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2022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OTRA, ‘2022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9.06 11: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대국민 인권존중문화 확산 캠페인’ 개최
KISA, 복지 앱 개발·건강관리 지원 MOU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2022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서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홍보가 진행되고 있다.ⓒKOTRA 제공
‘2022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서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홍보가 진행되고 있다.ⓒKOTRA 제공

KOTRA, ‘2022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최 

KOTRA는 롯데그룹,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이달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우리 중소 가전기업의 유럽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2022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3대 가전박람회 중 하나인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Berlin 2022)와 연계해 베를린의 메쎄 전시장에서 개최됐으며, B2B 수출상담회와 전시회 현장 홍보를 동시에 진행했다.

유럽 가전시장은 스마트 홈 등 ICT 신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가전제품의 수요가 특히 높아 2019-2025년 기간 연평균 27.1%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같은 기간 유럽 전체 가전시장 성장률의 6배를 초과하는 수치다.

이런 시장 트렌드에 맞춰 이번 브랜드 엑스포에서는 우리나라 프리미엄 가전 중소기업 50개사가 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어와 180여 건의 현장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유럽의 에너지 위기가 심화함에 따라 열전도 모듈을 활용한 직수정수기 등 에너지 절감 제품에 대한 바이어의 관심도가 높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기업 5개사와 상담한 독일 QVC社의 리히터 구매디렉터는 “삼성·LG 외에도 한국에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프리미엄 가전기업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돼 뜻깊었고 앞으로 비즈니스 협력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KOTRA는 6일까지 진행된 현장 상담이 종료된 뒤에도 9월 말까지 브랜드 엑스포 홈페이지와 KOTRA의 온라인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바이코리아(buyKOREA)’ 특별전시관을 활용한 온라인 수출상담을 진행해 참가기업의 수출성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안성준 KOTRA 소비재바이오실장은 “유럽은 프리미엄 가전 외에도 친환경·비건·윤리경영 등 글로벌 소비재 트렌드를 선도하는 시장”이라며, “KOTRA는 앞으로도 유럽의 시장 트렌드를 면밀히 주시해 우리 중소기업의 소비재 수출을 선제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레일 제공
코레일·인권위 공동 ‘인권존중문화 확산’ 캠페인 포스터ⓒ코레일 제공

코레일, ‘대국민 인권존중문화 확산 캠페인’ 개최

한국철도공사가 오는 7일부터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와 공동으로 ‘대국민 인권존중문화 확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해부터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전국 주요 역에서 전시회 등 다양한 인권 캠페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16일까지 열차 이용객이 많은 추석 연휴 기간 서울역 대형 스크린에 ‘혐오와 차별을 넘어, 누구나 존엄하게’라는 주제의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동영상을 상영한다.

이와 함께 강릉역, 부산역, 동대구역, 대전역 등 4개역 맞이방에서 지구 온난화로 인한 세계 기후 위기 속 인권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포스터 전시회도 개최한다.

원종철 코레일 미래전략실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직원은 물론 열차와 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인권 의식을 높이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KISA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나주시,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양대학교 생존신호정보연구센터와 함께 임신부 가사돌봄 서비스 앱 개발과 나주시 독거노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KISA 제공

KISA, 복지 앱 개발·건강관리 지원 MOU 체결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나주시,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양대학교 생존신호정보연구센터와 함께 임신부 가사돌봄 서비스 앱 개발과 나주시 독거노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본 협약식에는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장, 강영구 나주부시장, 이인용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김태원 생존신호정보연구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상호 보유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현안인 저출산과 독거노인 고독사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한다.

‘임신부 가사돌봄 서비스’는 KISA, 나주시,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그동안 전화만으로 가능했던 상담부터 예약, 청구, 통계 등 서비스 이용 절차 간소화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독거노인 건강관리 지원’은 KISA, 나주시, 한양대학교 생존신호정보연구센터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생존신호정보 인지 앱을 활용해 치매안심마을 1인 가구 80명 노인의 건강체크(심박수, 스트레스, 심박이상, 활동량, 넘어짐, 기절 등), 응급상황 시 자동 긴급요청, 맞춤형 건강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원태 KISA 원장은 “KISA는 광주·전남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기 위해 KISA의 ICT기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민이 겪는 어려움 해결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예방하는 등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 2022-09-06 13:29:56
삼성걱정 드럽게 많이하네. 이재용이 회장되면 뭐해? 피해자에게 카드론대출이나 주고 답변도 없고 노동착취했는데.
내 잔고가 더 중요하다. 인성들이 못되먹었어. 취향독특하네. 변태를 예뻐해주시고. ESG가 윤미향같은데. 삼성연세대
미투폭언산재은폐강요 강상현교수 방통위국감위증 이미
인도아랍까지 소문 쫙 났는데 이슬람을 어떻게 이겨요?
이매리에게 십년임금보전보상 입금먼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