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NU Nature’ 카드 출시…이용금액 0.2% 후원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카드, ‘NU Nature’ 카드 출시…이용금액 0.2% 후원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우리카드가 출시한 ‘NU Nature(뉴 네이처)’ 카드. ⓒ우리카드

우리카드, ‘NU Nature’ 카드 출시…이용금액 0.2% 후원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착한 소비를 위한 ‘NU Nature(뉴 네이처)’ 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NU Nature(뉴 네이처)’ 카드는 친환경 및 디지털 소비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EV Infra, 테슬라 수퍼차저) 시 이용금액의 60%를 적립할 수 있고 △대중교통(시내버스, 지하철 후불교통) △공유 모빌리티(쏘카, 그린카, 카카오T바이크) △스트리밍(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전자책(밀리의 서재) △커피(스타벅스 사이렌오더)에서 10%를 적립 가능하다.

또한 친환경 및 디지털 소비 업종을 제외한 국내 가맹점에서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에 등록 후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1.6%를 적립할 수 있다.

특히, ‘NU Nature(뉴 네이처)’는 PPC(Priceless Planet Coalition)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금액의 0.2%를 글로벌 식림 산업에 후원한다. PPC는 마스터카드가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목적으로 전세계 100여개 이상의 기업, 소비자, 지역사회 구성원과 설립한 단체다. 글로벌 기후단체와 협력해 2025년까지 세계 주요 지역에 1억 그루의 나무를 심고 생태계 복원을 계획하고 있다.

‘NU Nature(뉴 네이처)’ 카드 연회비는 해외전용 1만2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전 분야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NU Nature(뉴 네이처)’와 함께 친환경 가치 소비와 글로벌 산림 복원에 동참해주시고, 우리카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계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해부터 ‘YesGreen(예스그린)’ 캠페인을 전개 중이며 대내외 친환경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WWF PACT 가입으로 플라스틱 감축, 그린콘서트를 통한 산불피해 복구지원, 서울시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참여 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열린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신나는 야구 관람’ 행사에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왼쪽 첫번째)과 권훈상 '함께하는 한숲' 이사장(오른쪽 첫번째)이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들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초청 야구관람 행사 개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아동·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신나는 야구 관람’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KB국민카드가 협찬하는 두산 구단의 프로야구 경기 관람 행사에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청소년 100명이 초청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키즈 유니폼, 야구용품 등 기념선물 △응원도구 및 간식 △두산 구단 선수단 소개 및 야구 규칙을 설명하는 책자 등 제공과 함께 경기 관람 시간으로 진행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부 체험 활동 기회가 부족했던 아이들이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야구장에서 크게 소리치며 친구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아동·청소년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초, 8년 연속으로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책가방 및 학용품을 후원했으며,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교육 △아동보육시설 공기정화식물 기부 △다문화 가정 청소년 한국어 교육 △온라인 컨텐츠 활용 청소년 금융교육 등 아동·청소년들의 복지 향상과 교육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와 제주항공이 함께 출시한 ‘New 제주항공 하나카드’. ⓒ하나카드

하나카드, 항공사 제휴카드 ‘New제주항공-하나카드’ 출시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과 함께 제주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가 탑재된 ‘New 제주항공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고 △항공권 구매 △사전 좌석 선택 △사전 수하물 구매 △사전 기내식 주문 △포인트 양도 등이 가능한 제주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New 제주항공 하나카드’는 제주항공 이용손님이 여행과 일상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혜택을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로 적립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서비스는 △국내 LCC(Low Cost Carrier) 및 해외 전가맹점에서 결제 시, 1000원당 30포인트 적립(단, 전월실적 30만원이상 사용조건, 월적립한도 최대 3만포인트까지) △면세점(신세계, 롯데, 현대, 신라, JDC), AK계열사(AK플라자 등), 온라인쇼핑(쿠팡, SSG닷컴, 11번가, 티몬, 인터파크), OTT 구독 서비스(넷플릭스 등), 여행사 업종, 골프장 업종,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 MOVV에서 1000원당 20포인트 적립(전월 사용실적 조건없음, 월적립한도 최대 2만포이트까지) △이외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사용실적 조건없이 무제한 1000원당 5포인트 리프레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와 제주항공은 제휴카드 출시를 기념해 기프티켓 증정 및 제주지역 5%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항공 기프티켓은 하나카드 6개월 무실적 또는 신규 회원의 경우 10월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국내선(평일·편도·성인) 기준 2매를 무료 증정하며, 유효기간 동안 제주항공 온라인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2월31일까지 제주도의 모든 가맹점에서 ‘New제주항공 하나카드’로 결제 시 총 결제 금액의 5%(월 적립 한도 최대 5만원) 캐시백 행사도 진행한다.

‘New 제주항공 하나카드’의 가입신청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앱) 또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앱)를 통해 가능하다. 카드 신청 시 ‘앱카드(1Q Pay)’를 함께 신청하면 실물 카드 수령 전에도 하나카드 종합 결제 플랫폼인 ‘원큐페이’ 앱에서 실물 카드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원큐페이·삼성페이·카카오페이 등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모바일로도 사용 가능하다.

하나카드 제휴사업부 이은헌 과장은 “이번 ‘New 제주항공 하나카드’는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을 꿈꾸고 준비하는 손님을 위해 기획됐다”며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멤버십서비스와 부담 없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나카드가 함께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카드는 롯데백화점 롯데모바일 상품권(10만원) 반값 할인 쿠폰을 추첨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 앱서 ‘상품권 반띵’ 이벤트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디지로카’ 앱에서 상품권 50% 할인쿠폰을 추첨해 증정하는 ‘상품권 반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상품권 반띵 이벤트는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상품권 50% 또는 5% 할인쿠폰 중 하나를 실시간 추첨해 100%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9월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 50% 또는 5% 할인쿠폰 중 하나를 증정한다.

쿠폰은 이벤트 페이지 내 ‘상품권 구매하러 가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할인혜택은 결제일에 적용된다. 쿠폰 사용기한은 오는 10월14일까지다.

한편, 기존 매월 1인당 1회만 응모가 가능했던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는 여러 번 응모를 통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게 됐다.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는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이벤트 응모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지난달 납부한 카드이용대금의 절반을 최대 100만원까지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다.

응모 횟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매주 월요일 진행되는 ‘반띵타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반띵타임 이벤트 쿠폰을 받을 때와 쿠폰을 이용해 결제할 때 각각 ‘스탬프’가 1개씩 지급되며, 스탬프 1개 당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스탬프는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다. 반띵타임 이벤트는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마다 다양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50% 및 5%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해주는 이벤트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에서는 상품권 50% 할인, 카드이용대금 50% 할인, 다양한 가맹점 50% 할인 등 매월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들이 1년 365일 진행되고 있다”며 “유용한 혜택은 물론, 참여하는 재미까지 더한 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신한플레이의 서비스를 홍보하는 새로운 광고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pLayer 모집’ 콘셉트 새 신한플레이 광고 온에어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한플레이를 이용하는 ‘pLayer(플레이어)’를 모집하는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이번 광고 영상은 신한플레이에서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너 답게 다 플레이’할 수 있는 플레이어를 기다린다는 콘셉트를 통해 신한플레이에서 누릴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소개한다.

영상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결제 가능한 ‘신한Pay’ △개인의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관리하는 ‘소비·자산관리’ △이용자들끼리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고객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 등 페이에 라이프를 더한 종합생활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신한플레이 서비스를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각 서비스 특성과 이미지가 부합하는 셀럽들을 모델로 활용해 더욱 눈길을 끈다.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선수 유지웅, 모델 겸 크리에이터 오원, 모델계 라이징스타로 꼽히고 있는 박제니를 비롯해 77세 할머니 드러머로 유명한 김순자씨까지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쌓아가고 있는 각양각색 셀럽들이 신한플레이의 플레이어로 등장해 스토리의 진정성과 새로운 자극을 선사한다.

종편, 케이블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네이버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신한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지향 플랫폼 생태계로서의 모습을 부각했다.

추후 공개될 개별편에서는 각각의 기능을 셀럽의 라이프에 맞춰 위트있게 그려내면서 세상 모든 플레이어들이 자신만의 플레이를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돕는 신한플레이의 모습을 녹여낼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