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플래그십 SUV ‘뉴 포드 익스페디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드코리아, 플래그십 SUV ‘뉴 포드 익스페디션’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8.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포드코리아는 플래그십 대형 SUV '뉴 포드 익스페디션'을 공식 출시했다. ⓒ 포드코리아
포드코리아는 플래그십 대형 SUV '뉴 포드 익스페디션'을 공식 출시했다. ⓒ 포드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플래그십 대형 SUV '뉴 포드 익스페디션'을 공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한 단계 진화한 디자인과 첨단 사양을 통해 상품성이 향상된 게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세로형 대형 터치 스크린은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최신 인포테인먼트 싱크4(SYNC4™) 기술을 통해, 향상된 음성인식을 비롯해 휴대폰을 포함한 다양한 무선기기 연결 기능을 지원한다. 

고성능 스피커가 장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비롯해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마 비스타 루프, 포드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 등도 두루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3.5L V6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어우러져 최고출력 405마력, 66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지형관리 시스템은 스포츠, 에코 등 주행 환경에 맞는 운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외에도 360도 카메라를 통해 차량과 트레일러의 정렬을 지원하는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운전자가 컨트롤 노브를 조작하여 트레일러를 원하는 방향으로 쉽게 후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 시스템을 갖췄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암레스트가 포함된 2열 캡틴 시트형 또는 2열 스플릿 벤치 시트형으로 출시된다. 풀사이즈 대형 SUV답게 2열과 3열을 접으면 성인 남성이 누워도 넉넉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패밀리카로 제격이란 평가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뉴 익스페디션은 강력한 파워와 넉넉한 실내 공간 등을 기반으로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됐다"며 "차박이나 캠핑 등의 레저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 가격은 부가세 포함 8990만 원(3.5% 개별소비세 적용)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 전시장과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