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유독 고객 대상 디즈니랜드 경품 이벤트…KT, 신한은행·교보생명과 전문가 양성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유플러스, 유독 고객 대상 디즈니랜드 경품 이벤트…KT, 신한은행·교보생명과 전문가 양성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9.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U+, 디즈니+ 구독하면 추첨 통해 해외여행권 등 디즈니 연계 경품 증정
KT, 신한은행·교보생명과 금융·IT 전문가 양성…카이스트 교수가 직원 교육
네이버, 오디오 무비 등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출시 예정 라인업 6편 공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구독 플랫폼 ‘유독’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디즈니랜드 해외여행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는 자사 구독 플랫폼 ‘유독’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디즈니랜드 해외여행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 구독 서비스 ‘유독’ 고객 대상 디즈니랜드 이벤트

LG유플러스는 구독 플랫폼 ‘유독’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디즈니랜드 해외여행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유독(유플러스+구독)은 올해 7월 출시된 구독 플랫폼으로, 고객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만 골라 이용할 수 있다. 2개 상품 이상 조합 시 할인율은 최대 50%까지 확대된다. 

고객들은 유독에서 ‘디즈니+’ OTT 상품을 신규 구독한 후, 가장 기대되는 디즈니+ 콘텐츠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디즈니랜드 포함 홍콩 여행권(250만 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여행권은 항공권과 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디즈니랜드 관광이 포함되며, 연말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여행권 외에도 △디즈니 캐릭터 소울 무드등(100명) △위니 더 푸 토스터기(100명) △위니 더 푸 와플·샌드위치 메이커(100명) △피글렛 벽 등(100명) 등 경품이 증정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LG그램 17(3명) △타이틀리스트 골프 캐디백(5명) △빌레로이앤보흐 아우든 그릇세트(10명) △스타우브 원형 꼬꼬떼 냄비(20명) △GS25 기프트카드 2만 원권(500명) △폴 바셋 세트(500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와 유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KT는 신한은행·교보생명그룹과 협력해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경영대학에 개설한 ‘금융-IT 융합 AI·DX 산학 과정’ 2기 교육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KT
KT는 신한은행·교보생명그룹과 협력해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경영대학에 개설한 ‘금융-IT 융합 AI·DX 산학 과정’ 2기 교육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KT

KT, 신한은행·교보생명과 카이스트 ‘금융 DX 인재 양성과정’ 2기 개설

KT는 신한은행·교보생명그룹과 협력해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경영대학에 개설한 ‘금융-IT 융합 AI·DX 산학 과정’ 2기 교육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산학 과정은 금융과 IT 영역에서 AI·DX 전문성을 접목한 디지털 융합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처음 개설됐다. 올해 개설된 2기 과정에는 신한은행이 새롭게 합류했으며, 임직원 총 42명이 교육생으로 참여해 △디지털 전환과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술과 비즈니스 활용 △디지털 혁신 전략과 로봇서비스 등을 주제로 11주간 교육받을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카이스트 내 △경영대학 교수진 △AI 대학원 교수 △산업공학과 교수 등 최고 수준의 교수진이 참여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고객 경험 제공 △경영성과 창출 등 전 영역에 걸친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빅데이터 기반 교육도 받게 된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상무는 “지난해 다양한 기업이 함께하는 산학교육 과정을 통해 디지털 실무 인력을 확보하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데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이번 2기 과정을 통해서도 금융과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임직원의 역량을 높이고, 각 분야가 융합해 시너지를 내며 디지털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네이버는 음악 플랫폼 ‘바이브(VIBE)’의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네이버는 음악 플랫폼 ‘바이브(VIBE)’의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네이버 바이브, 연내 출시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공개 

네이버는 음악 플랫폼 '바이브'(VIBE)의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는 총 6편으로, △곽경택 감독의 오디오 무비 ‘극동’ △정신과 전문의 마음진단 콘텐츠 ‘하지현 박사의 마음하트’ △이선빈·이준혁 주연의 스릴러 오디오 무비 ‘리버스’ △음악과 함께하는 홈 트레이닝 ‘UV와 따라와, 홈사이클’ △조권·나인우의 슬립가이드 등이다. 

바이브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오디오 탭’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누구나 바이브 뮤직 구독권을 구입하지 않아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오디오 탭을 통해 기존 음원 플랫폼에서 한 발 나아가 오디오 콘텐츠 전반을 품는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베스트셀러 ‘어어령의 마지막 수업’을 오디오로 출시하고, 7월에는 ‘롯데뮤지엄’과 협업을 통해 도슨트 오디오 전시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를 진행한 바 있다. 

반경자 네이버 오디오서비스 리더는 “바이브는 연내 6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그치지 않고, 기부마라톤 클럽과 함께하는 러닝메이트 오디오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며 독보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