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대한 특수은행’ 4번째 지점 개소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카드, ‘KB대한 특수은행’ 4번째 지점 개소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0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2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캄보디아 현지법인 ‘KB대한 특수은행’의 ‘떡뜰라(Tuek Thla) 지점’ 개소식에서 펭 푸티(Pheng Puthy) ‘떡뜰라 지점’ 지점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이상인 KB대한 특수은행 법인장(왼쪽에서 네번째)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대한 특수은행’ 4번째 지점 개소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현지법인 ‘KB대한 특수은행(KB Daehan Specialized Bank)’의 4호 지점인 ‘떡뜰라(Tuek Thla) 지점’이 문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2018년 KB국민카드의 첫 해외 자회사로 출범한 ‘KB대한 특수은행’은 진출 4년 만에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4번째 지점을 설립하는 등 현지 영업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빠른 속도로 확대해 가고 있다.

지난 2일 개소식을 개최한 이번 4호 지점은 캄보디아 내 인기 자동차 브랜드인 MG자동차 본점 건물에 입점하며, 쌍용·포드·도요타 등 캄보디아의 주요 신차 쇼룸이 집중적으로 모인 곳에 위치해 원스톱 자동차할부금융 특화 지점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또한 부동산 담보대출, 신용카드 등 ‘KB대한 특수은행’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며, 캄보디아 내 KB금융그룹 자회사와의 시너지 효과도 발휘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캄보디아 현지 법인의 경우 2018년 9월 출범 이후 코로나19의 여파에도 불구, 자동차할부금융을 필두로 견조한 자산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 대출 자산규모 기준 캄보디아 현지 특수은행 1위로서 놀라운 성과를 계속 나타내고 있다”며 “특히 이번 4호 지점 설립을 통해 자동차할부금융 노하우와 지점 운영 경험을 집약한 차원 높은 자동차금융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시장 내 리더 지위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카드의 해외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10만명 돌파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해외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지난 7월 출시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출시 46일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앞으로 해외 여행이 본격화 될 경우, 서비스 가입자수는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래블로그 주요 서비스는 △환율 우대 100% 무료 환전(USD, JPY, EUR, GBP 충전 시)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시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가맹점 결제 시에도 0.3% 하나머니 적립, 하나카드 해외직구 라운지 이용 시 하나머니 추가 적립 등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트래블로그 서비스와 연동해 만든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디자인도 인증샷이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트렌드와 디자인에 민감한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로운 여권을 모티브로 한 신(新)여권형과 여행용 캐리어에 부착하는 스티커를 모티브로 한 캐리어 스티커형 카드 디자인 중 마음에 드는 카드 디자인을 골라 발급 할 수 있다.

지난 8월 한 달 트래블로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국가별 해외 이용이 많은 나라는 미국, 프랑스, 영국, 괌, 이탈리아 순으로 나타났으며, 통화 별 해외 이용은 USD, EUR, GBP, JPY 순이었다. 트래블로그 인기에 힘입어 서비스 기능이 탑재돼 있는 하나머니앱의 신규가입자도 월 10만 명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서비스 관계자는 “최근 고환율·고금리·고물가 추세로 환전과 여행경비에 부담을 느낀 손님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앞으로도 외화 자동 충전, 목표 환율 알림, 외화 선물하기, 이용가능 해외 통화 확대 등 트래블로그는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 내에 롯데카드의 커머스 브랜드 ‘띵’의 브랜드 쇼핑몰 ‘띵샵(띵Shop)’을 오픈했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내 ‘띵’ 브랜드 쇼핑몰 ‘띵샵’ 오픈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디지로카앱에 커머스 브랜드 ‘띵’의 브랜드 쇼핑몰 ‘띵샵(띵Shop)’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카드의 커머스 브랜드인 ‘띵’은 놀랍고 파격적인 혜택과 콘텐츠로 상품 구매 과정을 즐거운 여정으로 바꾼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띵샵은 이러한 브랜드 미션을 가진 띵 브랜드 쇼핑몰이자 기존 ‘올마이쇼핑몰’을 잇는 회원 전용 쇼핑몰이다. 롯데카드 결제 시 5% 할인과 띵샵 포인트 ‘띵코인’ 5% 적립을 기본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지원 상품 등 일부 카테고리 상품은 할인과 적립에서 제외된다.)

띵샵의 이벤트 페이지인 ‘띵플러스(띵+)’에서는 ‘100원딜’, ‘띵 특가’ 등 매일 새로운 상품을 놀라운 특가로 판매한다.

먼저 ‘100원딜’은 이벤트 응모 고객 중 매일 1명을 추첨을 통해 TV, 스마트폰 등 브랜드 가전과 디지털 상품을 1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띵 특가’는 시즌 인기 상품과 생활용품, 식품 등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행사로,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대상으로 상시 진행된다.

띵샵에서 롯데카드 및 엘포인트(L.POINT)와 함께, 띵코인 결제도 가능하다. 상품 구매 금액의 5%가 띵코인으로 적립되고, 리뷰 작성 시에는 50코인이 적립된다. 띵샵에서 1코인은 1원과 동일하며, 결제 시 10코인부터 사용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띵샵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띵플러스에서 △삼성전자 UHD TV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애플 에어팟 프로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 등 인기 전자 제품을 매일 1명에게 100원에 판매하는 100원딜 이벤트가 열린다. 또 오는 30까지 띵샵에서 엘포인트(L.POINT)로 2만·3만·5만·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4000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다양한 제휴사 상품 기획전도 열린다. 30일까지 삼성전자 가전과 브랜드 안마의자에 무이자 12개월, 36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대상 상품은 △삼성전자 UHD TV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브람스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셀레네2 브레인 안마의자 등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띵샵은 1년 365일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와 혜택이 가득한 롯데카드 회원을 위한 쇼핑몰로, 포인트 적립과 결제, 직관적이고 편리한 모바일 화면을 제공해 고객 누구나 만족스럽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롯데카드는 띵샵, 띵탭을 비롯한, 띵 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 커머스로 고객의 쇼핑을 더 색다르고 즐거운 여정으로 바꿔나갈 것”이라 밝혔다.

 

신한카드는 hy 온라인몰 프레딧 이용혜택을 담은 ‘프레딧 멤버십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hy와 맞손…프레딧 멤버십 특화 혜택 제공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hy 온라인몰인 프레딧(Fredit)의 멤버십 혜택을 부담없이 누릴 수 있는 ‘프레딧 멤버십 신한카드(이하 프레딧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프레딧은 신선·유기농 식품을 중심으로 유기농·비건·친환경 상품을 제공하는 hy 온라인몰로, 연간 회원인 프레딧 멤버십에 가입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 페이백을 비롯해 매월 할인쿠폰 제공, 멤버십 특가 상품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3만5000원 상당의 멤버십 연 구독료를 결제하면 구독료와 동일한 3만5000원 캐시백을 제공해 고객 부담을 없앴다. 프레딧 신한카드 최초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실적과 관계없이 연간 1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후 연간 200만원 이상 이용 실적을 충족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레딧 신한카드는 프레딧몰 및 쇼핑, 생활 편의 영역에서 통합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레딧몰 이용 시 10% 할인 서비스를 일 1회(최대 2000원), 월 10회까지 제공하며 백화점, 프리미엄아울렛, 마트, 창고형 할인매장에서도 5% 할인(일 1회, 월 2회)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커피, 잡화 등 생활 편의 영역에서도 5%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이용 시 1만원,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 이용 시 2만원, 150만원 이상 이용시 3만원 등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통합 할인 한도가 적용된다.

한편, 프레딧 신한카드는 우드 재질 플레이트에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는 향기 시트를 입혀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은은한 피톤치드향를 맡을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