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ETF 증정 이벤트…대체입고시 최대 80만원도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메리츠증권, ETF 증정 이벤트…대체입고시 최대 80만원도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0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메리츠증권 CI. ⓒ메리츠증권

메리즈증권, ETF 증정 이벤트…대체입고시 최대 80만원도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최희문)은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과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ETF와 현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ETF 증정 이벤트는 2일부터 올해 말까지 진행되며, 디지털금융센터를 관리점으로 지정한 신규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과 휴면고객 전원에게 국내 증시에 상장된 해외 ETF 1주를 증정한다.

제공 ETF는 2종으로△TIGER미국S&P 500 △TIGER미국테크 Top10 중 임의로 1주를 지급한다. 해당 계좌로 매매를 시작하는 고객들은 100만원 이상 거래 시 현금 1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매매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을 적용해 국내주식은 0.0036396%, ELW·ETF·ETN은 0.0042087%의 수수료로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9월2일부터 10월 말까지 타 증권사에 보유중인 주식을 대체 입고할 경우 대체 입고 금액 구간별로 추가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500만원 이상 2만원 △1000만원 이상 5만원 △5000만원 이상 10만원 △1억원 이상 20만원 △5억원 이상 50만원 △10억원 이상 80만원을 증정한다. 현금 지급시 부과되는 제세공과금은 메리츠증권이 전액 부담한다.

이벤트 신청은 메리츠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메리츠 SMART’에서 가능하다.

리테일사업부문장 송영구 전무는 “지난해 말 비대면 고객전담 부서 신설 이후 메리츠증권에서 거래를 시작하는 고객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며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디지털 채널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8월30일 KB증권 창원지점에서 KB증권 WM영업본부장 윤만철 전무(사진 왼쪽부터)와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 경품 중 하나인 ‘행운의 황금 2달러’ 10돈 최초 당첨 고객이 경품증정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증권

KB증권, 글로벌원마켓 3주년 기념 ‘행운의 황금 2달러’ 경품 이벤트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글로벌원마켓 출시 3주년을 기념해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최근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 경품 중 하나인 ‘행운의 황금 2달러’ 10돈 최초 당첨자가 나오기도 했다.

2일 KB증권에 따르면 ‘행운의 황금 2달러’ 10돈 최초 당첨자를 위해 증정식을 열고, KB증권 WM영업본부장인 윤만철 전무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운의 황금 2달러’ 당첨 주인공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경품을 전달했다.

행운의 황금 2달러 경품에 당첨된 고객은 “해외주식 투자에 입문하기 전 여러 증권사를 알아보던 중 KB증권의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면서 “환전수수료가 없고 사용이 편리하여 가족은 물론 해외주식을 투자하는 지인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게 됐다. 이벤트까지 당첨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앞서 KB증권은 지난 8월5일부터 환전 없이 원화로 해외주식(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에 투자 할 수 있는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출시 3주년을 기념해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신청만 해도 순금으로 만든 행운의 황금 2달러를 포함해 해외 소수점주식, 해외주식 쿠폰 중 1개를 증정하는 100% 당첨 랜덤박스를 지급한다.

랜덤박스는 △한정판으로 제작한 순금 10돈 행운의 황금 2달러(5명) △순금 5돈 행운의 황금 2달러(15명) △해외 소수점주식(애플 또는 테슬라) 20만원 상당(100명) △해외주식 쿠폰(5만원, 3만원, 1만원, 5000원 중 1개)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한 적이 없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신청시 글로벌원마켓 가입은 필수이며, 이벤트 기간 중 1인 1회 응모 가능하다.

한편, KB증권이 2019년 출시한 ‘글로벌원마켓’은 업계 최초로 KB증권 자체 FX 시스템을 통해 환전처리가 이뤄져, 매매 시 많게는 1% 내외로 부담하던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또한, 해외주식시장은 우리나라 기준 야간 및 휴일 등 환전이 불가능한 때에 열릴 수 있는데, 이 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화 입금만으로 바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강점이다.

해외주식투자는 투자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KB증권 홈페이지,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는 추석연휴에도 해외주식·파생 글로벌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추석 연휴에도 글로벌데스크 24시간 운영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추석 연휴 기간 중에도 고객들이 해외시장 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평일과 동일하게 해외주식·파생 글로벌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온라인 매매(MTS·HTS)가 가능한 해외국가(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이전과 동일하게 매매가 가능하다. 단, 연휴 기간 중 9월12일은 중국과 홍콩 시장이 휴장이라는 걸 유의해야 한다.

해외 휴장일에는 주문이 불가하지만, 환전, 계좌개설, 실시간 시세 사용신청 등의 업무는 기존과 동일하게 지원된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신규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21일까지 ‘신한 해외주식 혜택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해외주식 혜택 패키지’ 이벤트는 4가지 이벤트로 구성되며, 해외주식 온라인거래 수수료 및 환전 우대 혜택, 마이신한포인트, 스탁콘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MTS 신한알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