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하반기 기대 신작 RPG ‘에버소울’ 신규 일러스트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기대 신작 RPG ‘에버소울’ 신규 일러스트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콘텐츠 창작자 위한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 출범
네오위즈, 아름게임즈와 ‘고양이와 스프’ IP 활용한 P&E 게임 개발 계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2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글로벌 신작 ‘에버소울’의 BI(Brand Identity)를 확정 짓고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기대 신작 RPG ‘에버소울’ 신규 일러스트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2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글로벌 신작 ‘에버소울’의 BI(Brand Identity)를 확정 짓고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게임명인 ‘에버소울’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영원불멸의 영혼’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인간 문명에서 탄생한 여러 창조물(사물)에 깃든 채 인간의 흥망성쇠를 지켜봐 온 영혼들이 ‘정령’이라는 새로운 생명으로 실체화 되어 살아가는 세계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공개된 BI는 게임의 전체적인 그래픽에 어울리는 신비로움을 표현했고, ‘에버소울’의 세계관과 여러 특성을 관통하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담았다. 

함께 공개된 일러스트는 정령들의 세계에 침략한 적들과 맞서는 도중 방주가 등장하고 주인공인 구원자와 정령들의 첫 만남이 이루어지게 되는 직전의 순간을 묘사하고 있으며, 게임의 서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을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에버소울'은 판타지 세계관의 모바일 RPG로, 인간 멸망 후 정령들이 살아가는 세계를 배경으로 수려한 3D 그래픽의 미소녀 캐릭터들을 수집 및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여기에, 인연 콘텐츠를 통해 정령과 연애하는 듯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수집한 캐릭터와 한층 더 깊게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단순한 수집을 넘어 캐릭터에 애정을 쏟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에버소울’은 지난 ‘지스타 2021’에서 첫 인게임 영상을 공개한 이후 고퀄리티 그래픽과 개성 있는 캐릭터 일러스트에 많은 호평이 이어지며 주목을 받았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구축한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공식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콘텐츠 창작자 위한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 출범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구축한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공식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XPLA는 문화, 예술 분야의 각종 콘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Web3 패러다임의 선도적인 메인넷을 지향한다.

XPLA는 19일 오후 제네시스 블록(Genesis Block)을 생성하며, 블록체인 메인넷을 가동했다. 제네시스 블록이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록되는 첫 번째 블록을 의미한다. 제네시스 블록 생성에 앞서 기존 C2X 토큰에 대한 1차 소각 작업도 정상적으로 마무리됐다. 소각된 C2X는 메인넷 가동과 함께 동일한 수량의 XPLA로 재발행 된다. 시중에 유통되지 않은 C2X는 일정 기간 여러 차례에 걸쳐 소각과 재발행 절차를 진행한다. 유통 중인 C2X도 일정 시점에 동일한 수량의 XPLA로 전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XPLA는 안정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제나애드, 덱스랩, 해치랩스 등 기술력이 뛰어난 파트너들과도 협업했다. 메인넷의 초기 검증자에는 컴투스 그룹은 물론 풍부한 검증 경험을 지닌 오지스, 딜라이트 등 다양한 파트너들이 합류해 메인넷의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연내에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Ethereum Virtual Machine)과의 호환성 확보 작업도 진행해 확장성을 높인다. 컴투스 그룹을 중심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게임과 메타버스, NFT 거래소 등은 XPLA 메인넷의 생태계 확장을 빠르게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XPLA 공식 홈페이지도 메인넷 출범과 함께 공개됐다.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블록체인 생태계로 성장해 나간다는 XPLA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금주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백서를 공개하고 더욱 상세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아름게임즈(대표 강병종)와 '고양이와 스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P&E 게임 개발 및 '인텔라 X'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아름게임즈와 '고양이와 스프' IP 활용한 P&E 게임 개발 계약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아름게임즈(대표 강병종)와 '고양이와 스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P&E 게임 개발 및 '인텔라 X'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아름게임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전문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대표 게임 ‘판타지 타운’은 ‘2016 차세대 게임 콘텐츠 선정’, ‘2017 모바일 게임 스타 어워즈 우수상’, 2020년 Google play 베스트 캐주얼 게임 선정 등 개발력과 게임성을 인정 받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의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2500만 건을 기록 중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름게임즈는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해 P&E 요소가 접목된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을 개발하게 되며, 네오위즈 블록체인 플랫폼 인텔라 X에 온보딩된다. 네오위즈는 글로벌 퍼블리싱도 함께 맡는다.  

강병종 아름게임즈 대표는 이날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의 고양이와 스프는 SNG 장르와 매우 어울리는 게임"이라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양이와 스프 IP를 색다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같은날 "아름게임즈가 인텔라 X 생태계에 합류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인텔라 X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