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뱅크,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8.0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카카오뱅크는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 등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올해 처음으로 발간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카카오뱅크는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매년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출범 이래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에서 진행해온 노력과 성과를 담아냈다. 이와 함께 △ESG 거버넌스 △고객 중심의 혁신 △포용적 금융 △윤리·준법 경영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등 주제들에 대해 카카오뱅크의 현황과 계획을 상세히 전달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확대하고 환경과 지배구조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경영 활동을 강화하겠다”며 “금융 기술을 통해 사회 구성원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금융산업과 경제의 발전에 기여하는 은행으로 혁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ESG 경영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전담팀을 신설하고, 이사회에도 ESG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다. ESG위원회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로 카카오뱅크의 ESG 관련 전략을 수립·심의하고 결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카카오뱅크는 보고서를 통해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통해 금융기관의 문턱을 낮추고 고객에게 편리함과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사하는 카카오뱅크의 고객 중심 혁신에 대해 다뤘다. 금융과 고객을 이롭게 연결하기 위한 투자와 연구 개발 활동에 대한 내용도 담겼다.

또한 청년전월세대출, 중저신용자 대출 확대 등 다양한 고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담을 경감하는 등 책임 있는 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포용적 금융 상품·서비스에 대해서도 상세히 전했다.

카카오뱅크는 ESG 방향과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기업으로의 질적 성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가 고객의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재해석하며 혁신을 만들어온 것과 같이, 카카오뱅크만의 감각과 철학으로 보다 진화된 ESG 활동을 선보이는 데 속도를 더하겠다”고 밝혔다.

 

BNK경남은행 이정원 상무(사진 왼쪽 두번째)와 김종학 팀장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성도 사무처장과 경상남도일시청소년쉼터 이정희 소장(왼쪽 세번째)에게 '여성위생용품 구입 성금 기탁 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 임직원, 일시청소년쉼터에 여성위생용품 성금 기탁

BNK경남은행은 임직원과 가족들이 마련한 재원으로 경상남도일시청소년쉼터에 여성위생용품 구입비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에 따르면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 이정원 상무는 본점을 찾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성도 사무처장과 경상남도일시청소년쉼터 이정희 소장에게 ‘여성위생용품 구입 성금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여성위생용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앞서 BNK경남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지난 5월20일부터 6월30일까지 창립 52주년 기념으로 진행된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에 동참하고 목표 걸음 수를 채워 마련한 재원 1000만원 중 일부이다.

이정원 상무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성금 1000만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면서 “남은 성금은 울산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에 기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