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3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여름 한정 캐릭터 ‘노조미(여름)’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업데이트…신규 캐릭터 ‘모건’ 등 3종 선보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새로운 레이드 ‘들끓는 폭포’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새로운 레이드 ‘들끓는 폭포’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8년 넘게 전 세계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글로벌 명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개성 넘치는 3명의 소환사와 각양각색의 350종 소환수를 수집하고 육성해 나만의 팀 조합으로 전투를 즐기는 전략적 재미가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레이드 ‘들끓는 폭포’는 다른 유저와 힘을 합쳐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특별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협동 플레이 콘텐츠다. 컴투스에 따르면, 파티원들과 함께 즐기는 고도화된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루쿠랑마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며, 거대한 용의 형상을 한 보스 몬스터 ‘나라카’와 난도 높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 클리어하면 ‘용의 격노’ 장비를 획득하고, ‘화염의 뿔 세트’의 제작 재료를 가질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 5성 소환수인 ‘선인’, ‘레이븐’ 등 2종을 다섯 가지 속성별로 만나볼 수 있다. 선인은 마법/지원형으로 속성에 따라 상대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거나 다수의 적을 대상으로 강화 효과를 강탈할 수 있으며, 레이븐은 단일 대상에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특히 레이븐은 ‘서머너즈 워’ IP 게임 최초로 ‘크로니클’에 처음 등장한 오리지널 소환수로, 게임 내 소환수 이야기를 통해 배경 및 설정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도 두 신규 소환수를 더 쉽게 만날 수 있는 픽업 소환이 8월 30일부터 9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천공의 탑에서 입장할 수 있는 속성의 탑도 최고 70층까지 확장됐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동료들과 나라카를 처치하면 여러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고대의 용 나라카 이벤트’가 9월 6일까지 진행되며, 신비 소환 이벤트가 오는 9월 13일까지 펼쳐진다. 오는 9월 4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소환수 소환 및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접속 보상 이벤트도 실시하며, 특정 일자에 접속해 플레이하면 몬스터 사냥 경험치 및 골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30일 오전 11시부터 9월 5일까지 신규 콘텐츠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도 공식 포럼을 통해 개최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여름 한정 캐릭터 ‘노조미(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여름 한정 캐릭터 ‘노조미(여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여름 한정 캐릭터 ‘노조미(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노조미(여름)’는 중열에서 모두를 응원하는 한여름의 톱 아이돌 캐릭터다. 모든 스킬은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을 지원해주고 전투 중반부부터 아군 전체의 TP(테크니컬 포인트)를 회복시킨다. 또한,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메모리즈 오브 서머’로 아군 물리 공격이 크리티컬 시 대미지를 증가시키고, 전방의 적 하나에게 특대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오는 12일까지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인 ‘카르미나 서머 라이브 저스트 어 모먼트!’가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 ‘[카르미나]’의 ‘노조미’, ‘치카’, ‘츠무기’를 중심으로 한 특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중 경험치 1.5배 추가 획득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며, 특별 퀘스트와 보스 토벌을 통해 한정 캐릭터 ‘츠무기(여름)’와 ‘치에루’의 메모리 피스도 대량으로 얻을 수 있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 기간 한정으로 등장하는 ‘츠무기(여름)’는 중열에서 적을 끌어당겨 진형을 무너뜨리는 캐릭터다.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아군 진영으로 끌어당기면서 '속박' 및 '행동 속도 감소' 효과를 입힌다. 또한,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카르미나 서머 돔’으로 전방의 적 하나에게 특대 물리 대미지를 가하고 행동 속도를 대폭 감소시킨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9월 7일까지 신규 여름 한정 캐릭터 ‘노조미(여름)’의 픽업 출현 빈도수를 증가시키고 오는 9월 14일까지 ‘3.5주년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로그인하는 이용자들에게 매일 인게임 재화인 ‘쥬얼’ 100개, 최대 ‘1500 쥬얼’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CM코니의 퀴즈’를 진행해 이용자 50명에게 ‘300 쥬얼’을 지급한다. 8월 30일엔 ‘3.5주년 직전’ 기념 선물, 9월 1일엔 ‘메인스토리 오픈 기념’으로 각 ‘1500 쥬얼’ 및 ‘3000 쥬얼’을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업데이트…신규 캐릭터 ‘모건’ 등 3종 선보여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모건’, ‘타일러’, ‘에밀리’ 3종이 등장한다. 모건은 아들을 지키지 못하고 생존자 그룹에 합류하게 된 비운의 인물이다. 워킹데드 코믹스 원작에도 등장하는 캐릭터로서, ‘워킹데드: 올스타즈’에서는 고장난 승용차 문을 방패로 사용하는 선 성향의 탱커로 등장한다. 방패를 이용해 모든 적에게 강한 피해와 기절 효과를 주는 스킬로 전략적 활용성이 크다.

타일러와 에밀리는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창작 캐릭터다. 방관 성향의 타일러는 군용 나이프를 주무기로 활용하며 근거리/원거리 공격에 모두 유용하다. 절대악 성향의 에밀리는 아포칼립스의 느낌을 살린 어두운 분위기의 소녀 캐릭터다. 수통을 던져서 바닥에 물을 뿌린 뒤 전기를 이용해 적 전체를 감전 상태로 만드는 스킬을 사용한다.

‘개인 장비 시스템’도 추가된다. 개인 장비는 캐릭터 고유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레전드 등급 이상이 되면 착용할 수 있다. 기존 장비와는 다르게 강화에 필요한 특수 재료가 존재하며, 강화 단계에 따라 캐릭터의 기본적인 능력치 증가와 함께 다양한 추가 능력을 얻을 수 있다. 메인 콘텐츠인 ‘월드’의 31, 32챕터가 추가되어 북쪽의 공동체를 파괴시킨 범인들에 맞서는 생존자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글로벌 론칭과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에픽 등급 ‘셰인’과 통조림을 지급한다. 19일 까지는 ‘지하 탐색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하에 도사리고 있는 약탈자들을 처치하면 이벤트 아이템, ‘수색보고서’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절대악 성향 ‘앤드류’와 절대선 성향 ‘지저스’를 포함해 다양한 에픽 캐릭터들 및 ‘모집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한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생존기록 <약속 Part.1>이 27일 까지 진행된다. 전투에 승리하면 ‘모집권’, 골드바’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타운 점검 이벤트, ‘7일 접속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