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음성인식 탑재한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음성인식 탑재한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8.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으로 출수량 10mL 단위 설정…커피·분유 등에 따라 온도·용량 조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된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된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된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출수량과 물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누르거나 당장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 등 기존 정수기 고객의 페인 포인트(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기 위해 음성인식 기능을 도입했다. 

신제품은 음성만으로 출수량을 10mL(밀리리터)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수 550밀리리터 줘”라고 말하면 버튼 조작 없이 원하는 용량대로 물을 받을 수 있는 식이다. 같은 양의 물을 다시 받으려면 “한 번 더”라고 말하면 된다.

또한 신제품은 “최근 일주일 마신 물 사용량 알려줘” 등 다양한 음성 정보 확인 기술을 탑재했다. ‘맞춤 출수’ 기능도 적용됐다. ‘LG 씽큐 앱’(LG ThinQ)으로 커피·분유 등 자주 사용하는 물 온도와 용량을 3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신제품은 설치공간이나 취향에 따라 출수부 상단을 분리해 가로형·세로형으로 설치하고 변경할 수 있는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제품으로, △카밍 크림 화이트 △카밍 페블 그레이 △카밍 베이지 △카밍 핑크 △카밍 크림 스카이 등 5가지 오브제컬렉션 컬러가 적용됐다.

고객은 원하는 대로 신제품의 전면 패널 색상을 교체할 수 있으며, 다음달까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색상의 패널 1개를 무료 신청할 수 있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제품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 라인업의 첫 번째 정수기다. LG전자는 향후 음성 명령어 추가, 야간 눈부심 방지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차별화된 위생 기능과 디자인에 국내 최초 음성인식의 편리함까지 두루 갖춘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를 통해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의 5년 계약 기준 월 이용료는 4만900원에서 4만2900원 선이다. 고객이 제품만 렌탈할 경우에는 3만8900원까지 할인된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