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교·천재교육·메가스터디와 ‘크루디’ 출시…웨이브, 브랜드 리뉴얼 단행 [IT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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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대교·천재교육·메가스터디와 ‘크루디’ 출시…웨이브, 브랜드 리뉴얼 단행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8.18 17: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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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대교·천재교육과 초등 맞춤 온라인 교육 서비스 출시…에듀테크 강화
SK㈜ C&C, 10년치 건강검진결과 종합 분석…‘AI식단’으로 식생활 관리
웨이브, 로고·앱 아이콘·UX/UI 등 전면 교체…장기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
CJ올리브네트웍스, 굿즈 좋아하는 MZ세대 위한 원스터 굿즈 출시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ABC(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결집해 초등생 대상의 라이브 교육 서비스 ‘크루디’(Crewdy)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KT
KT는 ABC(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결집해 초등생 대상의 라이브 교육 서비스 ‘크루디’(Crewdy)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KT

KT, 초등 라이브 교육 플랫폼 ‘크루디’ 론칭

KT는 ABC(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결집한 초등생 대상의 라이브 교육 서비스 ‘크루디’(Crewdy)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크루디는 그룹을 의미하는 크루(crew)와 학습을 의미하는 스터디(study)를 결합한 것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이 모임 형태로 학습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수업은 아이 혼자 패드 단말기로 콘텐츠를 학습하는 방식이었으나, 크루디는 실시간 수업이 진행되면 선생님·학생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KT는 플랫폼에서 △실시간 수업 및 예·복습 △AI 학습 모니터링 △AI 기반 매칭 △맞춤 피드백 △실시간 첨삭 및 퀴즈&테스트 △리워드(활동 스티커) 제공 △학부모 실시간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운영하고, 자체 기준에 따라 전문교사를 확보한다. 특히 AI로 학생들의 집중도와 참여도를 분석해 선생님에게 제공, 평균 발화량이 적은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거나 이탈이 잦은 학생에게 주의를 줄 수 있다. 
 
KT는 국내 대표 교육기업 △대교 △천재교육 △메가스터디 △째깍악어 등과 제휴를 체결했으며, 이달부터 독서 논술 영역을 중심으로 창의·융합 수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교육 사업자들과 협업을 통해 정규 교과목까지 커리큘럼을 다각화한다.

또한 국내 유일 화상 언어 재활 플랫폼 운영사 ‘언어발전소’와 협력을 통해 비대면 언어 훈련 커리큘럼을 독점 편성하는 등 기존 온라인 교육 시장에 없었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시할 전망이다. 

SK㈜ C&C는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SK C&C
SK㈜ C&C는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SK C&C

SK㈜ C&C, 나만의 지능형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 출시

SK㈜ C&C는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킵웰은 SK㈜ C&C가 운영 중인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Cloud on Cloud)형 AI·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건강기능식품 추천 △운동 콘텐츠 추천 △피부 건강 및 마음 건강 관리 등 기능을 제공한다. 

킵웰은 본인 인증을 완료한 앱 사용자들에게 최대 10년 치 건강검진 결과를 종합 분석해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자료를 기반으로 한다. △비만 △당뇨병 △만성질환 △간장질환  △폐 결핵 △흉부 질환 등 검진별 세부 리포트는 물론, 연도별 건강 변화 추이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자녀들도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 영유아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킵웰의 ‘AI식단’ 코너는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위한 디지털 종합 상황판이다.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일일 권장 칼로리를 산출한다. 더불어 촬영한 음식 사진을 업로드하면 영양정보와 함께 하루 총 섭취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영양소 정보를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준다. 

한편, SK C&C는 킵웰 회원들을 위해 종합 건강검진 할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회원들은 SK그룹 기업 임직원들과 동일 수준 건강검진 서비스를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다.

SK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웨이브는 ’JUST DIVE’이라는 새 슬로건으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콘텐츠웨이브
SK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웨이브는 ’JUST DIVE’이라는 새 슬로건으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콘텐츠웨이브

SK OTT 웨이브, 새 슬로건 ‘JUST DIVE, Wavve’로 브랜드 리뉴얼 

SK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웨이브는 ’JUST DIVE’이라는 새 슬로건으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9월 웨이브 출범 이후 첫 브랜드 디자인 변경이다. 신규 BI는 앱 아이콘을 시작으로 서비스 UI/UX, 콘텐츠 리더필름 등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새 슬로건 JUST DIVE에는 웨이브가 이용자 일상의 모든 시간을 함께하며 더 많은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JUST’는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DIVE’는 몰입해서 푹 빠져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의미한다.

웨이브는 이번 브랜드 개편을 기념해 장기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오는 23일부터 2개월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12개월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한정은 웨이브 마케팅그룹장은 “일상 속 다양한 TPO(상황)에 맞는 웨이브만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에서 ‘원스터의 굿즈 파티’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에서 ‘원스터의 굿즈 파티’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원스터 굿즈’ 출시 이벤트 진행

CJ올리브네트웍스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에서 ‘원스터의 굿즈 파티’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CJ ONE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원스터’에 MZ세대들로부터 호응이 높은 굿즈 문화를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첫 출시되는 CJ ONE 굿즈는 △원스터 호캉스 굿즈 패키지 △라미(LAMY)볼펜 키트 2가지로, CJ ONE의 공식 캐릭터인 원스터가 디자인에 활용됐다. 원스터 호캉스 굿즈 패키지는 여름 시즌에 맞춰 비치백·비치 타월 등으로 구성됐다. 라미 볼펜 키트는 독일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 ‘라미’와 협업해 펜과 펜 클립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원스터 모양의 액세서리 2종으로 제작됐다.

이번 굿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총 5000명에게 원스터 굿즈와 CJ ONE 5000 포인트가 증정된다. 이벤트 참여는 CJ ONE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CJ ONE 회원은 1일 1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CJ ONE은 이번 굿즈를 기점으로 다양한 시즌별 원스터 굿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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