8일까지 강림토벌 ‘흑뢰의 폐룡’을 재오픈한다. 기간 한정으로 출현하는 ‘흑뢰의 폐룡 일코옵스’를 토벌하고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재화를 활용해 기간 한정 장비 및 성장 재화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부터는 초월급 퀘스트와 새로운 기간 한정 장비 ‘★5 [흑룡뇌본]이 추가된다.

또한 오는 9일까지는 한정 장비와 육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트레저 헌트 미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메인 퀘스트와 보스 배틀 등을 플레이하고 ‘흔들리는 물방울’ 및 ‘흔들리는 결정’을 획득해 각종 한정 장비 아이템 및 캐릭터 획득 티켓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