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원큐페이 앱 개편…생활금융 밀착 서비스 확대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 개편…생활금융 밀착 서비스 확대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0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카드는 원큐페이 앱 개편을 통해 생활금융 관련 콘텐츠와 서비스를 확대한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 개편…생활금융 밀착 서비스 확대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손님의 금융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큐페이’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손님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금융 관련 콘텐츠와 서비스를 확대하고, 관련 정보들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화했다는 것이다.

하나카드는 개편된 원큐페이를 통해 지출·자산·Hot·상품몰 등 4개 영역으로 나눠, 손님의 합리적인 생활 금융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지출’은 내 지출내역을 카드, 계좌 등으로 구분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가계부 서비스는 더욱 정교화된 알고리즘을 적용해 기본 지출 내역과 고정비용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일정관리’는 지출 일정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D-Day’ 기능도 함께 추가돼 고정 지출 보험료, 카드대금 등의 출금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자산’은 여러 금융회사에 흩어진 나의 모든 금융자산을 유형별로 정리해 보여준다. 예·적금, 투자, 대출, 연금 등 자산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유 자동차의 시세와 소모품 정비 시점 알림 등 자동차 관리와 보유 아파트 시세 정보 및 전·월세 임대 부동산 관리 기능까지 제공한다.

‘Hot’ 영역에서는 금융 트렌드 및 다른 손님의 금융 자산과 내 자산을 비교하여 내 자산 또는 소비 현황을 진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 월간 택시비나 운동비를 다른 손님과 비교해 보거나 수입 및 지출 형태와 규모가 비슷한 또래의 저축 현황, 펀드수익률, 대출금액 및 금리 등을 비교하여 나의 금융 상태를 점검해볼 수 있다.

마지막 ‘상품몰’은 마이데이터를 이용하는 손님에게 꼭 필요한 맞춤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출·보험·환전·카드·생활·자동차의 영역에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나의 최저 자동차 보험료를 확인만 해도 최대 3만5000 하나머니를 지급해주고 수수료 없는 무료 환전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가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에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원큐페이가 손님의 금융 생활에 있어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는 ‘스타벅스 현대카드’ 출시 2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플레이트 ‘골든 사이렌(Golden Siren)’을 선보인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 출시 2주년 한정판 플레이트 선봬

현대카드는 ‘스타벅스 현대카드’ 출시 2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골든 사이렌(Golden Siren)’은 중앙에 스타벅스의 상징인 사이렌 로고가 프린팅 된 한정판 플레이트로, 사이렌 로고는 물론 배경에도 금색이 사용됐다.

이와 함께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처리를 해 손끝에 닿는 촉감은 무광이지만, 시각적으로는 유광의 효과를 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골든 사이렌’은 이전에 스타벅스가 스타벅스 멤버십 등급 가운데 ‘골드 레벨(Gold Level)’을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했던 ‘골드 카드’의 실물 카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됐다. 현재 실물 카드는 발급하고 있지 않다.

한편, 지난 2020년 11월 출시한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어디에서 사용하든지 이용금액이 3만원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 별 1개가 적립되는 PLCC다.

현대카드는 이번 골든 사이렌 출시에 맞춰 스타벅스 현대카드 신규 고객 및 지난 6개월간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 가운데 이달 30일까지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별 100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은 각 회원별 스타벅스 현대카드 계정에 다음달 초 적립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가장 스타벅스다운 디자인과 혜택으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이번에 출시하는 골든 사이렌 플레이트를 통해 과거 골드 카드가 줬던 특별한 경험을 다시 느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카드, 인도네시아 할부금융사 인수…2번째 해외법인 공식 출범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인도네시아 소재 할부금융사 ‘바타비야 프로스페린도 파이낸스(PT Batavia Prosperindo Finance Tbk)’의 주식지분 82.03%를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수 작업 마무리로 우리카드는 미얀마투투파이낸스에 이어 두 번째 해외법인을 공식 출범하게 됐다. 두 번째 해외법인의 공식 명칭은 ‘우리파이낸스 인도네시아(Woori finance Indonesia)’이다.

우리카드는 이번 출범을 계기로 신성장동력 확보와 해외영업망 확충을 통해 글로벌사업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할 계획이다. 심화된 경쟁 구도 및 규제로 인한 국내 카드 업계의 녹록지 않은 영업환경을 극복하고 국내 시장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성장성이 높은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을 결정했다.

‘바타비야 프로스페린도 파이낸스(PT Batavia Prosperindo Finance Tbk)’는 1994년 설립된 총자산 9200만 달러, 임직원 1100여명 규모의 중견업체다. 인도네시아 전역에 72개의 영업망을 운영 중이고 중고차 할부금융 및 중장비 리스사업에 강점이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국내 할부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금리의 신차 할부 금융상품기획 및 판매 등을 통해 현지 영업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먼저 진출한 인도네시아우리소다라은행 등 우리금융그룹사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 첫 번째 해외법인 미얀마투투파이낸스는 2016년 설립 이후 3년만에 첫 흑자를 기록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현지 쿠데타 등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꾸준히 흑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11억1000만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삼성카드 CI. ⓒ삼성카드

삼성카드, 추석 앞두고 ‘쇼핑 할인 이벤트’

삼성카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마트 등에서 행사상품을 구매할 시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삼성카드 이용고객들이 추석 선물을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삼성카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10일까지), 홈플러스(11일까지)에서 행사상품을 삼성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금액에 따라 상품권 또는 즉시할인 혜택을 최대 50만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삼성카드 쇼핑’에서 행사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美리 추석맞이’ 이벤트도 있다. 즉시할인 쿠폰은 총 3종 지급되며,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7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 쿠폰은 오는 5일 오전 9시까지 결제하는 건에 한해 적용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추석을 맞이해 추석 선물을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