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전골 밀키트’ 출시…오리온, ‘무뚝뚝고구마칩’ 선봬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풀무원, ‘전골 밀키트’ 출시…오리온, ‘무뚝뚝고구마칩’ 선봬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8.0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풀무원이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아 선보인 신선 ‘전골 밀키트’ 4종
풀무원 ‘전골 밀키트’ 4종 ⓒ풀무원

풀무원, ‘전골 밀키트’ 출시

풀무원식품은 냉동 밀키트 제품 ‘얄피꽉찬 만두전골 밀키트’와 ‘우삼겹 어묵전골 밀키트’를 출시하며 밀키트 시장에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

첫 제품인 ‘얄피꽉찬 만두전골 밀키트’와 ‘우삼겹 어묵전골 밀키트’는 밀키트 수요가 국·탕·찌개류에 집중돼 있다는 점에 주목해 만두와 어묵을 메인으로 기획한 메뉴다. 플라스틱 트레이를 빼 포장을 간소화한 부분도 눈에 띈다.

만두전골은 ‘진한 샤브’, ‘진한 육개장’ 2종, 어묵전골은 ‘우삼겹 버섯’과 ‘우삼겹 등촌식’ 2종으로 출시된다. 

오리온, ‘무뚝뚝고구마칩’ 출시

오리온은 달콤하고 진한 고구마의 풍미를 담은 ‘무뚝뚝고구마칩’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무뚝뚝고구마칩은 고구마 원물을 2.5mm 내외로 껍질째 두툼하게 썰어 똑똑 부러지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시즈닝을 더했다.

오리온은 원물 간식에 쓰이는 자연 재료 중 고구마가 아이스크림, 음료 등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것에 주목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1년여 간의 연구 끝에 원물 느낌을 살리면서도 스낵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무뚝뚝고구마칩을 선보이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교촌치킨, 경주·속초에 투고 매장 2곳 오픈

교촌치킨은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 ‘경주 한화리조트점’과 ‘속초 금호설악리조트점’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경주 한화리조트점은 경주보문단지 내 한화리조트에 입점해있다. 해당 매장은 한화리조트는 물론, 주변 유명 리조트와도 인접해있다. 속초 금호설악리조트점은 강원도 속초 설악산 인근 금호설악리조트 내 위치해 있다.

판매 메뉴는 교촌의 대표 메뉴 허니콤보, 허니오리지날과 치즈트러플순살, 허니순살, 레드순살, 살살치킨 등이다. 사이드 메뉴와 교촌 수제맥주 3종(금강산·백두산·교촌치맥)도 함께 판매한다. 

롯데제과 가나, L7 홍대와 ‘재즈 나이트’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는 가나가 L7 홍대와 손잡고 ‘재즈 나이트(Jazz Night)’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최근 가나의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 ‘가나 앙상블’과 L7 홍대의 주요 소비자층이 20~30대 젊은 층으로 같다는 점에서 시너지를 내기 위해 기획됐다. L7 홍대 객실 1박, 가나 디저트 5종, 이벤트 이용권 등으로 구성된 ‘L7 홍대 x 가나 Jazz Night’ 패키지 구매 고객과 ‘가나 앙상블’ 구매 인증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이벤트는 오는 19일 오후 7~10시까지 L7 홍대 루프탑 바 플로팅에서 진행된다. 재즈 공연과 함께 가나 초콜릿과 디저트, 다과, 샌드위치 등이 제공된다. 롯데제과는 가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포토존과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 형태의 콘텐츠도 구성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