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데스턴’ 맵 신규 아이템 도입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데스턴’ 맵 신규 아이템 도입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1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VX ‘카카오골프예약’, 여름 휴가철 맞아 가심비 높은 ‘티타임 예약 이벤트’ 진행
컴투스프로야구, JTBC ‘최강야구’ 경기 직관 기회 제공하는 이벤트 연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19.1 업데이트 내용을 11일 공개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데스턴’ 맵 신규 아이템 도입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19.1 업데이트 내용을 11일 공개했다.

신규 맵 데스턴(Deston)에 새로운 총기와 아이템들이 추가됐다. 신규 총기 ‘MP9’은 완전 자동 기관단총(SMG)으로 레이저 포인트와 소음기가 기본적으로 장착된다. 보급 상자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P90과 달리 월드 스폰되며, 대중적인 9mm탄을 사용해 근접전에서 주력 총기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주변의 좁은 반경 안의 적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블루칩 탐지기’, 추격전에 적합한 ‘필라 시큐리티 출동차’ 등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신규 아이템도 마련됐다. 인벤토리 슬롯에 소지할 수 있는 ‘접이식 방패’는 휴대와 설치가 간편한 방어형 아이템이다. 엄폐물이 없는 위급한 상황에 빠르게 설치해 몸을 숨길 수 있으며, 대미지에 따라 내구도가 3단계로 다르게 표시된다. 물을 제외한 모든 지형에 설치할 수 있으나 설치 후 해체는 불가능하다. 접이식 방패는 모든 맵에서 월드 스폰된다.

헤이븐 맵에서는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와의 월드 맵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된다. 헤이븐의 주요 건물이 어쌔신 크리드 속 앱스테르고 산업의 임시 지부로 변경되며, 맵 곳곳에 상징적인 요소들을 배치해 특별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어쌔신 크리드 테마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출시한다. 사녹 맵에서는 풍족한 아이템 스폰을 원하는 이용자 요구에 따라 전체 아이템 총량이 10% 증가했다.

경쟁전 시즌 19 시작과 함께 시즌 18의 보상도 최종 시즌 랭크에 따라 엠블럼, 네임플레이트, 메달 등으로 상이하게 부여된다. 골드 티어 이상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메달과 낙하산을 제외한 보상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맞춰 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와의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데스턴에 10일 이상 출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소니의 최신 게이밍 헤드셋 ‘INZONE 3종(H9, H7, H3)'을 증정한다. 300명에게는 1000 G-coin을 제공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스프레이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내 복귀한 이용자 가운데 데스턴 맵을 3 번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소니 게이밍 전용 헤드셋 ‘INZONE H3’를 지급한다. 100명에게는 1000 G-coin을 제공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밀수품 쿠폰 10장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8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1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티타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카카오골프예약’, 여름 휴가철 맞아 가심비 높은 ‘티타임 예약 이벤트’ 진행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1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티타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골프예약’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심비’와 ‘가성비’를 모두 잡은 골프장과 ‘티타임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라운드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골프예약’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3주간 진행하며, ‘카카오골프예약’을 통해 티타임을 진행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골프장은 ‘포도CC’, ‘의령리온CC’, ‘이븐데일CC’, ‘더크로스비CC’, ‘군산CC’, ‘필로스CC’, ‘힐드로사이CC’, ‘레인보우힐스CC’, ‘파크밸리CC’, ‘파인비치 골프링크스’ 전국 골프장 총 10곳이다. 

특히, ‘필로스CC’와 ‘의령리온CC’를 예약하는 이용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븐데일CC’를 예약하면 최대 2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힐드로사이CC’를 예약하는 이용자는 평일 그린피 15만 원 특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포도CC’를 예약하는 이용자는 선결제 시 최대 2만 원 상당의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내 해당 골프장 예약 및 라운드를 완료한 이용자는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각 골프장 별로, 1명씩 총 10명의 이용자에게 100만 원 상당의 ‘라운드 상품권’을 증정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JTBC 예능프로그램 ‘최강야구’와 손잡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프로야구, JTBC ‘최강야구’ 경기 직관 기회 제공하는 이벤트 연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JTBC 예능프로그램 ‘최강야구’와 손잡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강야구’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야구 선수들이 ‘최강 몬스터즈’라는 팀을 꾸려 전국의 야구 강팀과 맞붙는 설정의 프로그램이다. 이승엽 감독을 필두로 박용택과 정근우, 유희관, 심수창 등 KBO를 대표하는 은퇴 선수들이 원팀으로 합류해, 현역 때 못지않게 열심히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이며 매회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리얼 야구 게임 라인업인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와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커뮤니티 내에 간단한 댓글 참여만으로 각종 게임 혜택은 물론 ‘최강 몬스터즈’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15일까지 각 게임별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최강야구 경기를 꼭 직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진정성과 재치 넘치는 사연으로 많은 공감대를 얻을수록 채택 확률이 높아진다.

최종 선정된 총 40명에게는 오는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질 ‘최강 몬스터즈’와 ‘U-18 국가대표’의 경기 지정석 티켓을 증정한다.

각종 게임 보상과 함께 실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응모 이벤트도 같은 기간 펼쳐진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행운의 주인공들에게는 박용택, 심수창 등 KBO 레전드 선수들의 친필 사인 굿즈를 비롯해 ‘최강야구’ 마스코트 인형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