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늘봄스토어’ 4호점 업무협약 체결…바로고, 랩씨드와 MOU 체결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리테일, ‘늘봄스토어’ 4호점 업무협약 체결…바로고, 랩씨드와 MOU 체결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 '늘봄스토어' 4호점 오픈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은 19일 서초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서초구청',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한우리보호작업장'과 '늘봄스토어' 4호점인 'GS25서울도로교통공단점'을 10월 초 오픈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19일 서초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서초구청',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한우리보호작업장'과 '늘봄스토어' 4호점인 'GS25서울도로교통공단점'을 10월 초 오픈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19일 서초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서초구청',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한우리보호작업장'과 '늘봄스토어' 4호점인 'GS25서울도로교통공단점'을 10월 초 오픈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는 늘봄스토어 시설 및 인테리어비를, 서초구청은 사업에 필요한 행정 지원을,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는 공단 내 장소를 제공하고 한우리보호작업장은 장애인 근로자 추천 및 실제 점포 운영과 관리를 맡기로 했다.

늘봄스토어는 발달장애인에게 편의점 매장관리 전반에 대한 교육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장애인 직업훈련형 편의점이다.

한샘, '레이어드 홈' 트렌드 겨냥 가구 신상품 7종 출시

한샘은 '레이어드 홈'(Layered Home) 트렌드를 겨냥한 신상품 7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소파 3종 △식탁 2종 △드레스룸 1종 △옷장 1종 등으로,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각 제품별 특징과 가격 등 상세 정보는 한샘 공식 홈페이지 한샘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이어드 홈은 하나의 집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려는 경향을 말한다. 집의 기능을 각각 하나의 '층'(Layer)으로 보고, 집이 여러가지의 기능을 다층적으로 갖는 현상을 비유한 것이다. 

홈앤쇼핑, '2022 홈앤쇼핑 X 하이트진로 H.Triangle with Start-up' 진행

홈앤쇼핑은 하이트진로와 '2022 홈앤쇼핑 X 하이트진로 H.Triangle with Start-u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연계지원 아이디어 상품/서비스 공모전을 진행해 업체를 모집한다. 모집기한은 이날부터 오는 10월 21일까지며 공모전은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창업기업 △참신한 아이디어와 혁신기술, 실행력을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 또는 중소기업 △하이트진로 두꺼비 IP를 활용하여 사업화(제품화/서비스화)가 가능한 모든 초기 스타트업이 참가대상이다.

공모 이후 2차례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오는 11월 18일에 선정하며 총 14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 외에도 TV방송 기회 등 판로지원, 하이트진로 IP(두꺼비 등) 라이선스 제품화 사업기회 제공 등의 혜택과 총 10억원의 지분 투자 및 TIPS 추천 기회를 제공한다. 

바로고, 랩씨드와 MOU 체결

바로고는 로컬푸드 온라인 플랫폼 샵블리 운영사 랩씨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 사륜 배송 서비스를 충청지역까지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로컬푸드 온라인 플랫폼 샵블리 기반 농산물 배송 사업 추진 △이커머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물류 시스템 연동 및 고도화 △양사의 물류 거점 인프라를 활용한 협업 범위 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CU, 도구리 시리즈 200만 개 돌파

CU는 지난달 선보인 도구리 콜라보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도구리 콜라보 시리즈는 CU가 엔씨소프트와 도구리(DOGURI) 캐릭터를 활용해 개발한 상품들로 간편식품, HMR, 음료 등 3개 카테고리 총 15종이다.

해당 상품들은 지난달 18일 첫 출시 이후, 만 30일이 지난 이달 16일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기록했다. 이는 CU가 올해 선보인 캐릭터 콜라보 상품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로 단순 계산해도 하루에 6만 개 이상 판매된 것이다.

코리아세븐, 'BTS핸드드립커피' 수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하와이 세븐일레븐과의 교류를 통해 'BTS핸드드립커피'를 수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출을 통해 하와이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는 BTS핸드드립커피는 아이돌 그룹 'BTS'가 패키지 디자인에 담겨있다.

이를 계기로 세븐일레븐은 국내의 우수한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개발하는 활동을 통해 홍콩, 베트남, 대만 등 세계 곳곳의 글로벌 세븐일레븐과 인기 PB상품 외에도 국내 유수의 상품을 소개하는 교류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누스, 203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화' 나선다

지누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오는 2030년까지 탄소중립(넷제로, Net Zero)을 달성하겠다는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로드맵을 통해 지누스는 오는 2026년까지 미국·중국·인도네시아 등 3곳의 해외 생산법인에서 사용되는 전력을 100% 태양광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하겠다고 공언했다.

또한 해외 생산법인에서 사용하는 지게차, RTO(배출가스 정화장치) 등의 공장설비를 2026년까지 친환경 설비로 교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개발도상국의 온실가스 감축을 지원하는 청정개발체제(CDM) 사업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