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앱으로 쇼핑 아이템 목록 관리…‘위시리스트’ 선봬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카드, 앱으로 쇼핑 아이템 목록 관리…‘위시리스트’ 선봬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8.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현대카드 CI. ⓒ현대카드
현대카드 CI. ⓒ현대카드

현대카드, 앱으로 쇼핑 아이템 목록 관리…‘위시리스트’ 선봬

현대카드는 앱을 통해 쇼핑 아이템 목록을 관리하고 결제 편의도 제공하는 ‘위시리스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위시리스트는 ‘현카연구소’를 통해 제공되는 세번째 서비스다. 앞서 현대카드는 지난 6월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이를 사용자와 함께 테스트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실험 공간으로 현카연구소를 오픈한 바 있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앱 이용고객은 위시리스트 서비스를 통해 쇼핑 플랫폼 별로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갖고 싶은 쇼핑 아이템을 현대카드 앱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구매 목록은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 있다.

위시리스트에 아이템을 추가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제품 링크 복사 후 현대카드 앱 위시리스트에 접속해 우측 상단의 ‘아이템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링크를 붙여 넣으면 된다. 브라우저나 앱에서 ‘공유’ 버튼으로 현대카드 앱에 공유해도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다. 현대카드 ‘M포인트몰’에서 ‘좋아요’를 누른 아이템들도 위시리스트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위시리스트는 해외 직구 이용 시 결제 편의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목록에 있는 아이템을 클릭하면 구매 링크로 연결됨과 동시에 ‘현대카드 결제 도우미’라는 배너가 뜬다. 회원은 배너 상에서 미리 입력해 둔 개인통관고유부호, 영문 주소, 가상카드번호 등을 복사해 손쉽게 결제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가상카드번호는 실제와 다른 가상의 카드번호로 결제를 제공해 번호 도용 등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위시리스트는 현대카드 앱 로그인 후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플라스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현카연구소로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현카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금까지 ‘소비 캘린더’ ‘두근 결제 in 애플워치’를 선보였으며, 하반기 중 계획한 소비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소비 시 알림을 제공하는 ‘소비 절약 알림’을 오픈할 예정이다.

우리카드는 코오롱FnC 온오프라인 매장 이용시 5%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코오롱몰 우리카드’ PLCC 상품을 출시했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코오롱몰’과 손잡고 PLCC 상품 출시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과 ‘코오롱몰 우리카드’ PLCC 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카드로 코오롱FnC 온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백화점, 아울렛, 대형할인점 입점 매장은 제외된다.

또한 최대 36개월 장기할부 및 할부금 할인도 받을 수 있다. 5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6개월 할부가 가능하고, 장기 할부 및 30만 원 이상 이용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월 할부금의 최대 7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국내외 공항 라운지 무료 서비스(월 1회, 연 2회)와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등 편의점 이용금액의 5% 할인 혜택도 담았다.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카드와 상품 안내장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도 기여했다. 카드 디자인은 폐 플라스틱을 활용했고 상품안내장은 재생용지를 사용했다.

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 및 해외 겸용 모두 1만5000원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으로 소비 심리가 살아나면서 쇼핑 활기도 커지고 있다”면서 “전 연령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국내 5대 패션 기업 중 하나인 코오롱FnC와 단독 PLCC 상품 출시를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FnC는 코오롱스포츠, 쿠론, 커스템멜로우, 지포어, 왁 등 30여 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다. 코오롱몰, 바이시리즈, 코오롱스포츠, ‘24/7’, 아카이브앱크 등을 운영 중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