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앱서 ‘DB손보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24시간 간편 가입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케이뱅크, 앱서 ‘DB손보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24시간 간편 가입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케이뱅크
케이뱅크는 케이뱅크 앱 내에서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에 24시간 가입 가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케이뱅크, 앱서 ‘DB손보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24시간 간편 가입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DB 손해보험 다이렉트(대표 김정남)와 손잡고 해외여행보험 가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모바일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며, 해외여행 출발 당일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에서 발생한 상해·질병 의료비용, 휴대품 손해, 배상 책임, 구조 송환 비용, 항공기 납치 등을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케이뱅크 앱 내 보험 탭에서 해외여행보험 배너를 따라 ‘내 보험료 확인하기’를 누르면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페이지로 넘어가고 생년월일, 여행 기간만 입력하면 10초만에 보험료가 계산된다.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등 3가지 보험의 보장 내용 및 금액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30대 초반인 91년생 고객의 예로 들면 4박5일 기준으로 보장 유형에 따라 5000원(실속형)에서 1만원 대(고급형)로 부담 없는 금액으로 가입 가능하다.

가입 유형은 개인형과 가족형으로 나뉘며 가족형 가입범위는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 자녀이며 최대 9명까지 한 번에 가입하고 보장받을 수 있어 가족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가입 고객은 전 세계 어디서나 24시간 우리말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우리말 도움 서비스도 제공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안전한 해외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여행자보험을 선보인다”며 “24시간 언제든지 케이뱅크 앱에서 해외여행보험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우리WON기업’ 첫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환영해요 우리’ 대고객 이벤트를 오는 12월까지 매월 진행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기업’ 첫 가입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WON기업’ 첫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환영해요 우리’ 대고객 이벤트를 오는 12월16일까지 진행한다.

13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기업’을 처음 가입하고 로그인한 법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이 응모하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총 900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경품은 매달 달라진다. 구체적으로 △9월 SK모바일주유권 2만원(300명) △10월 BHC 치킨 쿠폰(300명) △11월 신세계이마트 상품교환권 2만원(200명) △12월 파리바게뜨 교환권 2만원(100명)을 각각 증정한다.

한편 ‘우리WON기업’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뱅킹 앱으로 고객별 맞춤 화면제공을 통해 △비대면 대출 신청 △예금 가입 △전자어음/채권 결제 △신용장 개설 △최대 500건 대량이체 △간편 잔액 채우기 △자금관리 메뉴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우리WON기업’ 입출금 알림 기능을 통해 수수료 없이 원화 및 외화 통장의 입출금 내역을 푸시(PUSH)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기업 고객이 ‘우리WON기업’의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하고 경품도 받으실 수 있도록 신규가입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WON기업’에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28일까지 일선 영업점에서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10월28일까지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0월28일까지 환경보호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종이 사용 감축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과 기후변화로 인한 사회문제 해소에 공헌하기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KB국민은행은 캠페인 기간 중 영업점에서 예금 신규 시 종이 통장을 미발행할 경우 건당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이를 통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에너지 소외계층인 저소득가정의 난방비 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손으로 출금’ 등 통장 기반의 창구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종이통장 없이 은행거래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종이통장을 줄이는 것만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기후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과 나눔을 함께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오픈식에 참석한 김기석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이경구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지점장(왼쪽 첫 번째), 박영란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Gold PB부장(왼쪽 세 번째), 조윤식 WM본부 본부장(왼쪽 네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오픈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상속증여 부문에 특화된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는 올드리치와 영리치가 공존하고 전통과 새로움이 어우러져 있는 지역인 압구정에서 PB서비스를 제공하던 압구정PB센터를 상속증여 분야에 특화해 새롭게 리뉴얼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자산관리브랜드인 ‘하나골드클럽’과 신탁 기반의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빙트러스트’를 결합해 ‘상속증여전문PB센터’로 확대함으로써 PB손님들에게 세대·가족 간 자산의 증식과 보존, 승계를 위한 차별화된 최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에 상속증여 관련 전문PB 지점장과 함께 신탁·세무·법률·부동산·기업승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배치했다. 분야별로 특화된 전문 컨설팅 및 세무법인들과의 제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애 주기별 신탁 서비스인 ‘리빙 트러스트’ △초고액 자산가 가문을 위한 ‘하나 패밀리오피스 & 트러스트’ △상속증여 및 기업승계 등 특화된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The First 서비스’ 등 PB손님들에게 맞춤형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도 선보인다.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1개 층을 영리치 및 문화 예술의 공간으로 리뉴얼도 했다. 압구정에 소재한 미술품 경매 기업 서울옥션과 하나은행 ‘아레테큐브골드클럽’과의 협업을 통해 PB손님들을 위한 미술 전시회 개최, 유명 미술 작가와의 만남, 도슨트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아트 뱅킹 서비스도 확대키로 했다.

하나은행은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오픈을 기념해 손님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속, 증여는 물론 세무, 법률, 부동산 등 PB손님들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매주 개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WM본부 관계자는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를 통해 지금껏 손님이 경험하지 못한 금융 및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라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PB손님들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 브랜드필름 영상 일부.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온정과 진심을 담은 금융’ 슬로건 브랜드필름 선봬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온정과 진심을 담은 금융’이라는 슬로건을 담은 브랜드필름을 농협은행 공식 SNS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금융을 넘어 생활까지 케어하자 △필요한 순간 최고의 서포터가 되자 △따뜻한 마음을 선물하자 △즐거운 곳으로 이끌자 △모두의 꿈을 키우자 △함께 살아갈 내일을 생각하자 등 농협은행의 슬로건과 가치를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NH농협은행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영상 공개를 기념해 시청 후 소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농협 유기농 백미 4kg를 100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1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번 브랜드필름은 세상을 처음 마주한 아이부터 지구에서 함께 살아가는 북극곰까지 모두가 소중한 고객이라는 마음으로, 모두가 행복한 내일을 만들어 가는 ‘휴먼 디지털뱅크’로서의 농협은행의 가치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