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베트남서 신용카드업 런칭…사업 다각화 박차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베트남서 신용카드업 런칭…사업 다각화 박차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8.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베트남파이낸스(Shinhan Vietnam Finance Company Limited, 이하 SVFC) 의 신용카드 사업 런칭 행사가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쉐라톤(Sheraton) 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베트남파이낸스(Shinhan Vietnam Finance Company Limited, 이하 SVFC) 의 신용카드 사업 런칭 행사가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쉐라톤(Sheraton) 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베트남서 신용카드업 런칭…사업 다각화 박차

신한카드가 베트남에서 신용카드 런칭을 통한 사업을 다각화한다.

신한카드는 앞서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파이낸스(Shinhan Vietnam Finance Company Limited, 이하 SVFC) 출범 당시 신용대출 상품 위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했으나, 이후 오토론 등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30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쉐라톤(Sheraton) 호텔에서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 강명일 주(駐)호치민 총영사, TIKI CEO 쩐 응옥 타이 손 등 국내외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VFC의 신용카드 사업 런칭 행사가 열렸다.

SVFC는 2017년 7월 출범한 그룹 차원의 글로벌 매트릭스 사업부문이 이뤄낸 첫 번째 해외 M&A 성공 사례로서, 2018년 1월 영국에 본사를 둔 Prudential Plc 금융그룹의 베트남 소비자금융회사인 PVFC(Prudential Vietnam Finance Company Limited)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이후 현지 금융당국의 승인을 최종 완료해 2019년 7월 공식 출범했다.

출범 당시 호치민, 하노이 등 대도시 위주의 우량 고객군 대상 신용대출 상품 위주로 운영했으나, 이후 오토론 및 내구재 할부금융, 디지털 대출 등 신상품을 지속 출시했고, 이어 5월 ‘베트남의 쿠팡’으로 불리는 전자상거래 업체인 티키(Tiki)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티키에 입점한 판매자 전용 금융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신규 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스템 구축 및 사업 개시를 준비했으며, 이번 ‘THE FIRST’ 카드를 시작으로 빅데이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국내 역량을 전수해, 향후 베트남 현지에 진출해 있는 신한 계열사들의 서비스를 통합한 신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신한카드가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용카드 ‘THE FIRST’는 신판이용금액의 0.5% 적립 및 200여 신한존(Shinhan Zone) 가맹점에서 최대 5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금번 THE FIRST 카드 출시를 통해 향후 신한카드의 2950만 고객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개인화 서비스 노하우 및 디지털 기술을 접목함과 더불어 원신한(One Shinhan) 관점에서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은행, 금융투자, 라이프와 신용카드를 연계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SKT 통신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7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T-economy KB국민카드’를 출시한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T-economy KB국민카드’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SKT’ 통신 요금을 자동 납부하면 월 최대 1만7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T-economy KB국민카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T-economy KB국민카드’는 SKT 통신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7000원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한 SKT 통신 요금이 2건 이상이면 통신비를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통신 요금 자동 납부 신청은 카드 수령 후 SKT 고객센터와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카드 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카드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