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 9일 오픈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 9일 오픈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8.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반띵타임’ 이벤트
KB카드, 농산어촌 초등 디지털 인재 육성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오는 9일 문을 여는
오는 9일 문을 여는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Art Library)’의 내부 모습이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 9일 오픈

현대카드의 다섯번째 라이브러리(브랜딩 공간)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Art Library)’가 9일 문을 연다.

현대카드는 이날 서울 이태원에 ‘컨템포러리 아트(contemporary art)’를 주제로 한 다양한 서적과 자료를 한데 모은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7년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를 만든 이후 5년 만이다.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는 현대카드 회원 본인 및 동반 2인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현대카드 DIVE 앱 회원도 본인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드사는 이번 아트 라이브러리를 조성하면서 건축적 화려함보다는 미술사적 가치를 인정 받는 작가 및 작품 관련 서적들로 채우는 데 중점을 뒀다. 아티스트가 직접 만든 책으로 그 자체로 예술 작품으로 불리는 ‘아티스트 퍼블리싱(Artists’ Publishing Books)’을 비롯해 전세계 미술관 등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희귀본 등 6000권이 넘는 컨템포러리 아트 관련 도서를 수집했다. 

이와 함께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만 볼 수 있는 ‘전권 컬렉션(Complete Collection)’도 준비했다. 전권 컬렉션은 어떤 책이나 잡지의 처음부터 최근까지의 발행본 전체를 모은 것이다. 뉴욕현대미술관(MoMA)이 개관한 1929년부터 최근까지 발행한 전시 도록 710권 전체와 베니스 비엔날레(Venice Biennale)가 시작된 지난 1895년부터 지금까지 선보였던 카탈로그 98권 전체를 비롯해 아티스트와 기획부터 제작까지 협업해 ‘컨템포러리 아트의 실험실’이라 불렸던 ‘파켓 매거진(Parkett Magazines)’의 전권을 아트 라이브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유명 미디어 및 퍼포먼스 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무빙 이미지 룸(Moving Image Room)’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컨템포러리 아트의 확장에 큰 영향을 준 유명 작가의 1960~1970년대 미디어 및 퍼포먼스 작품과 기록물들을 시청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는 다소 추상적이라고 느껴질 수 있는 컨템포러리 아트를 더 깊이 이해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조성한 일상과 아트의 경계를 허문 공간”이라며 “아트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자신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컨템포러리 아트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에서 8월 한달간 매주 월요일 50% 할인(최대 1만원) 혜택을 제공하는 반띵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서 ‘반띵타임’ 이벤트 실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디지로카앱 ‘반띵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디지로카앱에서 매주 월요일(8일, 15일, 23일, 30일) 오전 10시, 롯데ON·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 롯데그룹 유통계열사와 쇼핑·마트·커피·편의점·배달앱·주유 업종 인기 가맹점을 대상으로 50% 및 5%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하는 ‘반띵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1만원 이상 결제 시 50% 할인 쿠폰은 최대 1만원, 5% 할인 쿠폰은 최대 5000원 할인된다. 단, 마트 5% 할인 쿠폰은 2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된다.

31일까지 디지로카앱에서 롯데하이마트 가전 장기 무이자할부 혜택 쿠폰도 받을 수 있다.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전국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48개월까지, 온라인 매장에서는 6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디지털가전 신제품 할인 행사도 풍성하다.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쿠팡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 4, 갤럭시 Z플립 4, 갤럭시 워치 5,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스마트폰·웨어러블 신제품을 최대 50만원 한도로 최대 15% 즉시 할인해주는 사전예약 행사가 열린다. 같은 기간 동안 마켓컬리에서도 동일한 사전예약 행사가 진행되며, 5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만원 한도로 최대 15% 쿠폰 할인을 제공한다.

9월 추석을 앞두고는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추석 선물세트 구매 고객 대상 사은행사가 열린다. 31일까지 이마트·홈플러스·하나로마트에서는 추석 선물세트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금액 구간별로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가 열린다. 9월12일까지 GS 더프레시에서도 추석 선물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금액 구간별로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명품 쇼핑몰, 패션쇼핑몰 등에서 구매금액 캐시백 혜택 또는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과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들이 쇼핑 할인·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라며 “고물가 시대 롯데카드를 이용해 더욱 알뜰하고 실속 있는 소비를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말부터 농산어촌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인재 교육 프로그램을 최근 마무리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농산어촌 초등생 디지털 인재 육성 교육 마무리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농산어촌 지역 소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그램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교실’을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교실’은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이론 및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가치관 실현을 목표로 그룹 차원에서 미래 세대 육성 사업에 온 힘을 쏟고 있으며, KB국민카드도 미래 세대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전국 농산어촌 28개교 550여명의 초등학생에게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 교실’을 진행했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교실’은 ‘KB Pay(KB페이)’ 등 오픈뱅킹 서비스, 챗봇 서비스 큐디, 핀테크 기업의 이해 등 금융 연계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며 디지털 문해(文解)교육을 지원하고, 디지털 전문강사로 경력단절 여성을 활용해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에 기여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역의 한계를 넘어 농산어촌 청소년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교실’을 지원했다”며 “학교에서 교육하기 힘든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교육을 통해 농산어촌 청소년들이 우수한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청소년의 건강하고 밝은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