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한정 캐릭터 3종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한정 캐릭터 3종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블록체인 신작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도쿄 게임쇼 2022 참가 및 게임 정보 공개
넥슨-계원예술대학교,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 전공 교과목 신설
엔씨(NC)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신규 이모티콘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한정 캐릭터 3종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에 등장한 한정 캐릭터는 ‘★5 [소의 나라의 아이돌 뷰시]’를 포함한 3종과 신규 캐릭터 1종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3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5 [소의 나라의 아이돌 뷰시]’는 아이돌에 대한 남다른 생각을 품은 소의 나라 대표 아이돌로, 필드 전체에 전기 충격을 가하고 자신을 제외한 뇌속성 캐릭터의 체력과 맞바꿔 뇌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또, ‘★5 [나들이 옷 여자 닌자 스즈카]’는 소용돌이를 일으키며 옷 소매에 숨겨두었던 암살 무기를 날려 필드 전체에 풍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이 외에도 양산을 회전시키며 나아가 주변의 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가하는 ‘★4 [전통 옷을 입은 소녀 검사 트리스타]’, 참전자 전원의 공격력과 체력이 절반 이상 있는 파티 전체에 스피드를 상승시키는 ‘★4 [작은 마녀 선생님 트 레레니]’가 함께 등장한다.

오는 25일까지는 기간 한정 퀘스트 ‘뮤와 새해 첫 나들이’가 개최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 클리어 시, 이벤트 한정 배포 캐릭터 ‘★3 [신춘 나들이옷 고양이 소녀 뮤]’와 ‘꿈꾸는 문장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오는 23일부터 10월 2일까지는 매일 ‘1회 무료 픽업’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10월 1일까지 메인 퀘스트, 흔들리는 미궁 등에 입장 시 필요한 스태미나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캐릭터 육성 응원 캠페인’을 개최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THE KING OF FIGHTERS ARENA)’를 도쿄 게임쇼 2022(이하 TGS 2022)에 출품하고 게임에 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록체인 신작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도쿄 게임쇼 2022 참가 및 게임 정보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THE KING OF FIGHTERS ARENA)’를 도쿄 게임쇼 2022(이하 TGS 2022)에 출품하고 게임에 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는 넷마블과 일본 SNK의 두 번째 협업 작품으로, 전작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네오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캐릭터 NFT와 게임 토큰 등 블록체인 시스템이 적용된 이 게임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간편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실시간 PvP(이용자 간 대결)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브렉스는 이번 TGS 2022에서 실시간 1대 1 대전이 가능한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의 최신 빌드를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고, 별도의 발표 세션을 통해 게임이 추구하는 핵심 재미 요소와 토큰 이코노미 설계 등을 공개했다.

마브렉스 관계자는 이날 "기존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팬 뿐만 아니라 NFT 홀더, 크립토 이용자 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범용적인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라며 "올 하반기 중 글로벌 론칭 예정인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 이하 계원예대)와 손잡고 자사 콘텐츠 제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미디어과 전공 강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계원예술대학교,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 전공 교과목 신설

㈜넥슨(대표 이정헌)은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 이하 계원예대)와 손잡고 자사 콘텐츠 제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미디어과 전공 강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양측은 2022년도 2학기 계원예대 게임미디어학과 전공 교과목으로 ‘게임그래픽스튜디오’를 개설했다. 총 15주차 과정의 강의에서 학생들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 단계별로 필요한 개념과 이론을 학습하고,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제공하는 제작 도구와 방대한 리소스를 사용해 실습을 진행한다.

수강생은 직접 본인만의 월드(콘텐츠)를 창의적으로 기획하고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학기에 걸쳐 수행하게 되며, 중간과 기말 시험 대신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제작된 월드를 발표해 평가를 받게 된다. 프로젝트 수업의 일환으로 넥슨 현직자가 직접 계원예대에 방문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멘토링 세션도 진행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계원예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실제 ‘게임그래픽스튜디오’ 강의의 경우 게임미디어 전공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60명 이상의 학생들이 해당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고 소중한 도구리의 하루’를 15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신규 이모티콘 출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고 소중한 도구리의 하루’를 15일 출시했다.

‘작고 소중한 도구리의 하루’는 엔씨(NC)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도구리 카카오톡 이모티콘이다. 기존 도구리보다 작은 미니 도구리들을 주제로 한다. 미니 도구리의 귀엽고 발랄한 모습을 24종 구성에 다양하게 담았다. 16일부터는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네이버 OGQ마켓’과 GIF 플랫폼 ‘지피(GIPHY)’에서도 무료 스티커로 만나볼 수 있다.

엔씨(NC)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9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미니 도구리 이모티콘 구매·사용 화면을 캡쳐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도구리 티셔츠(야근 ver.), 도구리 변온 머그컵(집중ver.), 도구리 다꾸 세트 등 도구리 굿즈를 선물한다. 당첨자는 9월 27일에 발표한다.

이번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만에 30대가 선호하는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5위에 올랐다. △작년 출시한 1탄 ‘넵봇 도구리의 하루’는 인기 순위 20대 5위, 30대 3위를 기록하고 △지난 5월 출시한 2탄 ‘재기발랄 도구리의 하루’는 인기 순위 30대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